PO 2라운드 진출 숨은 공신…하트, 뉴욕을 완전히 바꾸다[NBA]
출처:스포츠경향|2023-04-28
인쇄

 

뉴욕 닉스(이하 뉴욕)가 플레이오프 2라운드 진출을 일궈냈을 때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선수는 제일런 브런슨과 RJ 바렛 그리고 줄리어스 랜들이었다. 그러나 이들 못지않게 뉴욕에게 승리 DNA를 불어넣어 준 선수가 있었다. 그가 바로 조쉬 하트다.

하트가 속한 뉴욕은 지난 27일 4번 시드인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를 시리즈 스코어 4-1로 꺾고 동부 콘퍼런스 플레이오프 2라운드 무대로 올라갔다. 상대는 1번 시드인 밀워키를 상대로 시리즈 스코어 4-1 업셋을 일으킨 마이애미 히트다.

뉴욕의 전망은 지난해 비시즌과 시즌 초만 해도 밝지 않았다. 도노반 미첼 영입에 사활을 건 뉴욕은 플랜 B를 제대로 세워놓지 않은 탓에 제일런 브런슨만을 영입한 채 2022-23시즌을 시작했다. 전문가들은 뉴욕이 5할 승률을 간신히 맞출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고 뉴욕은 트레이드 마감일 직전까지 27승 29패(0.482)를 기록했다.

이에 뉴욕은 트레이드 마감일을 앞두고 승부수를 던졌다. 자신들이 1라운드 지명권을 써서 데려온 캠 레디쉬를 대가로 하트를 받아왔다. 이 과정에서 뉴욕은 1라운드 지명권을 한 장을 포틀랜드 트레일블레이저스에 내줬다.

당시 뉴욕을 행보를 지켜보던 이들은 1라운드 2장을 태웠다고 비판했다. 그러나 하트는 실력으로서 비판 여론을 잠재웠다.

하트는 뉴욕 합류 이후 기존 강점인 리바운드와 3점슛 성공률을 극한으로 끌어올렸다. 또, 그는 뉴올리언스와 포틀랜드를 거치면서 체득한 보조 리딩까지도 선보였다. 이처럼 다재다능한 하트는 벤치 라인업을 이끄는 선수로 매우 적합했고 뉴욕의 반등을 끌어냈다.

하트는 22-23시즌 뉴욕 소속으로 정규 시즌 25경기에 나서며 팀을 17승 8패(0.680)로 이끌었다. 그는 경기당 평균 30분을 뛰면서 10.2득점 7리바운드 3.6어시스트 1.4스틸 코트 마진 +7.6점을 기록했다.

그러면서 하트는 야투 성공률 58.6%(6.3개 시도) 3점 성공률 51.9%(2.1개 시도)로 감도 높은 슛 감각을 자랑했다. 무엇보다 장기인 짝발 레이업을 통해 리스트릭트 에어리어(골대 바로 밑) 야투 성공률 78.8%라는 놀라운 기록을 작성해냈다.

이런 하트의 활약은 플레이오프에서도 이어졌다. 정규 시즌 내내 식스맨으로서 활약한 하트는 중요한 무대에서 선발 명단에 3차례나 포함됐다.

하트는 플레이오프 5경기에 뛰면서 출전 시간이 평균 35분으로 늘어났고 11.6득점 7.8리바운드 1.4어시스트 1.2스틸 야투 성공률 56.1%(8.2개 시도) 3점 성공률 45.5%(2.2개 시도)로 맹활약했다. 플레이오프 무대가 처음이라는 것이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엄청난 활약을 선보인 것이다.

한편 뉴욕은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 지미 버틀러가 버티는 마이애미를 맞이한다. 클래식 매치로 유명한 뉴욕과 마이애미는 어떤 명승부를 보여줄지 기대가 된다.

  • 축구
  • 야구
  • 기타
토트넘 포체티노 2기 체제 고려→손흥민 EPL 컴백 시나리오?..."장기적인 선택지로 고민"
토트넘 포체티노 2기 체제 고려→손흥민 EPL 컴백 시나리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의 토트넘 복귀가 정말로 고려되고 있다.토마스 프랭크 토트넘 감독의 미래는 정해졌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21일(한국시각)에 진행되는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
韓 축구 이겨야 본전, 중국에 2연패 → 우즈벡에 0-2 패배 → 동생들과 한일전 부담…어린 일본은 "우승에 MVP까지" 자신감
韓 축구 이겨야 본전, 중국에 2연패 → 우즈벡에 0-2 패배 → 동생들과 한일전 부담…어린 일본은
피할 수 없는 숙명의 한일전 날이 밝았다. 여러 조건상 한국은 이겨야 본전이라는 분위기 속에 일본은 유독 가파른 자신감을 내비치고 있다.이민성 감독이 이끄는 23세 이하(U-23)...
[공식발표]"아시아 1위 탈환 보인다" 일본, 1계단 추락→홍명보호, FIFA 랭킹 22위 유지…멕시코 15위→16위, 남아공 61위→60위
[공식발표]
홍명보호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22위를 유지하며 '월드컵 해'인 2026년을 활짝 열었다.FIFA는 20일(이하 한국시각) 1월 랭킹을 발표했다. 19일 세네갈의 우승으로...
김지민, 자연 임신 위해 몸 관리하는 근황…"시험관 일단 NO"
'김준호♥' 김지민, 자연 임신 위해 몸 관리하는 근황…
김지민이 자연 임신 준비 중인 근황을 전했다.지난 19일 김지민이 자신의 SNS에 "오늘 점심 저녁 두 끼는 샐러드 포케! 부작용 먹을 땐 엄청 배부르고 한 시간 뒤면 배고프고"라...
김지연, 잘록 허리 머메이드핏 사이 시선강탈 볼륨감…고혹적 여신
김지연, 잘록 허리 머메이드핏 사이 시선강탈 볼륨감…고혹적 여신
김지연이 여리여리한 몸매 속 은근한 볼륨감을 자랑했다.지난 19일 김지연이 자신의 SNS에 "곧 Shanghai에서 만나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강소연, 한 뼘 브라톱이 꽉 껴 보여…탄탄 복근까지 완비
강소연, 한 뼘 브라톱이 꽉 껴 보여…탄탄 복근까지 완비
강소연이 초글래머 몸매로 감탄을 유발했다.지난 19일 강소연이 자신의 SNS에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 by 코카콜라에 참석한 근황 모습을 공개했다.공개된 영상 속 강소연은 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