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브론 공동 4위' 김아림 "아쉽고 후회되지만 좋은 흐름 타는 계기"
출처:뉴스1|2023-04-24
인쇄

2r까지 단독선두 등 우승권 경쟁…"메이저 코스와 잘 맞아"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시즌 첫 메이저대회에서 ‘톱5‘를 마크한 김아림(28·한화큐셀)이 "이번 대회가 좋은 흐름을 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각오를 다졌다.

김아림은 24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 인근 우드랜드의 더 클럽 앳 칼턴 우즈(파72‧6824야드)에서 끝난 LPGA투어 시즌 첫 메이저대회 셰브론 챔피언십(총상금 510만달러)에서 최종합계 8언더파 280타로 공동 4위를 기록했다.

2라운드까지 단독 선두에 오르는 등 기대감을 높였던 김아림은 3라운드와 4라운드에서 연이틀 이븐파로 타수를 줄이지 못하면서 고대하던 우승 트로피를 안지는 못했다.

김아림은 경기 후 "마지막 날은 특히 아쉬웠다"면서 "내가 준비한 것을 다 못한 것 같아 후회도 남는다"고 입술을 깨물었다.

김아림은 4라운드에서 전반 9홀까지 2언더파로 좋은 흐름을 보였지만 후반 들어 보기 2개로 흔들린 후 더 이상 타수를 줄이지 못했다.

하지만 김아림은 이번 대회에서의 좋은 성적이 긍정적인 작용을 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이번 대회는 나에게 좋은 흐름을 타게 될 계기가 것이라 생각한다. 내가 하고 있는 연습이 잘 되고 있다는 믿음이 생겼고 더 밀어 붙여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면서 "이번 기회에 더 성장해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아림이 메이저 대회에 강하다는 인식을 재확인한 대회이기도 했다. 그는 2020년 초청선수로 출전한 US 여자 오픈에서 우승하면서 LPGA투어 시드를 확보했다. 미국 무대에서 활동하던 지난해에는 KLPGA 챔피언십을 제패하며 또 한 번 메이저 타이틀을 가져가기도 했다.

KLPGA투어와 LPGA투어 통산 4승 중 2승이 메이저대회 우승이었다.

그 역시 "개인 특성상 메이저 코스가 더 잘 맞는다고 생각한다"면서 "다양한 샷을 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오랜만에 상위권 성적으로 자신감을 회복한 김아림은 디테일한 점을 가다듬어 다시 한번 우승에 도전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150야드 안쪽 거리와 그린 주변의 어프로치샷, 퍼팅 등의 연습이 많이 필요할 것 같다"면서 "이 부분이 강해진다면 앞으로 더 많은 찬스가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올림피아코스 FC VS 바이어 04 레버쿠젠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올림피아코스 FC VS 바이어 04 레버쿠젠
[올림피아코스 FC의 유리한 사건]1.올림피아코스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올림피아코스 FC는 16강 진출권을 획득하기 위해 꼭 승점 3점을 목표로 출격하겠습니다.2...
토트넘 포체티노 2기 체제 고려→손흥민 EPL 컴백 시나리오?..."장기적인 선택지로 고민"
토트넘 포체티노 2기 체제 고려→손흥민 EPL 컴백 시나리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의 토트넘 복귀가 정말로 고려되고 있다.토마스 프랭크 토트넘 감독의 미래는 정해졌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21일(한국시각)에 진행되는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
韓 축구 이겨야 본전, 중국에 2연패 → 우즈벡에 0-2 패배 → 동생들과 한일전 부담…어린 일본은 "우승에 MVP까지" 자신감
韓 축구 이겨야 본전, 중국에 2연패 → 우즈벡에 0-2 패배 → 동생들과 한일전 부담…어린 일본은
피할 수 없는 숙명의 한일전 날이 밝았다. 여러 조건상 한국은 이겨야 본전이라는 분위기 속에 일본은 유독 가파른 자신감을 내비치고 있다.이민성 감독이 이끄는 23세 이하(U-23)...
김지민, 자연 임신 위해 몸 관리하는 근황…"시험관 일단 NO"
'김준호♥' 김지민, 자연 임신 위해 몸 관리하는 근황…
김지민이 자연 임신 준비 중인 근황을 전했다.지난 19일 김지민이 자신의 SNS에 "오늘 점심 저녁 두 끼는 샐러드 포케! 부작용 먹을 땐 엄청 배부르고 한 시간 뒤면 배고프고"라...
김지연, 잘록 허리 머메이드핏 사이 시선강탈 볼륨감…고혹적 여신
김지연, 잘록 허리 머메이드핏 사이 시선강탈 볼륨감…고혹적 여신
김지연이 여리여리한 몸매 속 은근한 볼륨감을 자랑했다.지난 19일 김지연이 자신의 SNS에 "곧 Shanghai에서 만나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강소연, 한 뼘 브라톱이 꽉 껴 보여…탄탄 복근까지 완비
강소연, 한 뼘 브라톱이 꽉 껴 보여…탄탄 복근까지 완비
강소연이 초글래머 몸매로 감탄을 유발했다.지난 19일 강소연이 자신의 SNS에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 by 코카콜라에 참석한 근황 모습을 공개했다.공개된 영상 속 강소연은 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