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투수 연봉킹’ 박세웅, KIA 타고 궤도 진입?
출처:데일리안|2023-04-18
인쇄




‘투수 연봉킹‘ 박세웅(28·롯데)이 KIA를 타고 질주를 시작할 수 있을까.

박세웅은 18일 부산사직야구장에서 시작하는 ‘2023 KBO리그’ KIA 타이거즈전에 선발 등판한다.

박세웅은 롯데의 현재이자 미래다. 2017년 12승 7패 평균자책점 3.68로 롯데의 포스트시즌 진출을 이끌며 ‘안경 에이스’라는 별명을 얻은 박세웅은 고(故) 최동원, 염종석처럼 롯데 역사에 큰 획을 그을 투수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근 2시즌도 10승 고지를 밟았다.

롯데는 지난해 박세웅과 5년 총액 90억원에 다년 계약을 맺었다. 90억원 가운데 보장액은 70억원. 박세웅은 한국 프로야구 역대 6번째 비FA(자유계약선수) 다년 계약의 주인공이 됐다.

당시 박세웅은 "구단이 나를 믿어준 만큼 책임감을 느낀다. 팀이 더 높은 곳을 향해 전진하도록 보탬이 되겠다. 열정적인 팬들을 위해서도 좋은 결과로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대대로 박세웅은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서 인상적인 투구를 했다. WBC 한일전에서 7회말 2사 만루위기에 등판, 1.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내며 콜드게임패 치욕은 피하게 했다. 체코전에서는 선발 등판해 4.2이닝 무실점 호투했다.

타자 이정후(키움)와 함께 WBC 국가대표팀에서 호평을 받은 몇 안 되는 선수 중 하나가 박세웅이다.

리그 개막 후에는 썩 좋지 않아 아쉬움이 크다. 박세웅은 2경기 1패 평균자책점 4.66에 그치고 있다. 최근 2경기에서 4.2이닝 3실점(vs SSG), 5이닝 3실점(vs LG)으로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우승 후보들을 상대했다고는 하지만, 지난 시즌 초반 1점대 평균자책점을 떠올리면 아쉬움은 크다.

믿었던 외국인투수 ‘원투 펀치’ 댄 스트레일리(34)와 찰리 반즈(27)가 시즌 초반 난타 당하고 있어 박세웅 호투가 더욱 절실하다. 12경기 치른 롯데는 현재 5승7패(승률 0.417)로 7위다.

나마 다행인 것은 현재 리그에서 타격이 가장 약한 상태에 있는 KIA 타이거즈를 만난다는 점이다. KIA는 나성범-김도영 등 핵심 타자들 부상 여파 속에 11경기 3승8패(승률 0.273)로 최하위다. 3할을 넘긴 타자가 류지혁 뿐이다. 지난 시즌 3할을 넘겼던 소크라테스, 이창진도 잠잠하다. 시즌 초반 부상과 컨디션 난조를 겪었던 박찬호- 김선빈의 타격감도 좋지 않다.

KIA는 지난 13일 한화 이글스전부터 키움 히어로즈와의 주말 3연전까지 모두 패하며 4연패에 빠졌다. 연패 기간 한 번도 3점 이상 올리지 못했다. 연패 기간 경기당 평균 1점이다. 에이스 양현종이 7이닝 무실점 호투한 16일 키움전에서는 연장 10회까지 무득점 침묵하다가 이정후에게 끝내기 홈런을 얻어맞고 0-2 패했다.

박세웅은 KIA를 상대로 강했다. 네 차례 등판해 1승 평균자책점 2.86을 기록했다. 승수는 많지 않지만 4경기 모두 5이닝 이상 버텼고, 4점 이상 허용하지 않았다. 한 번의 빼어난 호투가 필요한 박세웅이 KIA를 타고 쾌속 질주를 예고하는 시동을 걸 수 있을지 주목된다.
  • 축구
  • 농구
  • 기타
"대표팀 뛰고 싶지 않은 선수들에게 실망했어" 호날두 공개 저격에, '이강인 동료' 반응은? "호날두만의 생각이 있는거지 뭐"
포르투갈 대표팀의 절대자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 나스르)다.물론 과거만큼은 아니지만, 호날두는 여전히 포르투갈에서 가장 강한 입김을 갖고 있다. 호날두는 사우디 이적 후에도 대표...
‘일본만 독주’ 꼴찌까지 포기할 수 없는 월드컵 예선 C조
‘일본만 독주’ 꼴찌까지 포기할 수 없는 월드컵 예선 C조
2026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C조가 혼돈으로 빠져들고 있다.C조에는 일본을 비롯해 호주, 사우디, 중국, 바레인, 인도네시아 등 총 6개국이 속해 상위 2개팀에 주...
'4연승' 홍명보호, 일단 푹 쉰다 …16일 훈련 재개, 팔레스타인전 준비
'4연승' 홍명보호, 일단 푹 쉰다 …16일 훈련 재개, 팔레스타인전 준비
월드컵 예선에서 파죽의 4연승을 달린 홍명보호가 올해 마지막 A매치를 앞두고 꿀맛 같은 휴식을 취한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4일(한국시간) 쿠웨이트 쿠웨이트 시티의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오또맘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또 수험생 시절이 생각나네요. 수능 끝나고 제일 가고 싶었던 곳이 클럽이었음. 그래서 그런가...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배우 기은세가 ‘그래, 이혼하자’에 출연한다.새 드라마 ‘그래, 이혼하자’(연출 주성우, 극본 황지언)는 지칠 대로 지친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웨딩드레스샵 대표 부부의 ...
윤서아, ‘옥씨부인전’ 출연 확정…임지연과 애틋한 우정 나눈다
윤서아, ‘옥씨부인전’ 출연 확정…임지연과 애틋한 우정 나눈다
배우 윤서아가 ‘옥씨부인전’에서 밝은 매력을 보여준다.14일 9아토엔터테인먼트 측은 윤서아가 JTBC 새 토일드라마 ‘옥씨부인전’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옥씨부인전’은 이름도,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