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의 챔피언’ 이예원의 ‘절대 무기’는? … 똑바로 멀리 치는 드라이버샷 [오태식의 골프이야기]
출처:매일경제|2023-04-10
인쇄

 

우승은 시간 문제였다. 다만 그 시점이 언제가 될 지만 남아 있었을 뿐이었다. 2023년 첫 대회에서 그가 우승컵을 들어 올린 것은 어쩌면 당연한 수순이었다고 해야 할 것이다. 2022년 준우승 3번을 포함해 ‘톱10’에만 13차례 오른 ‘무관의 신인왕’ 이예원 얘기다.

이예원은 지난 9일 제주 서귀포시 롯데스카이힐 제주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롯데렌터카 여자오픈에서 생애 첫 우승컵을 차지했다. 33번째 출전 만에 품에 안은 감격의 우승컵이었다. 물론 다른 첫 우승 선수들의 출전 횟수를 보면 이예원의 우승은 결코 늦지 않다. 지난해만 하더라도 이예원 보다 적은 출전 횟수로 생애 첫 승을 거둔 선수는 한명도 없었다.

모두 9명의 생애 첫 우승자가 배출됐는데, 한진선이 131번째 출전 대회에서 생애 첫 우승을 차지한 것을 비롯해 유효주 ‘103전 104기’, 이가영 ‘97전 98기’, 성유진 ‘72전 73기’, 황정미 ‘64전 65기’, 정윤지 ‘51전 52기’, 홍지원 ‘47전 48기’, 홍정민 ‘34전 35기’ 순으로 우승 갈증을 풀었다. 현재 KLPGA 투어에서 가장 많은 대회 출전 끝에 우승한 안송이는 지난 2019년 무려 236번째 출전 대회에서 첫 우승을 달성한 바 있다.

지난 해 이예원의 통계를 보면 지금도 작년 어떻게 우승이 없었는지 이해가 되지 않을 정도다.

신인랭킹 1위, 상금랭킹 3위, 대상 포인트 4위, 평균타수 8위, 톱10 확률 4위 등 주요 순위에서 10위 밖으로 밀린 부문이 하나도 없다.

기술적인 통계에서도 이예원은 평균 퍼팅 18위, 그린적중률 12위, 페어웨이 안착률 5위, 드라이브샷 거리 39위, 리커버리율 6위 등의 기록을 냈다.

어느 것 하나 모자란 부분이 없지만 이예원의 절대 무기는 바로 드라이버샷이라고 할 수 있다.

KLPGA 투어 각종 기록들 중에는 ‘드라이브 거리 순위’와 ‘페어웨이 안착률 순위’를 합산해서 작은 숫자 순으로 순위를 매기는 ‘드라이빙 지수’라는 게 있는데, 이예원은 작년 이 통계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누가 ‘더 멀리, 더 똑바로’ 치느냐를 수치로 계산한 것으로 한국여자프로골퍼 중 가장 드라이버를 잘 치는 선수가 바로 이예원이었던 셈이다. 드라이브 지수 ‘44’를 기록한 이예원은 ‘49’의 성유진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이예원은 키 163cm로 그리 큰 편은 아니다. 하지만 작은 체구에서 뿜어져 나오는 드라이브샷은 무척 다부지다는 인상을 준다.

이예원 스스로도 여러 샷들 중에서 티샷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티샷을 똑바로 날려야 다음 샷도 수월하게 할 수 있고 그래야 버디 기회를 많이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이예원은 “티샷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할 뿐 아니라 자신도 있다”고 말한다.

비록 2023시즌은 3개 대회만을 치렀을 뿐이지만 이예원은 작년과 비슷하면서도 업그레이드 된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

상금랭킹 2위, 대상 포인트 7위, 평균타수 3위, 평균퍼팅 2위, 그린적중률 48위, 톱10 확률 7위, 드라이브샷 거리 17위, 페어웨이 안착률 28위 등의 기록이다.

그의 드라이브 지수는 작년과 비슷한 수준인 ‘45’를 기록하고 있는데, 아직 시즌 초반이라 순위는 8위에 머물러 있다. 거리는 오히려 좋아졌는데, 정확도에서는 작년보다 떨어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회가 많이 치러질수록 그의 페어웨이 안착률 순위는 꾸준히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KLPGA 최강의 드라이버샷을 가진 이예원이 첫 승의 물꼬를 튼 만큼 얼마나 많은 승수를 쌓아 나갈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EFL 트로피 프리뷰] 크루 알렉산드라 FC VS 스톡포트 카운티 FC
[EFL 트로피 프리뷰] 크루 알렉산드라 FC VS 스톡포트 카운티 FC
[크루 알렉산드라 FC의 유리한 사건]1. 공격수 엠레 테즈겔이 최근 경기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였으며, 주목할 만한 공격 선수입니다.2. 최근 폼 측면에서, 크루 알렉산드라 FC는...
[K리그1 프리뷰] 수원삼성블루윙즈 VS 제주 SK FC
[K리그1 프리뷰] 수원삼성블루윙즈 VS 제주 SK FC
K리그 순위,K리그 일정,K리그1 팀,K리그1 일정,K리그1 부 리그 순위,K리그1 순위,K리그1 우승,K리그1 강등,K리그2부 순위,K리그2 부 리그,K리그2 선수 순위,K리그2 승격 조건,K 리그 2 리그 순위,K리그2 강등,K리그2 일정,K리그 순위,K리그 승강 플레이오프,K리그 승강 플레이 오프 일정,K리그 승강 플레이 오프 일정 2025,K리그 승강 플레이 오프 방식,K리그 승강전,K리그 강등 순위,K리그 승강 전 일정,K리그2 승강 플레이 오프,2025 승강 플레이 오프 일정
'이정효에게 트로피를!' 광주 역대급 응원 버스, 61대 서울 올라간다… 6일 코리아컵 결승 앞둔 열기
'이정효에게 트로피를!' 광주 역대급 응원 버스, 61대 서울 올라간다… 6일 코리아컵 결승 앞둔 열기
광주FC의 창단 이래 첫 코리아컵 우승 도전에 팬들의 열띤 호응이 더해지며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다.광주는 오는 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전북현대와 2025 하나은행 코리아컵 결승전...
‘168cm·49kg’ 소유, S라인 발리 휴가샷 공개
‘168cm·49kg’ 소유, S라인 발리 휴가샷 공개
씨스타 출신 가수 소유가 발리에서 근황을 전했다. 특유의 건강미 넘치는 비키니 자태와 탄탄한 보디라인이 시선을 사로잡는다.소유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박하선, 너무 짧은 원피스…엉덩이 시리겠어
박하선, 너무 짧은 원피스…엉덩이 시리겠어
연기자 박하선이 모델 같은 아우라를 발산했다.박하선은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출연 중인 MBC에브리원 ‘히든하이’을 홍보하며 촬영장 비하인드를 공개했다.그는 벌룬 실루엣의 브라운...
'아찔한 레드 컬러' 수영복 자태 뽐낸 베이글 치어리더
'아찔한 레드 컬러' 수영복 자태 뽐낸 베이글 치어리더
치어리더 천소윤이 강렬한 수영복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천소윤은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그는 핫한 레드 컬러의 수영복을 입고 다양한 포즈를 취했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