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두산전 ERA 1.93, '곰 사냥꾼'으로 거듭난 나균안
출처:오마이뉴스|2023-04-03
인쇄

2일 두산전 6.2이닝 무실점, 팀의 2 vs. 0 승리에 공헌해

 

왜 본인이 두산 킬러인지를 이번 경기를 통해서 똑똑히 보여줬다. 주인공은 롯데 선발 나균안이었다.

나균안은 2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두산과의 시즌 2번째 맞대결에서 선발로 나와 6.2이닝 5피안타 2사사구 4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하며 두산 타선을 잠재웠다. 두산 선발 최원준과의 맞대결에서도 비등한 투구 내용이었다.

원래 선발 로테이션 대로라면 외국인 투수 반즈가 나와야 정상이다. 하지만 반즈는 지난 시즌 두산을 상대로 2경기 1패 평균자책점 7.94로 저조했다. 반면에 나균안은 이번 경기 전까지 통산 두산을 상대로 5경기(3선발) 1승 1패 평균자책점 2.42로 상당히 강했다. 이에 롯데 서튼 감독은 선발 로테이션 변경을 감행했는데, 결과는 대성공이었다.

다만, 시작은 불안했다. 1회부터 1사 이후 허경민에게 2루타를 맞으며 스코어링 포지션을 허용했다. 다행히 로하스를 2루수 땅볼, 김재환을 좌익수 뜬공으로 잡아내며 실점 없이 이닝을 마무리 지었다.

5회까지 큰 위기 없이 투구를 선보인 나균안은 6회 2사 이후 김재환에게 2루타를 맞으며 다시 스코어링 포지션을 허용했으나 양의지를 단 1구 만에 유격수 직선타로 막아내며 실점 없이 이닝을 마무리 지었다.

7회초 2득점 지원을 받은 나균안은 7회말 2사 1, 2루의 위기를 자초하고 마운드를 이태연에게 넘겨줬다. 다행히 이태연이 신성현을 3루수 뜬공으로 막아내며 실점 없이 이닝을 마무리 지었다. 이후 구승민(1이닝)과 김원중(1이닝)이 무실점으로 틀어 막으며 나균안의 승리를 지켜줬다.

 

 

이번 두산전 승리로 나균안은 통산 두산전 평균자책점을 1.93까지 낮추며 롯데의 대표적인 곰 사냥꾼으로 거듭났다.

경기 종료 후 나균안은 "시범경기 때 성적이 좋지 않아서 더 신경 쓰고 던졌다. 특히 1회가 중요하다고 판단했는데, 다행히 잘 풀려서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이번 시즌 나균안은 시범경기 성적은 3경기 1패 평균자책점 5.79로 불안했다. 게다가 1회부터 1사 2루의 위기를 자초했었다. 하지만 나균안은 본인의 말대로 집중력을 발휘했고 실점 없이 1회를 마무리 지었다.

2선발 중책에 대해서는 "그냥 내 선발 경기라고 생각했다. 특히 배영수 코치님께서 ‘네가 왜 2선발인지 이번 경기를 통해 증명해라‘라고 말했는데, 그 말로 인해 독기를 가지게 되었다. 독기를 가지고 던진 게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긴장도 되긴 했지만, 오히려 더 즐겼다. 만일 긴장하지 않았다면, 오히려 좋은 결과로 이어지지 못했을 것 같았다"라며 본인의 심정을 내뱉었다.

마지막으로 "전날 끝내기 패를 당했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중들이 찾아와 주셨다. 그 덕분에 선수들이 더 집중해서 좋은 결과를 낸 것 같다. 다음에도 좋은 결과 낼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팬들을 향한 메시지를 남겼다.

  • 축구
  • 농구
  • 기타
[에레디비시 프리뷰] NAC 브레다 VS 포르튀나 시타르트
[에레디비시 프리뷰] NAC 브레다 VS 포르튀나 시타르트
[NAC 브레다의 유리한 사건]1.NAC 브레다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0점으로 14위에 있습니다. 상대전적이 우위를 점한 NAC 브레다는 이날에 꼭 전력을 다해 승리를 거두겠습...
[EFL 챔피언십 프리뷰] 헐 시티 AFC VS 옥스퍼드 유나이티드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헐 시티 AFC VS 옥스퍼드 유나이티드 FC
[헐 시티 AFC의 유리한 사건]1.헐 시티 A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점으로 17위에 있습니다. 헐 시티 A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헐 시티 AFC는 이날에...
[엘리테세리엔 프리뷰] 트롬쇠 IL VS SK 브란
[엘리테세리엔 프리뷰] 트롬쇠 IL VS SK 브란
[트롬쇠의 유리 사건]1. 트롬쇠는 랭킹 4위에 있습니다. 팀은 연속 3리그전이 이기지 않아서 이번에 분위기를 전환하기 위해 전의가 강합니다.2. 옐친 카모이스는 지난 경기에서 발...
태연, 반전 매력 뽐내며 숨겨왔던 글래머 몸매 공개
태연, 반전 매력 뽐내며 숨겨왔던 글래머 몸매 공개
소녀시대 태연이 화보 촬영을 통해 색다른 매력을 선보였다.태연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달블유”라는 짧은 메시지와 함께 여러 장의 촬영 현장 사진을 게시했다. 사진 속 ...
치어리더 조다정, 검은 수영복에서 꺼낸 '아찔 각선미'
치어리더 조다정, 검은 수영복에서 꺼낸 '아찔 각선미'
치어리더 조다정(28)이 아찔한 각선미로 눈길을 끌었다.최근 조다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머리하기 전 잔머리 폭탄"이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치어리더 목나경, '치명적 각선미' 드러낸 아찔 수영복
치어리더 목나경, '치명적 각선미' 드러낸 아찔 수영복
치어리더 목나경(25)이 섹시한 수영복 자태로 시선을 강탈했다.최근 목나경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해운대에서 호로록 가서 자고 온 꿀 휴무였던 날. 이제 언제 갔는지 기억도 안 남...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