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다저스의 최악 사태, ‘3억 달러’ 유격수 대체자 ‘무릎 부상→시즌 아웃’
출처:OSEN|2023-03-01
인쇄



결국 최악의 시나리오가 현실이 됐다. LA 다저스가 주전 유격수를 잃었다. 시즌 아웃 부상이다.

MLB.com은 1일(이하 한국시간) “다저스의 선발 유격수 개빈 럭스가 MRI 검진 결과 오른쪽 전방십자인대(ACL)와 외측측부인대(LCL)가 찢어져 시즌 아웃이 됐다”고 전했다.

럭스는 지난 28일 미국 애리조나주 피오리아의 피오리아 스타디움에서 열린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시범경기에서 부상을 당했다.

6회초 무사 1,2루에서 2루 주자였던 럭스는 루크 윌리엄스의 3루수 땅볼 때 3루로 달렸다. 3루수의 송구를 피하기 위해 몸을 숙이다, 중심을 잃고 오른 무릎이 꺾이며 그라운드에 쓰러졌다.

무릎을 다친 와중에도 3루 베이스를 터치하고서 극심한 고통을 호소했다. 이후 럭스는 트레이너의 부축을 받아 카트를 타고 그라운드를 빠져나갔다.

럭스의 부상을 살피러 그라운드로 나갔던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은 “럭스가 무릎 바깥쪽에서 뭔가 펑(pop)하는 소리를 들었다고 했다”고 전했다. 로버츠 감독은 “최악의 상황도 생각하고 있지만 지금 당장은 치명적인 부상이 아니기를 바랄 뿐이다”고 기도했다.



그러나 1일 병원에서 MRI 검진을 받은 결과, 전방십자인대와 측부인대까지 찢어지는 큰 부상으로 드러났다. 수술 및 재활에 1년 정도 시간이 걸릴 전망이다.

럭스는 2016년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전체 20순위로 다저스의 지명을 받아 입단한 유격수 유망주였다. 2019년 빅리그에 데뷔한 그는 유격수(502⅓이닝)보다는 2루수(1346⅔이닝)로 더 많이 뛰었다. 그동안 코리 시거(텍사스), 트레이 터너(필라델피아) 등이 주전 유격수로 뛰었기 때문이다.

럭스는 지난해 주전 2루수로 뛰면서 129경기에서 타율 2할7푼6리 6홈런 42타점 66득점 OPS .745를 기록했다. 지난 겨울 터너가 필라델피아와 11년 3억 달러(약 3966억원)에 FA 계약을 맺으며 떠나면서 럭스가 올 시즌 다저스 주전 유격수로 낙점됐다.

비시즌 럭스와 훈련한 디노 에벨 코치는 럭스의 발전을 칭찬했고, 동료 1루수 프레디 프리먼은 올 시즌 깜짝 스타가 될 선수로 럭스를 꼽기도 했다. 하지만 풀타임 유격수 시즌을 앞두고 부상에 쓰러졌다.

큰 부상을 당한 럭스는 자신의 SNS에 “여러분들의 걱정과 기도에 감사하다”는 인사를 남겼다.



다저스는 지난 겨울 마이애미와 트레이드로 베테랑 유격수 미겔 로하스(34)를 영입했다. MLB.com은 "럭스의 부상으로 로하스가 올 시즌 다저스 유격수 이닝의 대부분을 책임질 것으로 보인다. 크리스 테일러, 요니 에르난데스도 유격수로 뛸 수 있다”고 언급했다.

로하스는 지난해 마이애미에서 유격수로 140경기를 뛰며 타율 2할3푼6리 6홈런 OPS .606을 기록했다. MLB.com은 “해당 포지션의 엘리트 수비수이지만 럭스의 공격적인 실링과는 차이가 난다”고 지적했다.

로하스는 “필요한 만큼 유격수로 뛸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4~5년 동안 매일 유격수로 뛰었다. 162경기를 준비하겠다는 생각으로 오프시즌에 들어갔고, 여기 있다. 당연하게 여기지 않을 기회다”라고 각오를 보였다.

  • 축구
  • 농구
  • 기타
박문성 해설위원 작심 발언..."대한축구협회, 일본과 너무 비교돼"
박문성 해설위원 작심 발언...
다시 한번 작심 발언을 꺼냈다. 일본과 행정력을 비교하며 대한축구협회를 저격했다.박문성 해설위원은 지난달 31일 본인의 유튜브 채널인 '달수네 라이브'에 출연해 국제축구연맹(FIF...
[라리가 프리뷰] 라요 바예카노 VS 헤타페 CF
[라리가 프리뷰] 라요 바예카노 VS 헤타페 CF
[라요 바예카노의 유리 사건]1. 라요 바예카노는 현재 라 리가 15위를 기록하며 강등권과 단 3점 차이로 접해 있습니다. 모든 승점이 매우 중요합니다. 홈 팬들의 지지 아래, 전...
[A리그 멘 프리뷰] 브리즈번 로어 FC VS 웰링턴 피닉스 FC
[A리그 멘 프리뷰] 브리즈번 로어 FC VS 웰링턴 피닉스 FC
[브리즈번 로어 FC의 유리 사건]1. 저스틴 비딕은 이번 시즌 A리그 남자에서 브리즈번 로어 FC를 위해 3골을 기록하며 팀 내 최다 득점자입니다.2. 브리즈번 로어 FC는 이번...
맹승지, 새해부터 벗었네…아찔한 섹시美 사진 투척
맹승지, 새해부터 벗었네…아찔한 섹시美 사진 투척
개그우먼 맹승지가 2026년 새해를 맞아 감탄을 자아내는 파격적인 섹시미를 선보였다.맹승지는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2025, bye Happy new year"라는 글...
‘끈 비키니’ 김보라 맞아? 드레스 입으니 딴 사람...‘레드카펫 반전 무드’ 포착
‘끈 비키니’ 김보라 맞아? 드레스 입으니 딴 사람...‘레드카펫 반전 무드’ 포착
비키니 사진으로 ‘몸매 핫이슈’를 만든 배우 김보라가 레드카펫에서는 또 다른 분위기의 드레스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김보라가 31일 오후 상암동 SBS 프리즘 타워에서 열린 ‘2...
“싹둑 자른 머리, 비키니 찰떡” 효민, 신혼 9개월 시드니 근황
“싹둑 자른 머리, 비키니 찰떡” 효민, 신혼 9개월 시드니 근황
티아라 효민이 짧아진 머리와 비키니 차림으로 신혼의 여유를 전했다. 결혼 9개월 차에 접어든 효민은 시드니의 바다를 배경으로 “그 어느 해보다 소중했던” 한 해의 끝자락을 기록하며...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