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FA 미아’ 정찬헌, 사&트 성사되나…키움 “A팀 협상하면서 이적료 깎아줬다. 그런데…”
출처:OSEN|2023-02-11
인쇄



FA 미계약자 정찬헌(전 키움)이 새로운 팀을 찾을 수 있을까. 키움은 사인&트레이드로 정찬헌의 앞길을 열어줬고, 최근에는 이적료 부담도 덜어줬다.

미국 애리조나주 스코츠데일의 스프링캠프에서 만난 고형욱 키움 단장에게 정찬헌의 상황에 대해 물었다. 정찬헌은 강리호(전 롯데), 권희동, 이명기(이상 전 NC)와 함께 FA 미아 신세다.

시즌 후 FA 신청을 앞두고 고형욱 단장은 정찬헌측과 만났다고 한다. 고 단장은 “아마 (FA)시장이 여의치 않을 거다. FA 선언을 안 하면 우리는 (정)찬헌이와 계약을 할 것이고, 만약 FA를 선언하면 우리는 잡을 생각이 없다고 분명히 얘기했다”고 말했다.

키움에 남아 재계약하느냐, FA를 선언해 시장에 나가느냐. 정찬헌은 키움에 남는 대신 FA를 선언했다. 그러나 해가 바뀌고 스프링캠프가 시작됐지만 여전히 계약 소식은 들리지 않는다.

그렇다면 키움측이 정찬헌이 FA 신청을 안 했을 때처럼 1년 계약으로 품을 수는 없을까. 고 단장은 “아니다. 마음에서 완전히 다르다. 우리는 (두 가지 선택지) 얘기했고, 본인이 선택을 해서 FA를 선언한 것이다. 과연 FA 신청을 해서 계약이 안 돼서 다시 우리 팀에 돌아온들 그 마음을 바로잡을 수 있겠느냐 그런 부분까지 생각해서 두 가지 선택지를 제안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찬헌이) 분명 섭섭한 것도 있을 거고, 아쉬운 부분도 있을 것이지만…(어쩔 수 없다)”고 했다.



정찬헌이 FA 신청을 하는 순간, 키움으로 돌아오는 다리는 끊어졌다. 홍원기 감독은 스프링캠프에서 외국인 투수 2명(요키시, 후라도)과 에이스 안우진 뒤를 잇는 4~5선발 자원을 찾는 것이 큰 과제라 했다. 최원태, 이승호, 장재영, 임명종 등을 언급했다. 정찬헌이 있다면 5선발 자리에서 팀에 도움이 될 것이다. 그럼에도 키움은 정찬헌은 쳐다보지도 않는다.

그렇다고 키움 구단이 정찬헌의 앞길을 막을 뜻은 없다. 정찬헌은 25인 이외 보상선수가 발생하는 B등급이다. 키움은 최근 보상선수 없이 사인&트레이드 방침으로 바꾸며, 최대한 정찬헌의 편의를 봐주려고 하고 있다.

고 단장은 “최근까지 정찬헌측과 통화를 했는데, A팀에서 콜이 왔다며 이적료를 조금 깎아줄 수 있냐고 해서 흔쾌히 허락을 해줬다(깎아줬다). 그런데 어떻게 이야기가 잘 안 되는지 멈춰 있는 상태인 것 같다”고 전했다.

정찬헌측은 이적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키움 구단에 부탁해 이적료를 일정 부분 낮췄다. 그런데 본 협상 과정에서 이견이 있는 상황. 시간이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키움은 2019시즌을 앞두고 FA 내야수 김민성과 3년 최대 18억원에 계약한 뒤 LG로부터 이적료 5억원을 받으며 사인&트레이드를 시켜줬다.

  • 축구
  • 농구
  • 기타
[라리가 프리뷰] 라요 바예카노 VS 헤타페 CF
[라리가 프리뷰] 라요 바예카노 VS 헤타페 CF
[라요 바예카노의 유리 사건]1. 라요 바예카노는 현재 라 리가 15위를 기록하며 강등권과 단 3점 차이로 접해 있습니다. 모든 승점이 매우 중요합니다. 홈 팬들의 지지 아래, 전...
[A리그 멘 프리뷰] 브리즈번 로어 FC VS 웰링턴 피닉스 FC
[A리그 멘 프리뷰] 브리즈번 로어 FC VS 웰링턴 피닉스 FC
[브리즈번 로어 FC의 유리 사건]1. 저스틴 비딕은 이번 시즌 A리그 남자에서 브리즈번 로어 FC를 위해 3골을 기록하며 팀 내 최다 득점자입니다.2. 브리즈번 로어 FC는 이번...
[세리에 A 프리뷰] 칼리아리 칼초 VS AC 밀란
[세리에 A 프리뷰] 칼리아리 칼초 VS AC 밀란
[칼리아리 칼초의 유리 사건]1. 세미 킬릭소이는 연속된 두 리그 경기에서 득점하며 개인 컨디션이 상당히 좋음을 보여주었습니다.2. 칼리아리 칼초는 지난 두 경기에서 각각 두 골씩...
맹승지, 새해부터 벗었네…아찔한 섹시美 사진 투척
맹승지, 새해부터 벗었네…아찔한 섹시美 사진 투척
개그우먼 맹승지가 2026년 새해를 맞아 감탄을 자아내는 파격적인 섹시미를 선보였다.맹승지는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2025, bye Happy new year"라는 글...
‘끈 비키니’ 김보라 맞아? 드레스 입으니 딴 사람...‘레드카펫 반전 무드’ 포착
‘끈 비키니’ 김보라 맞아? 드레스 입으니 딴 사람...‘레드카펫 반전 무드’ 포착
비키니 사진으로 ‘몸매 핫이슈’를 만든 배우 김보라가 레드카펫에서는 또 다른 분위기의 드레스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김보라가 31일 오후 상암동 SBS 프리즘 타워에서 열린 ‘2...
“싹둑 자른 머리, 비키니 찰떡” 효민, 신혼 9개월 시드니 근황
“싹둑 자른 머리, 비키니 찰떡” 효민, 신혼 9개월 시드니 근황
티아라 효민이 짧아진 머리와 비키니 차림으로 신혼의 여유를 전했다. 결혼 9개월 차에 접어든 효민은 시드니의 바다를 배경으로 “그 어느 해보다 소중했던” 한 해의 끝자락을 기록하며...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