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시브효율 71.43%' 리베로의 바람 "30세가 되고 싶다"[화성 인터뷰]
출처:스포츠조선|2022-11-28
인쇄

 

신연경(28)이 지키는 IBK기업은행 코트는 빈 곳이 없어 보인다.

배구에서 리베로는 네트 위에 점프해 공격을 할 수 없지만, 실점을 막아내는 수비로 팀을 구해내기도 한다. 포지션 특성상 스포트라이트를 받기보다 궂은일을 해낸다.

신연경은 올 시즌 업그레이드된 수비를 보여주고 있다. 27일 페퍼저축은행과의 경기에서 정확한 리시브로 세터 김하경에게 공을 연결했고, 몸을 사리지 않는 디그를 보여줬다. 이와 함께 좋은 위치 선정으로 상대방 공격수가 때린 공을 받아냈다.

이날 경기에서 리시브 효율은 71.43%로 시즌 중 가장 높은 수치였다. 신연경은 자신의 리시브 효율을 듣자 눈을 동그랗게 뜨면서 놀라워했다.

수비가 좋아진 원인으로 훈련을 꼽았다. 신연경은 "코트에 2명이 들어가서 리시브 연습을 했다. 덕분에 넓게 범위를 볼 수 있어 마음이 편해진 것"이라고 비결을 설명했다.

수비에서 활약뿐만 아니라 코트에서 신연경은 적극적으로 움직이면서 분위기 메이커를 자처했다. 점수를 올리지 못하는 리베로지만 팀의 사기를 끌어 올리려고 노력한다.

과거 흥국생명 시절 리베로와 아웃사이드 히터를 겸업했던 신연경은 2020~2021시즌부터 기업은행에서 리베로로 완전히 전향했다. 리베로로 시즌 풀타임 출전이 처음이라 어색했지만, 현재 완전히 적응한 모습이다.

올해 한국 나이로 29세인 신연경은 30세가 되고 싶다고 밝혔다. 시간이 지나면 경험이 쌓여 수비가 더 좋아질 수 있다고 봤기 때문이다.

신연경은 "20대는 어려 보이고 30대는 성숙해 보여서 얼른 30세가 되고 싶다"라며 "아직 리베로를 한지 세 시즌밖에 되지 않았다. 시간이 지나면 안정감을 찾을 것 같아 빨리 (시간이) 지나갔으면 한다"라고 바람을 드러냈다.

기업은행에서 신연경은 팀을 이끄는 주장이자 수비의 중심이 됐다. 그가 없는 기업은행을 상상하기 힘들어졌다.

  • 축구
  • 야구
  • 농구
[DFB-포칼 프리뷰] 함부르크 SV VS 홀슈타인 킬
[DFB-포칼 프리뷰] 함부르크 SV VS 홀슈타인 킬
[함부르크 SV의 유리한 사건]1. DFB-포칼 3라운드에서 함부르크 SV는 더 나은 결과를 얻어 8강에 진출하기를 바라며, 사기가 충만합니다.2. 함부르크 SV는 지난 분데스리가...
[코파 이탈리아 프리뷰] SS 라치오 VS AC 밀란
[코파 이탈리아 프리뷰] SS 라치오 VS AC 밀란
[SS 라치오의 유리한 사건]1.유명 언론인에 따르면, SS 라치오는 현재 자유계약 신분(FA)으로 로렌조 인시녜를 영입해 팀의 공격력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도했습니다.[A...
[K리그1 프리뷰] 부천 FC 1995 VS 수원 FC
[K리그1 프리뷰] 부천 FC 1995 VS 수원 FC
K리그 순위,K리그 일정,K리그1 팀,K리그1 일정,K리그1 부 리그 순위,K리그1 순위,K리그1 우승,K리그1 강등,K리그2부 순위,K리그2 부 리그,K리그2 선수 순위,K리그2 승격 조건,K 리그 2 리그 순위,K리그2 강등,K리그2 일정,K리그 순위,K리그 승강 플레이오프,K리그 승강 플레이 오프 일정,K리그 승강 플레이 오프 일정 2025,K리그 승강 플레이 오프 방식,K리그 승강전,K리그 강등 순위,K리그 승강 전 일정,K리그2 승강 플레이 오프,2025 승강 플레이 오프 일정
‘168cm·49kg’ 소유, S라인 발리 휴가샷 공개
‘168cm·49kg’ 소유, S라인 발리 휴가샷 공개
씨스타 출신 가수 소유가 발리에서 근황을 전했다. 특유의 건강미 넘치는 비키니 자태와 탄탄한 보디라인이 시선을 사로잡는다.소유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박하선, 너무 짧은 원피스…엉덩이 시리겠어
박하선, 너무 짧은 원피스…엉덩이 시리겠어
연기자 박하선이 모델 같은 아우라를 발산했다.박하선은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출연 중인 MBC에브리원 ‘히든하이’을 홍보하며 촬영장 비하인드를 공개했다.그는 벌룬 실루엣의 브라운...
'아찔한 레드 컬러' 수영복 자태 뽐낸 베이글 치어리더
'아찔한 레드 컬러' 수영복 자태 뽐낸 베이글 치어리더
치어리더 천소윤이 강렬한 수영복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천소윤은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그는 핫한 레드 컬러의 수영복을 입고 다양한 포즈를 취했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