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스컵] 캐나다 vs 호주 정상 대결
출처:테니스코리아|2022-11-27
인쇄

 

남자 국가대항전인 데이비스컵 파이널스 결승전에 캐나다와 호주가 진출하여 마지막 대결을 앞두고 있다. 결승전은 27일 스페인 말라가에서 열린다.

두 나라는 데이비스컵에서 그동안 10차례 격돌하여 호주가 9승 1패로 압도적 우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그중 9번의 대결은 오픈화 이전인 1964년까지의 성적으로 호주가 9전승을 했다.

최근 대결은 2019년으로 캐나다가 호주를 2-1로 물리쳤다. 당시에도 펠릭스 오저 알리아심과 데니스 샤포발로프가 단복식에서 분전하며 호주에게 승리를 거두었다.

즉, 상대 전적은 호주가 압도적인 우세를 보이고 있지만 오저 알리아심(세계 6위)과 샤포발로프(세계 18위)가 버티는 캐나다가 단식에서는 앞서있는 반면 호주는 타나시 코키나키스(복식 15위) 맥스 퍼셀(복식 33위) 매튜 에브덴(복식 26위) 등으로 구성된 복식조가 우세하다.

캐나다는 그동안 데이비스컵 정상에 오른 적이 없다. 2019년에 준우승한 것이 최고 성적이다. 그에 반해 테니스 강국인 호주는 데이비스컵 정상에 28번 등극했다. 마지막 우승은 2003년이다.

데이비스컵에서 호주의 에이스인 알렉스 드미노가 올해 6전승, 캐나다의 에이스인 펠릭스 오저 알리아심은 4승 1패로 컨디션이 좋다.

호주는 4강에서 크로아티아에 2-1, 캐나다는 이탈리아를 2-1로 꺾고 결승에 올랐다.

  • 축구
  • 야구
  • 농구
[DFB-포칼 프리뷰] 함부르크 SV VS 홀슈타인 킬
[DFB-포칼 프리뷰] 함부르크 SV VS 홀슈타인 킬
[함부르크 SV의 유리한 사건]1. DFB-포칼 3라운드에서 함부르크 SV는 더 나은 결과를 얻어 8강에 진출하기를 바라며, 사기가 충만합니다.2. 함부르크 SV는 지난 분데스리가...
[코파 이탈리아 프리뷰] SS 라치오 VS AC 밀란
[코파 이탈리아 프리뷰] SS 라치오 VS AC 밀란
[SS 라치오의 유리한 사건]1.유명 언론인에 따르면, SS 라치오는 현재 자유계약 신분(FA)으로 로렌조 인시녜를 영입해 팀의 공격력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도했습니다.[A...
[K리그1 프리뷰] 부천 FC 1995 VS 수원 FC
[K리그1 프리뷰] 부천 FC 1995 VS 수원 FC
K리그 순위,K리그 일정,K리그1 팀,K리그1 일정,K리그1 부 리그 순위,K리그1 순위,K리그1 우승,K리그1 강등,K리그2부 순위,K리그2 부 리그,K리그2 선수 순위,K리그2 승격 조건,K 리그 2 리그 순위,K리그2 강등,K리그2 일정,K리그 순위,K리그 승강 플레이오프,K리그 승강 플레이 오프 일정,K리그 승강 플레이 오프 일정 2025,K리그 승강 플레이 오프 방식,K리그 승강전,K리그 강등 순위,K리그 승강 전 일정,K리그2 승강 플레이 오프,2025 승강 플레이 오프 일정
‘168cm·49kg’ 소유, S라인 발리 휴가샷 공개
‘168cm·49kg’ 소유, S라인 발리 휴가샷 공개
씨스타 출신 가수 소유가 발리에서 근황을 전했다. 특유의 건강미 넘치는 비키니 자태와 탄탄한 보디라인이 시선을 사로잡는다.소유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박하선, 너무 짧은 원피스…엉덩이 시리겠어
박하선, 너무 짧은 원피스…엉덩이 시리겠어
연기자 박하선이 모델 같은 아우라를 발산했다.박하선은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출연 중인 MBC에브리원 ‘히든하이’을 홍보하며 촬영장 비하인드를 공개했다.그는 벌룬 실루엣의 브라운...
'아찔한 레드 컬러' 수영복 자태 뽐낸 베이글 치어리더
'아찔한 레드 컬러' 수영복 자태 뽐낸 베이글 치어리더
치어리더 천소윤이 강렬한 수영복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천소윤은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그는 핫한 레드 컬러의 수영복을 입고 다양한 포즈를 취했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