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 1, 2위 잡고 연승' 황소 군단, 질주를 시작하다
출처:루키|2022-11-26
인쇄



황소 군단이 질주하기 시작했다.

지난 시즌, 시카고 불스는 동부 컨퍼런스의 다크호스를 꿈꿨다. 믿을 수 있는 스코어러 더마 드로잔을 영입하며 플레이오프 진출을 향한 의지를 드러냈기 때문.

드로잔과 기존 에이스 잭 라빈의 호흡에 의문을 표한 이들도 있었다. 그러나 드로잔과 라빈은 우려를 불식시키며 평균 46.5점을 합작, 시카고를 오랜만에 플레이오프로 이끌었다.

1라운드에서 밀워키 벅스를 상대로 시리즈 전적 1-4로 무릎을 꿇었으나 팬들은 시카고의 성과에 박수를 보냈다.

이번 시즌 시카고는 눈에 띄는 전력 보강을 하지 못했다. 그러나 팬들은 기대를 접지 않았다. 한 시즌 호흡을 맞추며 조직력을 끌어올렸기 때문이다.

하지만 팬들의 바람과 달리 시카고는 롤러코스터와도 같은 경기력을 선보였다. 시즌 초에 연승과 연패를 번갈아 기록하며 특유의 신바람 농구를 가동하지 못했다. 불안정한 경기력은 11월 중반에 극대화됐다. 시카고는 동부 컨퍼런스 최하위 올랜도 매직에 패하며 4연패 수렁에 빠졌다.

설상가상으로 다음 일정은 동부 컨퍼런스 1, 2위를 달리고 있는 보스턴 셀틱스와 밀워키였다. 자칫 잘못하면 6연패까지 이어질 수 있었던 상황. 하지만 시카고는 위기를 기회로 바꿨다.

보스턴과의 경기에선 직전에 극심한 야투 부진에 시달린 라빈이 3점슛 5개 포함 22점 5리바운드 5스틸을 기록, 부활에 성공하며 14점 차 완승을 거뒀다. 밀워키와의 맞대결은 드로잔이 책임졌다. 드로잔은 36점 4리바운드 8어시스트로 팀의 연승을 이끌었다.

이로써 시카고는 25일(이하 한국시간) 기준 8승 10패로 동부 컨퍼런스 11위에 안착했다.

드로잔은 밀워키와의 경기가 끝난 후 진행된 인터뷰에서 연패로 힘들었던 시간에 대해 언급했다.

드로잔은 "연패를 당했다. 그리고 이겨야 하는 경기에서 패하며 분위기가 가라앉은 순간도 있었다. 우리는 이미 20경기가량을 치르며 많은 감정을 겪었다. 이러한 감정은 때때로 우리에게 이득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시카고는 분명 힘든 시간을 겪었다. 하지만 동부 컨퍼런스의 강호를 연달아 제압하며 반등에 성공했다. 시카고가 흐름을 유지하며 연승 가도를 이어나갈 수 있을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울버햄튼 주급 킹' 황희찬, 이번 시즌도 벤치? 선발 라인업 제외 전망..."교체로 나설 것"
'울버햄튼 주급 킹' 황희찬, 이번 시즌도 벤치? 선발 라인업 제외 전망...
황희찬(29·울버햄튼)의 입지 변화가 생길까?영국 매체 '기브미스포츠'는 5일(한국시각) 이번 시즌 울버햄튼의 선발 라인업을 예상했다. 하지만 황희찬은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기브...
조국 버리려다 그새 마음 바꿨나...맨유가 낳은 '악마의 재능' 자메이카 거절→돌연 英 대표팀 복귀 여지
조국 버리려다 그새 마음 바꿨나...맨유가 낳은 '악마의 재능' 자메이카 거절→돌연 英 대표팀 복귀 여지
메이슨 그린우드가 자메이카 대표팀을 거절했다. 잉글랜드 대표팀 복귀를 염두에 둔 선택으로 보여지고 있다.그린우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성골 유스 출신이다. 한때 잉글랜드 내에서는 ...
‘토트넘 사제’ 포체티노-손흥민… 美감독 vs 韓캡틴 다시 만난다
‘토트넘 사제’ 포체티노-손흥민… 美감독 vs 韓캡틴 다시 만난다
2015년 레버쿠젠(독일)을 떠나 토트넘(잉글랜드)에 입단한 손흥민(33)은 1년 뒤 독일 분데스리가 팀으로의 이적을 고민했다. 잉글랜드 무대 적응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첫 시즌 득...
“최강자” 맞네?…박지현 역대급 각선미 ‘美쳤다’
“최강자” 맞네?…박지현 역대급 각선미 ‘美쳤다’
배우 박지현이 독보적인 각선미를 뽐냈다.박지현은 2일 자신의 SNS에 특별한 멘트는 따로 적지 않고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화보 촬영장에서 찍은 사진부터 발레 연습 중에 촬영...
블랙핑크 리사, 유럽서 빛난 바캉스 패션…백리스 드레스에 시선 집중
블랙핑크 리사, 유럽서 빛난 바캉스 패션…백리스 드레스에 시선 집중
블랙핑크 리사가 유럽에서의 휴가 근황을 공개하며 다채로운 바캉스룩을 완벽하게 소화해 눈길을 끌고 있다.리사는 30일 자신의 SNS에 “Vitamin sea, SPF 50 Euro ...
트와이스 모모, 파격 호피 시스루로 뽐낸 강렬한 볼륨감
트와이스 모모, 파격 호피 시스루로 뽐낸 강렬한 볼륨감
그룹 '트와이스(TWICE)' 모모(Momo·平井もも)가 파격적인 무대 의상으로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2일 모모는 자신의 SNS에 무대 뒤에서 촬영한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