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스 단장, 변화 필요하다는 커리에 “아직 이르다”[NBA]
출처:스포츠경향|2022-11-09
인쇄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이하 골스)의 밥 마이어스 단장이 스테픈 커리(34)가 요청한 변화는 “아직 이르다”고 견해를 밝혔다.

마이어스 단장은 지난 8일 오전 새크라멘토 킹스를 상대로 116-113으로 승리한 뒤 언론과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마이어스 단장은 “우리는 항상 무엇이든 열려 있다. 이 사업에서 구체적인 것은 없고 NBA도 그렇다”라고 말했다. 또 마이어스 단장은 “이게 우리가 지금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다는 뜻은 아니다. 우리가 우승을 노릴 경쟁자인지 아닌지 판단하기에는 아직 11경기밖에 치르지 않았다”고 밝혔다.

또 마이어스 단장은 “40경기 또는 시즌이 절반 정도 지날 때 검토하겠다. 이 시점에 과감한 변화를 주기에는 이르다”라고 구체적인 변화 시기를 언급했다.

앞서 커리는 47득점 0턴오버로 절정의 기량을 뽑낸 새크라멘토와의 경기 이후 인터뷰에서 “우리가 진정으로 경쟁력을 갖춘 팀이 되고 싶다면, 바로 잡아야 할 것이다. 그래서 그것이 무엇이든 그룹으로서 변화가 필요하다”라고 팀의 변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표했다.

골스는 지난 시즌에 우승을 차지한 뒤 불과 몇 달 만에 팀 상황이 좋지 못하다.

현재 골스는 클레이 탐슨이 슈팅 슬럼프와 수비 노쇠화를 겪고 있고 자신들의 드래프트 권리를 사용해 뽑은 제임스 와이즈먼, 조나단 쿠밍가, 모제스 무디 그리고 조던 풀까지도 이번 시즌에 부진에 빠졌다.

골스에게 필요한 변화는 팀의 핵심 어린 선수로 분류됐던 이들의 잠금을 해제하는 것이다. 개막 직전에 연장 계약을 맺은 조던 풀, 2순위로 지명했던 와이즈먼, ‘7순위’ 쿠밍가, ‘14순위’ 모제스 무디 같은 선수들이 이에 해당된다.

골스는 암울한 상황 속에서도 커리가 안정감을 찾았고 앤드류 위긴스도 적극성이 생겼다. 또 드레이먼드 그린과 케본 루니의 수비력은 여전히 건재했다. 이번 시즌 최악의 경기력을 선보이고 있는 골스가 그나마 4승 7패를 기록할 수 있었던 것도 이들의 활약 덕분이었다.

한편 골스는 보스턴 셀틱스와의 파이널을 통해 경기력에서 한 단계 발전을 이룬 커리의 연소가 남아 있을 때 우승을 노려야 한다. 골스는 우승 경쟁력을 갖추고 있을 때 그들이 계획했던 샌안토니오와 같은 오랜 왕조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아이슬란드 VS 아제르바이잔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아이슬란드 VS 아제르바이잔
[아이슬란드의 유리한 사건]1. 이번 유럽 지역 예선에서 아이슬란드의 전반적인 전력은 중위권이며, 현재 조별 리그 순위가 매우 중요합니다. 본선 진출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아이슬란...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잉글랜드 VS 안도라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프리뷰] 잉글랜드 VS 안도라
[잉글랜드의 유리한 사건]1. 잉글랜드는 이번에 홈에서 승리를 얻고 싶습니다. 토마스 투헬도 자신을 증명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팀은 이번의 전의가 강합니다.2. 해리 케인이 지난번...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니카라과 VS 코스타리카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니카라과 VS 코스타리카
[니카라과의 유리한 사건]1.니카라과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니카라과는 이날에 꼭 전력을 다해 승점을 노립니다.[코스타리카의 유리한 사건]1.실력이 더 강한 코스타리카는...
“최강자” 맞네?…박지현 역대급 각선미 ‘美쳤다’
“최강자” 맞네?…박지현 역대급 각선미 ‘美쳤다’
배우 박지현이 독보적인 각선미를 뽐냈다.박지현은 2일 자신의 SNS에 특별한 멘트는 따로 적지 않고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화보 촬영장에서 찍은 사진부터 발레 연습 중에 촬영...
블랙핑크 리사, 유럽서 빛난 바캉스 패션…백리스 드레스에 시선 집중
블랙핑크 리사, 유럽서 빛난 바캉스 패션…백리스 드레스에 시선 집중
블랙핑크 리사가 유럽에서의 휴가 근황을 공개하며 다채로운 바캉스룩을 완벽하게 소화해 눈길을 끌고 있다.리사는 30일 자신의 SNS에 “Vitamin sea, SPF 50 Euro ...
트와이스 모모, 파격 호피 시스루로 뽐낸 강렬한 볼륨감
트와이스 모모, 파격 호피 시스루로 뽐낸 강렬한 볼륨감
그룹 '트와이스(TWICE)' 모모(Momo·平井もも)가 파격적인 무대 의상으로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2일 모모는 자신의 SNS에 무대 뒤에서 촬영한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