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어설픈 투수교체 이어 번트실패’ 자충수 된 꾀돌이 묘수
출처:데일리안|2022-10-28
인쇄

LG, 키움에 패하며 플레이오프 전적 1승 2패로 탈락 위기
승부처에서 불펜 교체와 번트 작전, 번번이 실패로 돌아가

 

2002년 이후 20년 만에 한국시리즈 진출을 노렸던 LG트윈스가 플레이오프 벼랑 끝 위기로 내몰렸다.

LG는 27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플레이오프 3차전에서 키움에 4-6으로 역전패했다.

이로써 LG는 1차전 승리 후 내리 2연패하며 탈락 위기에 몰렸다. 이날 LG는 선발 김윤식이 5.2이닝 1실점으로 호투를 펼쳤고, 타선이 상대 에이스 안우진에게 6이닝 동안 2득점하며 승기를 잡았지만 어설픈 투수교체와 보내기 번트 실패 등으로 인해 통한의 역전패를 기록했다.

믿었던 철벽 불펜이 무너진 게 뼈아팠지만 ‘꾀돌이’ 류지현 감독과 벤치의 선택도 아쉬웠다.

LG는 2-0으로 앞서던 6회말 2사 3루 이정후 타석에서 잘 던지던 김윤식을 내리고 베테랑 좌완 진해수를 마운드에 올렸다. 여기까지는 불가피한 선택이었다. 김윤식의 허리가 좋지 않았고, 이정후가 진해수를 상대로 통산타율이 0.231로 약했다.

하지만 진해수가 2구만에 이정후에게 몸에 맞는 볼을 허용하며 상황이 묘하게 흘러갔다. 결국 진해수는 다음 타자 김혜성에게 우익 선상으로 흘러가는 2루타를 허용하며 실점을 내줬다. 김혜성이 진해수에게 통산 상대 타율 0.556로 강했지만 LG는 마운드를 교체하지 않았다가 낭패를 봤다.

LG는 뒤늦게 진해수를 내리고 정우영을 투입했지만 푸이그의 행운의 안타와 김태진의 역전 적시타가 나오면서 6회 2-3으로 역전을 허용했다.

LG는 곧바로 7회초 공격에서 4-3으로 경기를 뒤집었지만 7회말 대타 임지열과 3번 타자 이정후에게 백투백 홈런을 허용하며 다시 4-6으로 끌려갔다.

 

 

하지만 LG는 8회초 공격에서 채은성과 오지환의 연속 안타로 천금 같은 기회를 잡았다. 그러자 LG 벤치는 문보경에게 보내기번트를 지시했다.

LG는 6-7로 아쉽게 경기를 내준 2차전에서 9회 선두 타자 채은성이 볼넷을 얻어 살아나갔지만 오지환에게 보내기 번트를 지시하지 않았고, 결국 1사 이후 문보경의 끝내기 병살타가 나오며 아쉬움을 삼킨 바 있다.

류지현 감독이 2차전 패배를 의식한 듯 이번에는 문보경에게 보내기 번트를 지시했다. 하지만 초구에 번트를 대지 못한 문보경은 3구 째 높은 공에 방망이를 댔다가 타구가 떴고, 이를 투수 김재웅이 캐치해 더블아웃으로 연결하며 위기서 벗어났다. 결국 천금의 기회를 놓친 LG는 3차전을 내주며 벼랑 끝 위기로 내몰리게 됐다.

결과적으로 류지현 감독의 묘수는 자충수가 됐다. 물론 야구는 결과론이다. 투수 교체 타이밍을 잡는 것은 어렵고, 선수가 무사 1,2루에서 희생번트를 대지 못한다면 감독으로서는 사실 할 수 있는 게 없다. 그래서 감독은 어려운 자리이기도 하다.

다만 적재적소에 선수를 기용하는 것은 감독의 몫이다. 믿었던 불펜이 무너져도 패배의 책임은 오롯이 감독에게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EPL 프리뷰] 브렌트퍼드 FC VS 토트넘 홋스퍼 FC
[EPL 프리뷰] 브렌트퍼드 FC VS 토트넘 홋스퍼 FC
[브렌트퍼드 FC의 유리한 사건]1. 브렌트퍼드 FC의 폼이 크게 개선되었으며, 이번 홈 경기에서 강한 기세를 유지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줄 것입니다.2. 케빈 샤데가 지난 경기에...
[EPL 프리뷰] 선덜랜드 AFC VS 맨체스터 시티
[EPL 프리뷰] 선덜랜드 AFC VS 맨체스터 시티
[선덜랜드 AFC의 유리한 사건]1. 선덜랜드 AFC는 최근 리그에서 매우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리그 경기에서 리즈 유나이티드 FC와 무승부를 기록한 후, 지난 6경...
[EPL 프리뷰] 리버풀 FC VS 리즈 유나이티드 FC
[EPL 프리뷰] 리버풀 FC VS 리즈 유나이티드 FC
[리버풀 FC의 유리한 사건]1. 독일 미드필더 플로리안 비르츠가 지난 경기에 선발 출전하여 전반전에 골을 넣으며, 이번 시즌 클럽에 합류한 이후 첫 골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의심...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가 맥심(MAXIM) 화보에서 요정 비주얼을 과시했다.지니는 남성지 맥심의 모델을 선발하는 '2024 미스맥심 콘테스트(미맥콘)'에서 결승전 최종 4인에 오르며 맥심 ...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뼈말라’ 대명사로 불리던 이미지를 확 뒤집는 글래머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아이유는 지난 29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25 서울콘 에...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원진서가 발리 신혼여행 사진을 대방출 했다.30일 원진서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우리들의 행복했던 시간…돌아보니 모든 순간순간이 다 소중했던…함께여서 더욱더 소중한 시간들”이라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