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 vs 돈치치, 쿤보 vs 듀란트. NBA 포지션별 1위 밸런스 게임 정답은?
출처:스포츠조선|2022-09-22
인쇄


올 시즌 NBA 포지션별 최고는 누굴까.

미국 CBS스포츠는 22일(한국시각) 포지션별 최고 선수 톱 22를 발표했다. 현대 농구에서 기존의 5개 포지션은 큰 의미는 없다. 트랜지션과 수비가 강화되면서 다재다능한 선수들이 전술적 가치가 더 높아졌고, 최근 농구에서는 포인트가드, 슈팅 가드, 스몰 포워드, 파워 포워드, 센터 등 5개 전통적 포지션 개념보다는 볼 핸들러, 윙맨, 빅맨 등 3개 포지션으로 크게 나뉜다. 2대2 공격을 주도할 메인 볼 핸들러가 그 팀의 에이스다. 가드가 될 수도 있고, 포워드가 될 수도 있다. 멤피스 그리즐리스는 메인 볼 핸들러가 가드 자 모란트지만, LA 클리퍼스는 포워드 카와이 레너드다. 윙맨은 내외곽을 오가면서 공격 시 스페이싱을 창출하고, 빅맨은 2대2 파트너로서 골밑 및 외곽에서 3점슛을 던진다. 즉, 상황에 따라서 포인트가드, 스몰 포워드, 센터 역할이 겹쳐지는 경우가 많다. 다재다능함이 현대 농구의 필수라고 얘기하는 핵심이다.

단, 여전히 5개 포지션은 선수들의 가치를 매기거나, 랭킹을 매길 때 여전히 1차적으로 유의미하다.

포인트가드는 스테판 커리와 루카 돈치치의 경합이다. 1위는 커리, 2위는 돈치치다. CBS스포츠는 ‘커리는 순수 포인트가드는 아니다. 하지만, 리그 최상급 오프 더 볼 무브를 가지고 있고, 여전히 가장 강력한 가드‘라고 평가했다. 돈치치도 훌륭하지만, 팀 영향력 측면에서 커리가 미세하게 낫다고 평가했다. 슈팅 가드는 데빈 부커가 차지했다. 지난 시즌 평균 26.8득점, 4.8어시스트를 기록했다. 피닉스 선즈의 1옵션으로 슈팅 찬스를 만드는 능력 뿐만 아니라 효율성이 높다. 지난 시즌 46.6%의 2점슛 야투율, 38.3% 3점슛 야투율, 86.8% 자유투 성공률을 기록. 2위는 유타 재즈에서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로 이적한 도노반 미첼이 차지했다.

스몰포워드 1위는 카와이 레너드다. LA 클리퍼스의 에이스 공수 겸장의 대표적 선수다. 지난 시즌 부상으로 단 1경기도 소화하지 못했지만, 올 시즌 부활을 노리고 있다. 정규리그에서 ‘로드 매니지먼트‘를 할 가능성이 높지만, 플레이오프에서는 야니스 아데토쿤보와 맞대결을 펼쳐도 우위를 보일 수 있는 에이스다. 2위는 보스턴 셀틱스의 에이스 제이슨 테이텀.

파워포워드는 이견이 없다. 가장 치열한 포지션이지만, 야니스 아데토쿤보가 1위, 2위는 브루클린 네츠의 케빈 듀란트다. 르브론 제임스가 3위, 자이언 윌리엄슨이 4위다. 여기에서 전통적 포지션에 대한 딜레마가 생긴다. 제임스는 파워포워드로 구분할 수도 있지만, 포인트가드, 스몰 포워드에 가깝다. 즉, 제임스는 메인 볼 핸들러다. 센터는 니콜라 요키치가 1위, 조엘 엠비드가 2위다.

  • 축구
  • 야구
  • 기타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멕시코 VS 한국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멕시코 VS 한국
[멕시코의 유리한 사건]1. 이번 멕시코 대표팀 명단에는 라울 히메네스, 헤수스 가야르도등 대회 경험이 풍부한 선수들이 다수 선정되었으며, 대표팀의 전반적인 전력을 과소평가해서는 ...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볼리비아 VS 브라질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볼리비아 VS 브라질
[볼리비아의 유리 사건]1. 볼리비아는 현재 남아메리카 지역 월드컵 예선 순위에서 8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7위 베네수엘라와는 단 1점 차이에 불과해 여전히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노...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페루 VS 파라과이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페루 VS 파라과이
[페루의 유리한 사건]1. 페루는 이미 2026년 월드컵 본선과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했기에, 이번 경기는 명예를 걸고 치러야 할 경기였습니다. 마지막 홈 경기인 만큼, 페루는 팬...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빛이 난다"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배우 김희정이 늘씬한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8일 김희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이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몸매를 과시했다.김현영은 지난 7일 자신의 SNS에 "아직 더워서 물놀이 너무 좋았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