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BA WWC] '한국과 같은 조' 푸에르토리코, 세르비아와 평가전서 20점차 패
출처:점프볼|2022-09-06
인쇄



국제농구연맹(FIBA) 여자농구 월드컵을 앞두고 출전국들이 하나,둘 기지개를 켜고 있다. 그 중 한국과 같은 조에 속한 푸에르토리코(FIBA 랭킹 17위)의 행보가 눈에 띈다. 애초 월드컵에 탈락했던 푸에르토리코는 러시아가 전쟁으로 인해 제대를 받으면서 그 자리를 대신하게 됐다.

푸에르토리코는 이번 대회의 목표를 세대교체와 경험으로 잡았다. 30대 베테랑과 20대 초반의 젊은 선수들이 조화를 이루었다. 주득점원 역할을 해온 자즈몬 과트미는 무릎 부상 여파로 대표팀과 함께 하지 못한다.

대신 190cm의 포워드 마야 홀린스쉐드를 귀화시켰다. 콜로라도 대학 출신의 홀린스쉐드는 2022년 드래프트에서 전체 8순위로 라스베이거스 에이시스에 지명된 바 있다. 그러나 시즌은 치르지 못했다. 여기에 NCAA 디비전 I에서 뛰고 있는 아나히-리 컬리(빌라노바 대학), 나이리마르 바르가스(플로리다 써던웨스트 주립대), 자이다 곤잘레스(플로리다 국제대학) 등도 합류했다.

푸에르토리코는 조직력 강화를 위해 세르비아로 향해 5일(한국시간), 세르비아와 평가전을 가졌다.

세르비아 농구협회에 따르면 이 경기는 무관중, 내용 비공개로 치러졌다. 결과만 전달됐는데, 세르비아가 96-76(25-24, 20-12, 17-18, 34-22)으로 승리했다. 세르비아는 리바운드에서 34-27로 푸에르토리코에 앞섰고, 요바나 노기치(26득점)와 이바나 라카(15점) 등이 선전했다. 대부분 지난 FIBA 월드컵 최종 예선 당시 ‘젊은피‘로 분류됐던 선수들이다.

푸에르토리코는 타이라 메렌데즈(18점)와 파멜라 로사도(11점) 등 기존의 핵심 멤버들이 각각 18점, 11점으로 팀을 이끌었다. 홀린스쉐드는 10점으로 푸에르토리코에서의 첫 경기를 마쳤으나, 실책도 9개나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푸에르토리코는 높이가 낮아 우리 대표팀이 가장 해볼 만한 상대로 여겨지고 있다. 현지 기사에서도 "젊은 선수들이 부담을 안 갖고 경험을 쌓는 대회가 되길 바란다"는 말이 있는데, 그 말에 걸맞게 준비를 충실히 하고 있다. 세르비아와의 평가전 이후 호주로 넘어가 호주, 캐나다, 말리 등과 친선전을 가지며 대회를 준비할 예정이다.

한국과의 대결은 오는 27일이며, 이는 두 팀의 조별 예선 마지막 경기다.

  • 축구
  • 야구
  • 기타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멕시코 VS 한국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멕시코 VS 한국
[멕시코의 유리한 사건]1. 이번 멕시코 대표팀 명단에는 라울 히메네스, 헤수스 가야르도등 대회 경험이 풍부한 선수들이 다수 선정되었으며, 대표팀의 전반적인 전력을 과소평가해서는 ...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볼리비아 VS 브라질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볼리비아 VS 브라질
[볼리비아의 유리 사건]1. 볼리비아는 현재 남아메리카 지역 월드컵 예선 순위에서 8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7위 베네수엘라와는 단 1점 차이에 불과해 여전히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노...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페루 VS 파라과이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페루 VS 파라과이
[페루의 유리한 사건]1. 페루는 이미 2026년 월드컵 본선과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했기에, 이번 경기는 명예를 걸고 치러야 할 경기였습니다. 마지막 홈 경기인 만큼, 페루는 팬...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빛이 난다"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배우 김희정이 늘씬한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8일 김희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이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몸매를 과시했다.김현영은 지난 7일 자신의 SNS에 "아직 더워서 물놀이 너무 좋았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