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 데이비슨 명예의 전당·‘30번’ 영구 결번 선정
출처:스포츠경향|2022-09-01
인쇄


스테픈 커리(34·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가 모교 데이비슨 대학의 ‘명예의 전당’ 헌액과 영구 결번을 선정됐다.

골스는 1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구단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커리의 소식을 게재했다.

골스는 “커리는 데이비슨 대학 졸업생으로서 디비전 애슬레틱 명에의 전당 입성했고 그의 대학 등번호 30번은 영구 결번됐다”고 밝혔다.

커리는 2006년에 데이비슨 대에 진학해 3시즌 동안 활약한 이후 NBA에서 꾸준히 활약을 이어갔다. 그는 올해 5월에 졸업을 맞이했다.

커리는 최근에 은퇴한 ‘은사’ 밥 맥킬롭 감독의 지도를 받으며 활약했다. 그는 1학년 시즌에 전체 1학년 선수 중 2위에 해당하는 기록인 21.5득점을 작성했다.

당시 커리는 1969년 이래 NCAA(미국대학농구) 토너먼트에서 1승도 거둬본 적 없는 약체였던 팀을 디비전Ⅰ챔피언십 1라운드까지 이끌었다.

이듬해 커리는 평균 25.9득점과 3점 성공률 43.9%(10.3개 시도)로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고 NCAA 디비전Ⅰ 챔피언십 8강까지 진출했다. 당시 그는 데이비슨 대학의 득점 관련 기록을 대부분 경신하며 대학 최고의 득점원으로 인정받았다.

3번째 시즌은 평균 득점 28.6득점은 물론 지난 시즌보다 약 2배가량 증가한 5.6어시스트로 또다시 발전을 이뤄내 많은 NBA 팀의 관심을 받는다.

커리의 아빠인 델 커리는 지난 시즌이 끝나고 그의 대학 시절을 회고하는 인터뷰를 진행한 바 있다. 델 커리에 따르면 커리는 데이비슨 대학에 합류하기 전 ‘명문’ 듀크대에 진학을 원했으나 듀크대는 커리를 원하지 않았다고 한다.

1학년 시즌이 끝난 후 듀크대는 커리의 전학을 꾀했으나, 커리는 듀크대에 제시를 거절하면서 “아빠, 듀크대는 그때 저를 원하지 않았고 지금은 내가 원하지 않는다”로 데이비슨 대에 남는 선택을 했다.

데이비슨 대학에서 지킨 의리는 NBA로 넘어오면서 커리의 골스에 대한 진심으로 이어졌다. 골스의 프렌차이즈 스타로 성장하면서 챔피언에 네 차례나 등극한 커리는 르브론 제임스와 함께 NBA를 대표하는 스타가 됐다.

  • 축구
  • 야구
  • 기타
쿠냐 잡고 떠블로 가! 맨유, 브렌트포드 '핵심' 데려온다..."예상 이적료 1,100억"
쿠냐 잡고 떠블로 가! 맨유, 브렌트포드 '핵심' 데려온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브라이언 음뵈모 영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영국 매체 '텔레그래프'는 4일(한국시간) "맨유는 올여름 이적시장에서 브렌트포드 공격수 음뵈모 영입 경쟁에 뛰어들...
탈트넘 후 역대급 태세전환...'43경기 0골'→'SON 분노 폭발' 최악의 영입 충격 푹로→"토트넘에서 우울증 걸릴 뻔"
탈트넘 후 역대급 태세전환...'43경기 0골'→'SON 분노 폭발' 최악의 영입 충격 푹로→
토트넘을 떠나 반등에 성공한 유망주가 토트넘 시절에 대해 폭로했다.영국의 투더래인앤백은 4일(한국시각) '브리안 힐이 토트넘에서 우울증과 싸운 사연을 공개했다'라고 보도했다.투더래...
분위기 반전 노리는 제주SK, '무실점 수비+강력한 유효타' 승리의 방정식이 필요할 때
분위기 반전 노리는 제주SK, '무실점 수비+강력한 유효타' 승리의 방정식이 필요할 때
제주SK FC(이하 제주SK)가 안방에서 강원FC을 상대로 분위기 반전에 나선다.제주SK는 5월 6일(화) 오후 4시30분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1...
손나은, 워너비 극세사 몸매로 꾸안꾸 소화…365일 힙한 핫걸
손나은, 워너비 극세사 몸매로 꾸안꾸 소화…365일 힙한 핫걸
손나은이 워너비 슬림핏 몸매를 자랑했다.지난 4일 손나은이 자신의 SNS에 별다른 멘트 없이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속나은은 핑크 크롭톱에 트레이닝 팬츠를 맞춰 ...
김나현, 개미허리에 황금 골반 S라인…완벽한 콜라병 몸매
김나현, 개미허리에 황금 골반 S라인…완벽한 콜라병 몸매
김나현이 완벽한 콜라병 몸매를 뽐냈다.지난 4일 김나현이 자신의 SNS에 "밝은 옷은 정말 부해 보인다. 색은 예쁜데"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나현은 밝은...
이지혜, 딸둘맘의 인간적인 뱃살…다리 각선미는 여전해
이지혜, 딸둘맘의 인간적인 뱃살…다리 각선미는 여전해
이지혜가 러블리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지난 4일 이지혜가 자신의 SNS에 "연휴의 막바지. 음식도 사람도 모든 게 좋았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