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월 만에 왕좌 탈환..UFC 누네스, 두 체급 챔피언 재등극
출처:노컷뉴스|2022-08-01
인쇄

 

아만다 누네스(34·브라질)가 7개월 만에 UFC 두 체급 챔피언 탈환에 성공했다.

누네스는 31일(한국 시간)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 아메리칸 에어라인 센터에서 열린 UFC 277 메인 이벤트 여성 밴텀급 경기에서 챔피언 줄리아나 페냐(32·미국)에게 5라운드 끝에 판정승을 거뒀다.

지난해 12월 페냐에게 서브미션 패배로 밴텀급 타이틀을 잃었던 누네스는 7개월 만에 왕좌를 탈환했다. UFC 여성 페더급 챔피언인 누네스는 UFC 사상 최초로 달성했던 여성 더블 챔피언 타이틀도 되찾았다.

누네스는 지난 1차전 패배 후 무릎 부상으로 제대로 경기 준비를 못 했다고 밝힌 바 있다. 그걸 증명하듯 2차전은 누네스의 일방적인 승리로 끝났다.

직전 경기에서 페냐의 잽에 고전했던 누네스는 사우스포 자세로 페냐의 앞손을 견제했다. 잽이 차단되자 페냐는 뒷손으로 큰 펀치를 시도했고 오히려 누네스에게 카운터를 허용했다.

 

 

2라운드 누네스는 페냐에게 녹다운을 세 번이나 뺏었다. UFC 여성부 경기에서 한 라운드에 세 번의 녹다운을 기록한 것은 누네스가 최초다.

누네스는 강력한 테이크 다운으로 페냐를 압도했다. 그라운드에서도 힘을 앞세워 엘보로 페냐의 안면을 가격했다. 암바와 트라이앵글 초크 등도 시도했지만 기술이 제대로 걸리지 않았다.

결국 누네스는 3 대 0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으로 완벽하게 경기를 마무리했다.

누네스는 경기 후 "페냐를 피니시 할 수 있었지만 5라운드까지 가서 내가 그보다 낫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었다"면서 승리 소감을 전했다. 이어 "1차전은 페냐에게 행운의 날이었단 걸 오늘 밤 증명했다"고 강조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DFB-포칼 프리뷰] 함부르크 SV VS 홀슈타인 킬
[DFB-포칼 프리뷰] 함부르크 SV VS 홀슈타인 킬
[함부르크 SV의 유리한 사건]1. DFB-포칼 3라운드에서 함부르크 SV는 더 나은 결과를 얻어 8강에 진출하기를 바라며, 사기가 충만합니다.2. 함부르크 SV는 지난 분데스리가...
[코파 이탈리아 프리뷰] SS 라치오 VS AC 밀란
[코파 이탈리아 프리뷰] SS 라치오 VS AC 밀란
[SS 라치오의 유리한 사건]1.유명 언론인에 따르면, SS 라치오는 현재 자유계약 신분(FA)으로 로렌조 인시녜를 영입해 팀의 공격력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도했습니다.[A...
[K리그1 프리뷰] 부천 FC 1995 VS 수원 FC
[K리그1 프리뷰] 부천 FC 1995 VS 수원 FC
K리그 순위,K리그 일정,K리그1 팀,K리그1 일정,K리그1 부 리그 순위,K리그1 순위,K리그1 우승,K리그1 강등,K리그2부 순위,K리그2 부 리그,K리그2 선수 순위,K리그2 승격 조건,K 리그 2 리그 순위,K리그2 강등,K리그2 일정,K리그 순위,K리그 승강 플레이오프,K리그 승강 플레이 오프 일정,K리그 승강 플레이 오프 일정 2025,K리그 승강 플레이 오프 방식,K리그 승강전,K리그 강등 순위,K리그 승강 전 일정,K리그2 승강 플레이 오프,2025 승강 플레이 오프 일정
‘168cm·49kg’ 소유, S라인 발리 휴가샷 공개
‘168cm·49kg’ 소유, S라인 발리 휴가샷 공개
씨스타 출신 가수 소유가 발리에서 근황을 전했다. 특유의 건강미 넘치는 비키니 자태와 탄탄한 보디라인이 시선을 사로잡는다.소유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박하선, 너무 짧은 원피스…엉덩이 시리겠어
박하선, 너무 짧은 원피스…엉덩이 시리겠어
연기자 박하선이 모델 같은 아우라를 발산했다.박하선은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출연 중인 MBC에브리원 ‘히든하이’을 홍보하며 촬영장 비하인드를 공개했다.그는 벌룬 실루엣의 브라운...
'아찔한 레드 컬러' 수영복 자태 뽐낸 베이글 치어리더
'아찔한 레드 컬러' 수영복 자태 뽐낸 베이글 치어리더
치어리더 천소윤이 강렬한 수영복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천소윤은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그는 핫한 레드 컬러의 수영복을 입고 다양한 포즈를 취했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