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찬성 잠재력 알아본 12년 전 UFC 재조명
출처:MK 스포츠|2022-08-01
인쇄

정찬성(35)이 미국 종합격투기 무대에 진출한 2010년 당시 세계적인 파이터로 성장할 가능성을 인정받은 후일담이 소개됐다.

‘이센셜리 스포츠’는 “정찬성은 경량급 세계 최고 대회였던 WEC와 6경기 계약을 맺으며 미국에 첫발을 내디뎠다”고 설명했다.

WEC는 2006년 UFC 모회사에 인수된 것을 계기로 종합격투기 페더급(-66㎏)·밴텀급(-61㎏)에서 제일 높은 수준을 자랑했다. UFC 첫 계약 조건은 4경기가 일반적이다. 2010년 시점에선 3경기 계약도 드물지 않았다.

 

 

‘이센셜리 스포츠’는 “정찬성은 WEC 입성과 함께 훗날 ‘코리안 좀비’로 불리게 된 이유를 보여줬다”며 UFC가 6경기 계약을 제시할만한 잠재력을 증명했다고 회상했다.

정찬성은 2010년 4월 WEC48에서 치른 레너드 가르시아(43)와 미국 데뷔전(판정패)으로 ‘코리안 좀비’라는 별명을 얻는 등 단숨에 스타가 됐다. 전국 생중계 경기에서 15분 내내 난타전을 벌여 현지 시청자를 열광시켰다.

WEC는 2010년 12월 53번째 대회를 끝으로 UFC에 흡수됐다. 정찬성은 2011년 가르시아와 재대결에서 척추와 목등뼈를 통째로 잡아 비트는 ‘트위스터’ 기술로 종합격투기 역사를 새로 쓰며 화제성과 결정력을 함께 인정받았다.

  • 축구
  • 야구
  • 농구
끝나지 않은 김천상무 준우승 도전…강했던 포항 상대 승점 사냥
끝나지 않은 김천상무 준우승 도전…강했던 포항 상대 승점 사냥
K리그1 우승을 울산HD에 내준 김천상무가 남아있는 2경기에서 창단 최고 성적인 준우승을 향한 도전을 이어갑니다.오는 10일 오후 2시 포항스틸야드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1 ...
5경기 무승 전북 현대, ACL 무대 승리 필요한 이유
5경기 무승 전북 현대, ACL 무대 승리 필요한 이유
공식전 5경기 무승의 늪에 빠진 전북 현대가 홈에서 아시아 무대 일전을 앞두고 있다.김두현 감독이 이끄는 전북 현대는 7일 오후 7시 전북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슬랑오르 FC(말레이...
"왜 죽은 말을 길들이려 하나?"…"끔찍하다, 경기에 나설 때 되면 은퇴할 것"
한때 '천재 미드필더'라 불리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최고의 선수로 평가를 받았던 델레 알리. 지금은 '비운의 천재'라 불리고 있다.알리는 EPL 토트넘 시절 최고의 공격...
강소연, 섹시한 비키니…핫 걸 그 자체
강소연, 섹시한 비키니…핫 걸 그 자체
그룹 WE 출신 배우 강소연이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6일 강소연은 자신의 SNS를 통해 “Busan. 부산에서 일정 끝나고 잠시 쉬어가기..! 곧 “소연에반하다” 유튜브에서 긴영상...
"매달 1800만원 써요"…女모델의 충격적인 엉덩이 관리 비결
브라질 출신 모델 자나이나 프라제레스가 충격적인 엉덩이 관리 비결을 털어놨다.3일(현지시각) 영국 매체 더 미러는 자나이나 프라제레스가 엉덩이 탄력과 볼륨감을 유지하기 위해 매달 ...
가슴골 드러낸 매혹적 자태…장재인, 파격 퍼 코트 완성
가슴골 드러낸 매혹적 자태…장재인, 파격 퍼 코트 완성
가수 장재인이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공개한 파격적인 스타일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7일 장재인은 자신의 개인 계정에 "11월 말, 노래 준비 중"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