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은메달리스트 김민정 "부담감 없이 하고 싶은 대로 할래요"
출처:SBS|2022-07-15
인쇄


2020 도쿄올림픽 사격 여자 25m 권총 은메달리스트인 김민정은 현재 자신만의 길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김민정은 어제(14일) 경남 창원국제사격장에서 열린 2022 국제사격연맹 ISSF 창원 월드컵대회 여자 10m 공기권총 단체전 금메달 결정전에서 김보미, 유현영과 함께 인도를 16대 12로 꺾고 우승했습니다.

하지만, 경기 뒤 김민정은 최근 자신의 경기력이 만족스럽지 않다고 털어놨습니다.

그는 지난해 1년 연기돼 열린 도쿄 올림픽에서 은메달을 획득해 대회에 나선 사격 대표팀에선 유일하게 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올해는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선발전 여자 공기권총에서 1위를 차지했고, 대구광역시장배 25m 개인전 1위, 회장기 공기권총 개인전 2위 등의 기록을 냈습니다.

지난달 ISSF 바쿠 월드컵에선 김보미, 유현영과 단체전 금메달을 따내기도 했지만, 이전과 비교해 전반적으로 성적이 잘 나오지 않는다는 게 그의 설명입니다.

김민정은 "사실 올림픽 전부터 총이 잘 안 맞았다. 성적으로 보면 지금은 바닥"이라며 "그래도 내가 느끼기에는 조금씩 길을 찾아가는 느낌이다. 이전에는 끝이 보이지 않는다고 느꼈는데, 지금은 조금만 더 헤매다 보면 끝이 보일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잘못된 자세 등 나쁜 습관들이 굳어져서 고치는 데 애를 먹는 것 같다"는 그는 "총 쏘는 자세는 거울을 보면서 바로잡으려고 해도 쉽지 않더라. 코치님께 조언을 얻기도 하고, 이전에 자세가 좋았을 때의 내 경기 영상을 찾아보기도 한다. 사격은 남이 떠먹여 줄 수 있는 종목이 아니라서 결국엔 나 스스로 노력해야 한다"고 자신을 채찍질했습니다.

김민정은 "올림픽이 끝나고 난 뒤로도 크게 달라진 것은 없다. 성적이 점점 나아질 것으로 믿고 매일 똑같이 훈련하고 있다"며 "(메달 획득 후) 사격장에 가면 학생 선수들이 연예인 보듯 쳐다보는 일도 있었지만, 나 스스로는 변한 게 없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이어 "큰 대회에서 메달을 땄기 때문에 앞으로도 결과를 내야 한다는 부담감은 크게 느끼지 않으려고 한다. 그저 내가 하고 싶은 대로 하고, 가고 싶은 대로 가면 될 것 같다. 감당할 수 없는 일까지 끌어안지는 않으려고 한다"고 담담히 말을 더했습니다.

그러면서도 그는 자신의 목표를 향해서는 계속해서 나아가겠다는 각오를 전했습니다.

김민정은 "우선은 아시안게임이 연기되면서 대표 선발전이 다시 열린다면 또 선발되는 게 목표이고, 그다음엔 아시안게임에서 메달을 따고 싶다. 그러다 보면 2024 파리 올림픽이 눈앞에 다가올 텐데 지금부터 모두 차근차근 준비해갈 것"이라고 힘줘 말했습니다.

  • 축구
  • 야구
  • 농구
[DFB-포칼 프리뷰] 함부르크 SV VS 홀슈타인 킬
[DFB-포칼 프리뷰] 함부르크 SV VS 홀슈타인 킬
[함부르크 SV의 유리한 사건]1. DFB-포칼 3라운드에서 함부르크 SV는 더 나은 결과를 얻어 8강에 진출하기를 바라며, 사기가 충만합니다.2. 함부르크 SV는 지난 분데스리가...
[코파 이탈리아 프리뷰] SS 라치오 VS AC 밀란
[코파 이탈리아 프리뷰] SS 라치오 VS AC 밀란
[SS 라치오의 유리한 사건]1.유명 언론인에 따르면, SS 라치오는 현재 자유계약 신분(FA)으로 로렌조 인시녜를 영입해 팀의 공격력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도했습니다.[A...
[K리그1 프리뷰] 부천 FC 1995 VS 수원 FC
[K리그1 프리뷰] 부천 FC 1995 VS 수원 FC
K리그 순위,K리그 일정,K리그1 팀,K리그1 일정,K리그1 부 리그 순위,K리그1 순위,K리그1 우승,K리그1 강등,K리그2부 순위,K리그2 부 리그,K리그2 선수 순위,K리그2 승격 조건,K 리그 2 리그 순위,K리그2 강등,K리그2 일정,K리그 순위,K리그 승강 플레이오프,K리그 승강 플레이 오프 일정,K리그 승강 플레이 오프 일정 2025,K리그 승강 플레이 오프 방식,K리그 승강전,K리그 강등 순위,K리그 승강 전 일정,K리그2 승강 플레이 오프,2025 승강 플레이 오프 일정
‘168cm·49kg’ 소유, S라인 발리 휴가샷 공개
‘168cm·49kg’ 소유, S라인 발리 휴가샷 공개
씨스타 출신 가수 소유가 발리에서 근황을 전했다. 특유의 건강미 넘치는 비키니 자태와 탄탄한 보디라인이 시선을 사로잡는다.소유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박하선, 너무 짧은 원피스…엉덩이 시리겠어
박하선, 너무 짧은 원피스…엉덩이 시리겠어
연기자 박하선이 모델 같은 아우라를 발산했다.박하선은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출연 중인 MBC에브리원 ‘히든하이’을 홍보하며 촬영장 비하인드를 공개했다.그는 벌룬 실루엣의 브라운...
'아찔한 레드 컬러' 수영복 자태 뽐낸 베이글 치어리더
'아찔한 레드 컬러' 수영복 자태 뽐낸 베이글 치어리더
치어리더 천소윤이 강렬한 수영복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천소윤은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그는 핫한 레드 컬러의 수영복을 입고 다양한 포즈를 취했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