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최초 非미국인 득점왕 엠비드, 프랑스 대표로 뛴다
출처:뉴시스|2022-07-14
인쇄


미국프로농구(NBA) 역사상 처음으로 미국 국적이 아닌 선수로 득점왕을 차지한 센터 조엘 엠비드(28·필라델피아)가 프랑스 국가대표가 될 길이 생겼다.

영국 BBC는 14일(한국시간) 엠비드가 프랑스 시민권을 취득했다며 프랑스 국가대표로 국제대회에 출전할 길이 열렸다고 보도했다.

국제농구연맹(FIBA) 규정에 따르면, 팀당 귀화선수 1명이 속할 수 있다.

카메룬 태생인 엠비드는 그동안 카메룬 대표로 국제대회에 출전한 적이 없어 행정 절차를 마무리한 현재 프랑스 국기를 달고 뛰는데 문제가 없다.

프랑스는 내년 월드컵과 자국에서 열리는 2024 파리올림픽을 겨냥해 몇 개월 전부터 움직였다.

엠비드는 NBA를 대표하는 센터로 지난 시즌 정규리그에서 평균 30.6점을 올리며 득점 1위를 차지했다. ‘그리스 괴인‘으로 불리는 야니스 아데토쿤보(29.9점·밀워키)를 제쳤다.

NBA에서 미국 국적이 아닌 선수가 득점왕에 오른 것은 엠비드가 최초다.

또 센터 포지션의 선수가 평균 득점 1위를 차지한 것은 1999~2000시즌의 샤킬 오닐(당시 LA 레이커스) 이후 22년 만이고, 시즌 평균 득점 30점을 넘긴 센터도 1981~1982시즌 모지스 말론(당시 휴스턴 로키츠)이 31.1득점을 기록한 이후 40년 만이었다.

2014년 신인 드래프트에서 전체 3순위로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 유니폼을 입은 엠비드는 2017~2018시즌부터 지난 시즌까지 5시즌 연속 올스타로 뽑혔다.

프랑스는 엠비드 영입으로 단숨에 미국의 강력한 라이벌로 부상했다. 루디 고베어(미네소타)와 막강한 트윈타워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랑스는 이미 지난해 2020 도쿄올림픽 조별리그에서 미국을 83-76으로 꺾으며 절대 강호라는 미국의 이미지에 흠집을 냈다. 미국이 올림픽에서 진 건 17년 만이었다.

  • 축구
  • 야구
  • 기타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마치다 젤비아의 유리 사건]1. 마치다 젤비아는 리그 우승을 얻을 가능성이 있어서 이번에 홈에서 전의가 강합니다.2. 마치다 젤비아는 지난 경기에서 3명 선수가 득점을 완성했습니...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비셀 고베의 유리한 사건]1. 양팀은 지금 같은 승점을 얻어서 다 리그 우승을 쟁취하기 위해 노력하니까 전의가 강합니다.2. 공격수 오사코 유야가 지난 경기가 골을 넣어서 발감각...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연봉,중국 슈퍼리그 일정,중국 슈퍼리그 결과,중국 슈퍼리그 순위,중국 슈퍼리그 외국인 선수,중국 슈퍼리그 예매,중국 슈퍼리그 우승 상금,중국 2부리그 순위,축구 슈퍼리그,중국 축구 리그,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연기자 김희정이 남다른 건강미를 과시했다.김희정은 지난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현지 언어로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고 남기며 여행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앞치마 느낌...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이다혜 치어리더가 아찔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이다혜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영복을 입고 해변가에서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했다.공개된 사진에서 이다혜는 파격적인 디자인의 수영복...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