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국제이적동의서 미발급’ 천기범, 일본 진출 걸림돌은 없을까?
출처:점프볼|2022-06-28
인쇄



천기범이 일본에서 선수생활을 이어간다. 그러나 음주운전 파문을 일으켰던 만큼 걸림돌이 없는지 짚어봐야 한다.

지난 27일 국내 농구팬들이 깜짝 놀랄만한 소식이 전해졌다. 일본 B2.리그의 후쿠시마 파이어본즈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천기범 영입 소식을 발표한 것.

천기범은 지난 1월 음주운전 파문을 일으켰던 선수다. 당시는 그는 직접 운전대를 잡지 않았다며 거짓 진술까지 했다. KBL은 그에게 54경기 출전정지, 제재금 1000만원, 사회봉사 활동 120시간의 징계를 내렸다. 소속 팀이었던 서울 삼성 또한 강력한 자체 징계를 내릴 예정이었지만 천기범은 돌연 현역 은퇴를 선언했다.

그리고 불과 5개월 만에 일본팀과 계약하며 선수생활을 이어가게 됐다. KBL에서 내렸던 징계가 효력이 없어진 셈이다. 실제로 후쿠시마는 천기범에 대해 KBL 쪽에 문의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음주운전 정황, 징계 내용에 대한 질의였을 뿐 행정적인 서류를 요구한 것은 아니었다고 한다.

또 한 가지 짚고 넘어가야 될 점은 국제이적동의서(ITC)다. 특정 종목의 선수가 해외에서 선수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해당 국가의 종목 협회에서 발급하는 국제이적동의서가 반드시 필요하다.

지난해 학교폭력 파문으로 배구계에 물의를 일으켰던 이재영-이다영 자매가 루마니아 진출을 위한 국제이적동의서 발급 문제로 대한민국배구협회와 갈등을 빚었던 사례가 있다. 당시 대한민국배구협회는 발급을 거부했지만 국제배구연맹(FIVB)이 직권으로 국제이적동의서를 발급해준 바 있다.

하지만 대한민국농구협회는 천기범의 일본행 사실을 전혀 모르고 있었다. 즉, 천기범 측이 국제이적동의서를 요구하지 않았다는 뜻이다.

대한민국농구협회 관계자는 “협회는 천기범에 대해 일본 측에서 연락 받은 적이 없다. 먼저 계약을 한 다음 국제이적동의서 발급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라. 일본에서 협회에 문의가 와야 국제이적동의서 발급에 대한 논의를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만약, 대한민국농구협회가 국제이적동의서 발급을 거부할 경우 또 다른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다. 과연 천기범은 일본에서 농구를 할 수 있을까. 아직 확정이라고 단정 지을 수 없다.

  • 축구
  • 야구
  • 기타
이관우 감독, "안산다움으로 승부"... '절실함이 무기' 안산, 충북청주전서 중위권 발판 다질까?
이관우 감독,
이관우 감독의 안산그리너스FC가 오는 토요일(24일) 충북청주전 원정에서 중위권 도약에 나선다.안산그리너스FC(이하 안산)은 오는 24일(토) 오후 4시 30분 청주종합경기장에서 ...
"나는 토트넘 레전드입니다" 손흥민 공식선언!…英 1티어 기자도 인정 "SON 벤치행 승부수, 통해서 천만다행"
'토트넘 캡틴' 손흥민이 울고 웃었다.22일(한국시간) 스페인 빌바오의 산 마메스에서 열린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결승전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1-0으로 꺾고 북런던...
올 시즌 '울산전 사상 첫 승' 김천, 내친 김에 원정 첫 승까지!
올 시즌 '울산전 사상 첫 승' 김천, 내친 김에 원정 첫 승까지!
김천 상무가 울산 원정길에 오른다.김천(대표이사 이재하)이 24일 저녁 7시,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울산 HD와 하나은행 K리그1 2025 15라운드 원정을 치른다. 김천은 지난...
“마음 한 조각 남기고”…강미지, 여름빛 속 충전→롬복에서 전한 자유
“마음 한 조각 남기고”…강미지, 여름빛 속 충전→롬복에서 전한 자유
햇살은 마치 오랜만에 만나는 연인처럼 강미지의 얼굴에 부드럽게 스며들었다. 짚으로 엮은 파라솔 아래, 바람 한 점 없는 오후 공기는 그녀를 감싸 안은 듯 고요했다. 선명한 선글라스...
맹승지, 과감한 수영복 패션으로 멋은 냈는데 큰 웃음은 ‘엉뚱미’로!
맹승지, 과감한 수영복 패션으로 멋은 냈는데 큰 웃음은 ‘엉뚱미’로!
코미디언 겸 배우 맹승지가 수영 모습을 공개하면서 ‘엉뚱미’로 웃음을 줬다.맹승지는 21일 자신의 SNS 계정에 제주 여행 중 풀에서 여러 영법으로 수영을 한 영상을 공개했다.맹승...
서동주, 등 훤히 드러낸 파격 의상…섹시미 폭발
서동주, 등 훤히 드러낸 파격 의상…섹시미 폭발
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42)가 물오른 미모를 뽐냈다.서동주는 지난 21일 본인 소셜 미디어에 "은빛으로 반짝이는 달"이라고 적고 사진 2장을 올렸다.사진 속 서동주는 등이 훤히...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2.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