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 뒤에 한글로 이름 새긴 미국 파이터의 정체
출처:스포티비뉴스|2022-06-25
인쇄



태극기와 성조기가 동그란 태극 문양 안에 보기 좋게 섞여 있다. 그리고 한글로 쓴 문신까지 눈에 들어온다.

이름 세 글자, 에브렌.

조니 에블렌(30, 미국)은 키 185cm로 다부진 체격을 지닌 미들급 파이터다. 명문팀 아메리칸탑팀(ATT) 소속으로 2017년 종합격투기에 데뷔해 11승 무패 전적을 쌓고 있는, 떠오르는 강자다.

에블렌이 한글로 이름을 새긴 이유는 분명하다. 하프 코리안이다. 전 UFC 라이트급 챔피언 벤슨 헨더슨처럼 한국인 어머니와 미국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났다.

뿌리를 잊지 않으려고 한글 문신과 태극기를 등 뒤에 새겼다. 케이지로 향할 때도 태극기와 성조기를 같이 들고 나온다.

에블렌은 ‘제2의 벤슨 헨더슨‘이 될 준비를 마쳤다. 오는 25일(한국 시간) 미국 언캐스빌 모히간선아레나에서 열리는 벨라토르 282에서 챔피언 게가드 무사시(36, 네덜란드)에게 도전한다.

무사시는 58전 49승 2무 7패 전적의 절대 강자. 에블렌이 무사시를 잡으면 벨라토르 미들급의 역사가 바뀐다.

에블렌은 대학교 때까지 레슬링을 했다. 벤 아스크렌, 타이론 우들리, 마이클 챈들러가 나온 미주리대학교에서 레슬링 선수로 활동했다.

부상 불운으로 올림픽 꿈을 이루지 못하고 졸업한 다음, 플로리다로 이주했는데 여기서 귀인을 만났다. 미국 올림픽 국가 대표를 지낸 레슬러 스티브 모코였다.





에블렌은 우연히 모코와 레슬링 훈련을 하다가 제안을 받았다. "아메리칸 탑팀으로 와 볼래?"

모코는 아메리칸 탑팀의 레슬링 코치다. 에블렌의 재능을 눈치채고 건넨 이 한마디가 에블렌의 인생을 바꿔 놓았다. 에블렌은 종합격투기 매력에 바로 빠졌고, 마이크 브라운·딘 토마스·스티브 브루노·마이키 로드·킹 모·호르헤 마스비달 등 뛰어난 코치와 파트너들과 훈련하면서 실력을 키웠다.

레슬링이 강력하고 주먹도 무겁다. 그라운드 앤드 파운드 폭격으로 3명의 상대에게 탭을 받았다. 별명은 ‘더 휴먼 치트 코드(The Human Cheat Code)‘다. 존재 자체가 반칙인 사람이라는 의미다.

물론 에블렌이 무사시와 붙기에는 상대해 온 파이터들의 무게감이 떨어진다는 평가도 있다. 객관적인 데이터에서 경력이 비교 안 되는 게 사실.

그러나 에블렌은 오는 25일 대회가 끝나면 평가가 뒤바뀔 것이라고 확신했다.

"내 이름을 기억하게 하겠다. 악플러들을 조용하게 만들겠다. 사실 크게 신경 쓰지도 않는다. 사람들은 ‘에블렌은 진짜 강자였네‘라고 말하게 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훈련의 힘을 믿고 있다. "매일 훈련하며 강해질 뿐이다. 다른 비밀은 없다. 특별한 알약도 없다. 케이지에 올라 최고의 조니 에블렌을 보여 주겠다. 즐기겠다"는 출사표를 던졌다.

  • 축구
  • 야구
  • 농구
[DFB-포칼 프리뷰] 함부르크 SV VS 홀슈타인 킬
[DFB-포칼 프리뷰] 함부르크 SV VS 홀슈타인 킬
[함부르크 SV의 유리한 사건]1. DFB-포칼 3라운드에서 함부르크 SV는 더 나은 결과를 얻어 8강에 진출하기를 바라며, 사기가 충만합니다.2. 함부르크 SV는 지난 분데스리가...
[코파 이탈리아 프리뷰] SS 라치오 VS AC 밀란
[코파 이탈리아 프리뷰] SS 라치오 VS AC 밀란
[SS 라치오의 유리한 사건]1.유명 언론인에 따르면, SS 라치오는 현재 자유계약 신분(FA)으로 로렌조 인시녜를 영입해 팀의 공격력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도했습니다.[A...
[K리그1 프리뷰] 부천 FC 1995 VS 수원 FC
[K리그1 프리뷰] 부천 FC 1995 VS 수원 FC
K리그 순위,K리그 일정,K리그1 팀,K리그1 일정,K리그1 부 리그 순위,K리그1 순위,K리그1 우승,K리그1 강등,K리그2부 순위,K리그2 부 리그,K리그2 선수 순위,K리그2 승격 조건,K 리그 2 리그 순위,K리그2 강등,K리그2 일정,K리그 순위,K리그 승강 플레이오프,K리그 승강 플레이 오프 일정,K리그 승강 플레이 오프 일정 2025,K리그 승강 플레이 오프 방식,K리그 승강전,K리그 강등 순위,K리그 승강 전 일정,K리그2 승강 플레이 오프,2025 승강 플레이 오프 일정
‘168cm·49kg’ 소유, S라인 발리 휴가샷 공개
‘168cm·49kg’ 소유, S라인 발리 휴가샷 공개
씨스타 출신 가수 소유가 발리에서 근황을 전했다. 특유의 건강미 넘치는 비키니 자태와 탄탄한 보디라인이 시선을 사로잡는다.소유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박하선, 너무 짧은 원피스…엉덩이 시리겠어
박하선, 너무 짧은 원피스…엉덩이 시리겠어
연기자 박하선이 모델 같은 아우라를 발산했다.박하선은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출연 중인 MBC에브리원 ‘히든하이’을 홍보하며 촬영장 비하인드를 공개했다.그는 벌룬 실루엣의 브라운...
'아찔한 레드 컬러' 수영복 자태 뽐낸 베이글 치어리더
'아찔한 레드 컬러' 수영복 자태 뽐낸 베이글 치어리더
치어리더 천소윤이 강렬한 수영복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천소윤은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그는 핫한 레드 컬러의 수영복을 입고 다양한 포즈를 취했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