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대표, 볼카노프스키 라이트급 도전 '조건부 허락'
출처:스포티비뉴스|2022-06-23
인쇄


UFC 대표 데이나 화이트가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33, 호주)의 라이트급 도전을 조건부 허락했다.

다음 달 3일(이하 한국 시간) UFC 276에서 맥스 할로웨이(30, 미국)를 꺾고 페더급 타이틀을 지키면 라이트급 도전을 반대하지 않겠다고 했다.

22일 맥라이프와 인터뷰에서 "볼카노프스키는 현시점 모두에게 존경을 받아야 할 파이터 중 하나다. 이번 3차전을 이기면 더 이상 할로웨이와 경쟁 구도에 물음표를 달 수 없다. 원하는 대로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체급을 올려 라이트급 파이터에게 도전하길 원한다면, 그가 원하는 대로 허락할 것"이라고 했다.

볼카노프스키는 UFC 276에서 할로웨이와 3차전을 펼친다. 앞선 두 번의 대결에서 승리했지만, 워낙 박빙의 경기라 이번에야말로 매듭을 확실히 짓겠다는 각오다.

볼카노프스키는 21일 기자회견에서 "이번 경기를 이기고, 두 체급 챔피언에 도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0.5파운드 차이로 계체를 실패해 타이틀을 박탈당했지만 실력으로는 챔피언으로 인정받는 찰스 올리베이라도 잡을 수 있다고 자신했다.

"올리베이라는 위험한 파이터다. 그러나 꺾을 수 있는 상대다. 지난 경기에서 위기를 맞이했다가 승리했다. 난 그에게 되살아날 기회를 주지 않을 것"이라고 큰소리쳤다.

볼카노프스키는 2013년 4월 웰터급 경기에서 패배한 후 9년 동안 지지 않고 있다. UFC 11연승을 포함해 21연승 무패를 달리는 중이다. 총 전적 24승 1패.

지난 4월 UFC 273에서 정찬성에게 4라운드 TKO승을 거둬 타이틀 3차 방어까지 성공했다.

앞서 두 차례 경기에서 박빙의 승부를 펼쳐 판정승한 라이벌 할로웨이를 3차전에서 다시 꺾으면 이견이 없는 체급 최강자로 우뚝 선다.

볼카노프스키는 168cm 작은 키로 장신의 상대들을 잡아내고 있다. 100kg에 육박하는 몸무게로 럭비 선수 생활을 한 적이 있어 힘에서 밀리지 않는다.

프로 파이터를 웰터급에서 시작하고 차츰 체급을 내렸기 때문에 장신을 상대하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터득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계약기간이 2년도 채 남지 않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36·바르셀로나)의 대체자로 알렉산데르 이사크(25·뉴캐슬 유나이티드)를 낙점한 모양새다. 그동안 레반도프스키의 대체자를 찾기...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작년 보답하기 위해 천안 선택"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
천안시민프로축구단(천안시티FC, 이하 천안)이 '퍼스널 컬러가 천안'인 검증된 자원 이지훈을 완전 영입했다.2002년생 공격수 이지훈은 이미 검증을 마친 '군필' 자원이다. 이지훈...
신문선 축구협회장 후보 “정몽규 회장 후보 자격 없어 사퇴해야”
신문선 축구협회장 후보 “정몽규 회장 후보 자격 없어 사퇴해야”
제55대 대한축구협회장 선거에 나선 신문선 후보가 정몽규 현 회장의 후보 자격을 문제삼으며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신문선 후보는 13일 오전 축구협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동국과 이재시의 다정한 부녀 모습이 포착됐다.13일 이재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재시는 블랙진에 강렬한 레드 티셔츠를 입고...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너무 행복해졌어요"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강소연이 발리에서의 시간을 공개했다.12일 강소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가 너무 행복해졌어요. 여러분들도 노을 보시면서 같이 나누면 좋겠어요. 귀한 촬영 함께...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간미연이 이희진과의 투샷을 공개했다.13일 간미연은 자신의 채널에 이희진과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간미연은 사진과 함께 “기여워”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