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과 만남 없다던데..." '마감 D-10' 김연경 거취 어디로
출처:스타뉴스|2022-06-20
인쇄

 

앞으로 열흘 남았다. 한국배구연맹에서 정한 2022~2023시즌 선수 등록 마감 기간이 말이다. 김연경(34)의 행선지는 어디가 될까. 배구팬들의 가장 궁금해 할 대목이다.

2021~22시즌 중국 상하이에서 뛰었던 김연경은 시즌을 마친 뒤 미국으로 떠났다. 비시즌 동안 2개월간 미국에서 집중적으로 피지컬 훈련을 하며 컨디션을 끌어올렸다. 그리고 5월말 돌아왔다.

이제 김연경이 결정해야 할 것은 단 하나다. 자신의 거취 문제다. 선택지는 두 가지다. 국내 복귀 혹은 해외 리그 진출이다.

만약 김연경이 다시 V리그로 돌아온다면 흥국생명에서만 뛸 수 있다. 2020~21시즌 흥국생명에서 뛰었던 김연경은 지난 시즌 중국으로 떠나면서 임의탈퇴 처리됐다. 자유계약선수(FA)가 되려면 흥국생명 소속으로 한 시즌을 더 뛰어야 한다. V리그는 2022-2023시즌을 뛰려면 6월 30일까지 선수 등록을 마쳐야 한다. 데드라인까지 이제 딱 열흘이 남았다.

그런데 아무런 소식이 전해진 것이 없다. 최근 잠깐 김연경의 이름이 언급된 적은 있다. 이탈리아의 배구전문 사이트에 각 구단의 선수 이동 상황을 정리한 표가 공개됐는데, 이탈리아 리그의 몬자 영입 선수 명단에 김연경의 이름이 올라온 것이다. 만약 이 내용이 사실이라면 김연경은 몬자와 이적 협상을 벌였을 가능성이 높다. 사실 김연경을 향한 몬자의 러브콜은 그동안 여러 차례있었다. 중국으로 가기전에도 몬자는 김연경에게 영입 의사를 타진한 바 있다.

그런데 하루 만에 김연경의 이름은 사라졌다. 그리고 이후 어떠한 오피셜도 뜨지 않았다. 몬자가 오퍼를 넣은 것이 아니거나 협상이 결렬됐음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그렇다면 김연경의 국내 복귀 가능성이 더 커진 것일까. 장담할 수 없다. 한 구단 관계자는 스타뉴스에 "김연경이 올 수 있는 팀은 흥국생명뿐이지 않나. 양측이 별다른 협상이나 만남 자체는 없었던 것으로 안다. 서로 원론적인 답변만 할 뿐이더라. 나 역시 이전 기사에서 알려진 바와 같이 김여일 단장 복귀 후 분위기가 차갑게 식었다는 내용만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연경의 복귀는 V리그의 흥행에 큰 도움이 될 것은 분명하다. 최근 진행되고 있는 2022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에서 여자배구대표팀은 처참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성적 부진으로 여자 배구 인기가 시들고 있는 상황에서 김연경이 국내에 복귀한다면 흥행 면에서는 큰 도움이 될 수 밖에 없다.

다른 배구계 관계자는 사견을 전제로 "다시 여자 배구에 위기가 닥칠 것이다. 솔직히 지금이 고비라고 본다. VNL 성적이 너무나 좋지 않다. 김연경이 V리그로 돌아온다면 다시 분위기가 잡히지 않겠나"는 바람을 전했다.

흥국생명에도 분명 큰 힘이 될 터. 지난 시즌 10승 23패 6위로 마친 흥국생명은 박미희(59) 감독과 이별하고 권순찬(47) 감독에게 지휘봉을 맡겼다. 이번 FA 시장에서 집토끼 김다솔(25)을 잡은 게 전부다. 외부 영입은 없었다. 리빌딩이 진행 중이다. 김연경이 돌아온다면 그 중심을 잡아줄 수 있다.

김연경이 장고에 들어간 가운데, 조금씩 시간은 흐르고 있다. 김연경의 결단은 언제쯤 나올지 관심이 모아진다.

  • 축구
  • 야구
  • 농구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막상스 카케레가 올랭피크 리옹을 떠나 코모로 이적했다.코모는 13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은 리옹의 카케레 영입을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그는 구단과 ...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계약기간이 2년도 채 남지 않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36·바르셀로나)의 대체자로 알렉산데르 이사크(25·뉴캐슬 유나이티드)를 낙점한 모양새다. 그동안 레반도프스키의 대체자를 찾기...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작년 보답하기 위해 천안 선택"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
천안시민프로축구단(천안시티FC, 이하 천안)이 '퍼스널 컬러가 천안'인 검증된 자원 이지훈을 완전 영입했다.2002년생 공격수 이지훈은 이미 검증을 마친 '군필' 자원이다. 이지훈...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동국과 이재시의 다정한 부녀 모습이 포착됐다.13일 이재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재시는 블랙진에 강렬한 레드 티셔츠를 입고...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너무 행복해졌어요"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강소연이 발리에서의 시간을 공개했다.12일 강소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가 너무 행복해졌어요. 여러분들도 노을 보시면서 같이 나누면 좋겠어요. 귀한 촬영 함께...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간미연이 이희진과의 투샷을 공개했다.13일 간미연은 자신의 채널에 이희진과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간미연은 사진과 함께 “기여워”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