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1군에서 사라진 이용규, 스스로 콜업을 거부한 사연은?
출처:MK스포츠|2022-06-15
인쇄

“팀이 좋은데 분위기를 깨고 싶지 않다.”

키움 히어로즈의 외야수 이용규(37)가 1군에서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지 이제 한 달이 훌쩍 지났다. 하지만 부상을 털어내고 완벽한 모습으로 1군 무대에 복귀하겠다는 각오다.

지난 시즌 타율 0.296을 기록하며 키움의 리드오프로 활약했던 이용규는 지난 5월 12일 오른족 견갑골 미세 골절 진단을 받았다. 앞선 6일 고척 SSG전에서 오원석에게 사구를 맞은 여파. 이후 통증을 참고 경기에 출전했는데, 정밀 진단 결과는 부상이었다.



올 시즌은 잔부상에 고전하며 타율 0.182(110타수 20안타)에 그치고 있다. 하지만 젊은 선수가 많은 키움에서 베테랑 이용규의 존재는 여러모로 든든한 힘이 된다.

다행히 이젠 복귀 스탭을 밟고 있다. 홍원기 키움 히어로즈 감독은 14일 “나 역시 이용규를 굉장히 오랜만에 봤다”면서 “이제 기술 훈련에 들어갔고 주말부터 대학팀과 연습경기에 출전한다”고 밝혔다.

의학적인 회복이 이뤄지면서 기술 훈련에 이은 실전 경기를 소화하면 1군에 올라올 수 있는 최소조건은 된다. 하지만 이용규는 홍원기 감독에게 조심스레 ‘셀프 콜업 거부’ 의사를 전했다.

홍원기 감독은 “이용규가 ‘경기가 된다고 콜업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팀이 좋은데 분위기를 깨고 싶지 않다’고 하더라”면서 “이용규가 스스로 ‘타격이 올라왔다’라고 판단하면 콜업할 생각”이라고 했다.

단순히 엔트리만 지키는 선수가 되어선 안된다는 게, 선수와 감독 모두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생각이다.

홍 감독은 “다음 주 퓨처스 KIA전부터 출전할 예정이다. 다만, 경기 출전 여부는 중요하지 않다”라면서 “1군에서 대주자, 대수비로서 아니라 테이블세터로서 정상적인 컨디션을 보여줄 수 있을 때 콜업하게 될 것 같다”라고 했다.

서둘러 1군 복귀를 추진하는 것보단 시일을 두고 지켜보겠다는 계획. 또한 키움이 2위로 순항 중인 상황이다. 팀 사정에 여유가 있는만큼 홍 감독은 베테랑의 의지를 배려하기로 했다.

홍 감독은 “이용규 본인이 흡족한 성적과 상황이 되면 콜업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팔레스타인전 앞둔 홍명보호, 맥 끊긴 '9번 자리' 주인공은?
팔레스타인전 앞둔 홍명보호, 맥 끊긴 '9번 자리' 주인공은?
올해 마지막 A매치인 팔레스타인전을 앞둔 홍명보호가 맥이 끊긴 최전방 공격수 '9번(스트라이커)' 자리를 놓고 행복한 고민에 빠져있다. 사생활 논란으로 대표팀에서 제외된 황의조 이...
‘2024년 54골’ 유럽 흔드는 ‘제2의 즐라탄’ 요케레스, 빅클럽 구애 뜨겁다
‘2024년 54골’ 유럽 흔드는 ‘제2의 즐라탄’ 요케레스, 빅클럽 구애 뜨겁다
‘제2의 즐라탄’으로 불리는 스웨덴 공격수 빅토로 요케레스(26·스포르팅)가 2024년 무섭게 질주하고 있다. 클럽과 국가대표를 가리지 않고 나서는 경기마다 골을 펑펑 터뜨리며 올...
포항시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결승전에 대규모 응원단 파견
포항시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결승전에 대규모 응원단 파견
경북 포항시는 18일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결승전에 진출한 스틸러스 축구단을 응원하기 위해 대규모 응원단을 보내기로 했다고 밝혔다.오는 3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
마약 자수한 김나정, 조만간 소환조사 진행… 경찰 "일정 조율 중"
마약 자수한 김나정, 조만간 소환조사 진행… 경찰
경찰이 필리핀에서 마약을 투약했다고 자수한 방송인 김나정에 대해 조만간 소환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18일 뉴스1에 따르면 경기북부경찰청 마약수사계는 이날 "현재 소환 일정을 조율 ...
클라라, 밀착 크롭티로 볼륨감 자랑…흑백 뚫는 숏컷 미모
클라라, 밀착 크롭티로 볼륨감 자랑…흑백 뚫는 숏컷 미모
배우 클라라가 완벽한 미모를 자랑했다.클라라는 11월 1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근황이 담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클라라는 흰색 크롭티를 입은 채 글래머러스한...
"확 다 엎어버릴까" 아름, 티아라 왕따 재점화 이후 의미심장한 글
[POP이슈]
그룹 티아라의 왕따 사건이 12년 만에 재점화된 가운데, 아름이 의미심장한 글을 남겨 주목받았다.지난 17일 아름은 자신의 SNS에 "사태 파악을 못 하고 계속 열받게 하네. 확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