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한신, 새 외국인 타자 영입 'KBO MVP' 이대로 퇴출되나
출처:MK 스포츠|2022-06-12
인쇄

위기의 KBO MVP가 또 다른 위험 요소에 노출 됐다.

외국인 타자 부진으로 고심이 큰 한신이 새로운 외국인 타자를 영입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지금 페이스라면 1군에 머물러 있기 어렵게 될 가능성이 높다. 퇴출로 이어질 수 있는 위기다.

 

 

일본 프로야구 2년차인 멜 로하스 주니어(32.한신)은 올 시즌에도 좀처럼 반등을 만들어내지 못하고 있다.

로하스는 현재 한신 1군에 머물러 있다. 2군 생활을 청산하고 5월31일 1군에 재 승격 됐다.

하지만 이후에도 타격 부진은 계속되고 있다. 벤치의 신뢰를 잃어 버린 탓에 기회가 한정적으로 주어지고 있다.

1군 복귀 초반엔 스타팅 멤버로 경기에 나섰다. 3인 닛폰햄 전부터 7일 소프트뱅크전까지 3경기 연속 선발 출장을 했다.

하지만 성적은 9타수 2안타에 그쳤다. 외국인 선수에게 바라는 홈런은 비슷한 타구도 나오지 않았다. 결국 선발 라인업에서 다시 제외 됐다.

9일 소프트뱅크전서는 대타로 한 차례 등장햇다. 하지만 삼진으로 물러나며 고개를 떨궈야 했다. 11일 경기선 대타로 볼넷을 얻었다.

11일 현재 로하스의 1군 성적은 타율 0.176 3홈런 9타점이다. 출루율이 0.309에 불과하고 장타율도 0.338에 머물러 있다. OPS가 0.647에 그치고 있다.

외국인 타자로서 전혀 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음을 드러내는 수치다.

이런 상황에서 만만치 않은 경쟁자가 합류하게 됐다.

한신이 마이너리그 통산 215홈런을 자랑하는 오른쪽 대포, 아델린 로드리게스(30)를 영입하기로 했다.

소포츠 닛폰은 "센트럴리그 최하위 팀은 외국인 타자가 부진해 득점력 상승이 시급한 과제다. 10일(한국 시간) 소속팀인 샌디에이고 파드레스에서 로드리게스의 퇴단을 발표했다. 획득의 장벽을 클리어 했다. 이달 중순 쯤에 로드리게스 입단이 확정될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로드리게스는 일본 프로야구 경험도 있다. 2020시즌 오릭스에서 뛴 바 있다.

2020년 오릭스 소속 당시 7월 10일 닛폰햄전에서 역전 끝내기 3점 홈런을 터뜨리는 등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다. 하지만 7월 말 왼쪽 손목에 몸에 맞는 공을 맞고 이탈한 영향으로 59경기 출전에 그쳤다. 타율 0.218, 6홈런, 25타점에 그쳐 계약 해지됐다.

하지만 미국 야구계로 복귀한 뒤 트리플 A에서 지난해 116경기, 타율 0.290, 26홈런, 94타점에 이어 올 시즌에도 출전 45경기, 타율 0.272, 12홈런, 46타점의 안정적인 성적을 기록했다.

올 시즌 한신의 외국인 선수는 투수 5명, 야수 2명 등 7명으로 출발했다. 현재 외국인 타자 마르테가 오른발 컨디션 불량으로 두 번째 2군에 내려앉았다.

로하스도 타율 0.176, 홈런 3개로 야수 2명의 부진이 이어지고 있다.

로드리게스가 가세하게 되면 외국인 선수 엔트리에 변화가 있을 수 있다. 로드리게스는 내야수지만 외야 수비도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외야수인 로하스도 직격탄을 맞을 수 있다.

안 그래도 잘 안 풀리고 있는 로하스에게 또 하나의 장애물이 생긴 셈이다.

이대로 다시 1군에서 제외되면 퇴출로 가는 길을 밟게 될 것으로 보인다. 2군에선 더 이상 보여줄 것이 없는 선수라는 걸 증명햇기 때문이다. 1군이 아니면 더 이상은 의미가 없다.

로하스는 KBO리그 MVP의 명예를 지켜낼 수 있을까. 점차 상황은 불리한 쪽으로 흐르고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한국서 음주운전 후 방출'…'악마의 재능' 쿠니모토, 중국 잔류하나→'재계약 협상 진행 중'
'한국서 음주운전 후 방출'…'악마의 재능' 쿠니모토, 중국 잔류하나→'재계약 협상 진행 중'
쿠니모토 타카히로가 중국 무대에 잔류할까.중국 '소후 닷컴'은 29일(한국시간) "2026시즌부터 슈퍼리그(1부리그)에 참가할 랴오닝 톄런이 외국인 선수 구성 조정에 돌입했다"라고...
PSG 이강인, 허벅지 부상 딛고 복귀 임박 "팀 훈련 명단 포함"
PSG 이강인, 허벅지 부상 딛고 복귀 임박
축구 국가대표 에이스 이강인(파리 생제르맹·PSG)이 허벅지 부상을 딛고 복귀전을 준비한다.프랑스 매체 '르 파리지앵'은 30일(한국 시간) "PSG가 이번 주 화요일 훈련을 재개...
[EPL 프리뷰] 아스날 FC VS 애스턴 빌라 FC
[EPL 프리뷰] 아스날 FC VS 애스턴 빌라 FC
[아스날 FC의 유리 사건]1. 아스날 FC의 핵심 윙어 부카요 사카는 지난 리그 경기에서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최근 6경기 중 첫 직접 골 관여를 달성했고, 이는 그의 공격이 긍...
한그루, 볼륨 몸매 빛난 34살 여름에 "안녕"…대문자 S라인 모노키니 컬렉션
한그루, 볼륨 몸매 빛난 34살 여름에
배우 한그루가 여름 사진을 다시 보며 한 해를 마무리했다.한그루는 29일 인스타그램에 “안녕 내 34살의 여름 그리고 2025”란 글과 함께 여름에 수영장에서 찍은 사진들을 게시했...
'눈빛이 뭔지 아는' 트와이스 사나, 나시 한 장만 걸쳤는데 터진 섹시美
'눈빛이 뭔지 아는' 트와이스 사나, 나시 한 장만 걸쳤는데 터진 섹시美
그룹 트와이스(TWICE) 사나가 한층 성숙해진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지난 29일 사나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사나는 콘크리트 계단에 ...
‘카우걸 스타일로 변신’…미스맥심 장예나, 웨스턴 무드 화보로 아메리칸 드림 도전
‘카우걸 스타일로 변신’…미스맥심 장예나, 웨스턴 무드 화보로 아메리칸 드림 도전
플러스 사이즈 모델 장예나가 맥심 1월호를 통해 웨스턴 무드를 테마로 한 카우걸 콘셉트 화보를 선보였다.이번 화보에서 장예나는 동양적인 이목구비와 서구적인 체형을 동시에 드러내며,...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