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차 줄을 서시오'..'허 웅 팬파워'에 KCC가 깜짝 놀란 사연
출처:스포츠조선|2022-05-31
인쇄



"말로만 듣던 ‘팬덤‘ 깜놀했다."

전주 KCC는 최근 허 웅(29)을 자유계약선수(FA)로 영입한 뒤 입이 쩍 벌어졌다. 한국농구연맹(KBL) 역사상 최고의 ‘인기남‘이라는 걸 실감하기 때문이다.

허 웅은 2021∼2022시즌 올스타 팬투표에서 최다 득표 신기록을 작성하는 등 3년 연속 인기상을 받은 인물이다. 코트에서의 출중한 농구 실력은 물론 ‘여심‘을 사로잡는 외모와 말솜씨 등 인기 요소를 두루 갖췄다.

그 인기는 원주에서 전주로 이적했다고 해서 변함없었다. 허 웅의 FA 영입을 공식 발표한 지난 23일. KCC 구단 사무실은 깜짝 놀랐다. 가장 먼저 걸려온 전화 발신자가 허 웅의 팬클럽이었다. ‘DB 선수를 왜 빼가느냐‘는 항의일까 싶어 살짝 긴장했지만 기우였다. 허 웅의 KCC 입단을 응원하기 위해 ‘커피차‘를 보내려고 하니 KCC 선수단 소집일과 장소를 묻는 전화였다고 한다.

‘커피차‘ 문의는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이후 추가 접수된 것까지 포함하면 지금까지 총 6건이다. 줄 서서 먹는 유명 ‘맛집‘처럼 ‘예약대기‘가 줄을 이었다고 한다

KCC 선수단 소집일은 다음달 7일, 하지만 KCC는 ‘커피차‘를 당장 받을 수 없어 ‘예약대기‘로 걸어둬야 했다. 허 웅이 30일 대표팀에 소집돼 국제대회에 출전한 뒤 팀에 복귀하려면 7월 말이나 돼야 가능하기 때문이다.

KCC 사무국을 또 놀라게 한 것은 가시적으로 드러난 허 웅 입단 효과다. 허 웅이 입단한 이후 KCC가 팬 소통 공간으로 운영하는 SNS(인스타그램)의 팔로워가 종전 4000명에서 1만1000명(5월 30일 현재)으로 175% 증가했다. 유튜브 역시 5000명에서 1만2000명으로 140%나 구독자가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허 웅과 함께 FA ‘최대어‘ 이승현을 동시 영입한 효과 때문이기도 하지만 구단은 허 웅의 인기도가 차지하는 비중이 크게 작용했을 것이라 보고 있다.

KCC 관계자는 "그동안 송교창 이정현 등 ‘커피차‘가 배달된 적은 있지만 이번처럼 조직적으로 쇄도한 적은 없었다"면서 "허 웅 팬클럽의 집행부에서 ‘커피차‘ 접수 창구를 관리하는 등 체계적인 팬클럽 운영 시스템과 상당히 매너있는 팬들의 자세가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사실 허 웅 팬클럽의 위력은 DB 시절 이미 입증됐다. 허 웅을 보유했던 DB 관계자는 "허 웅 팬클럽은 차원이 다르다. 원주 지역 연고에만 한정된 게 아니고 전국 단위로 체계적으로 움직이며 묵묵히 허 웅과 팀 동료를 응원하는 일에만 정성을 쏟는, 모범적인 조직이었다"고 말했다.

과거 농구대잔치 시절 ‘오빠부대‘ 이후 최고의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허 응 팬클럽은 세계적인 아이돌 BTS의 ‘아미‘와 견줄 만할 정도로 ‘스포츠계 아미‘라는 게 DB의 경험담이다.

그도 그럴것이 허 웅 팬클럽 회원은 ‘MZ 세대‘에 국한되지 않고 누나-이모-엄마뻘 등 광범위한 연령층이며, 온라인 게시판에서도 허 웅을 응원하는 내용 외에 타 선수를 비난하거나 악성댓글을 배척하는 문화를 갖고 있다.

KCC 관계자는 "입대한 송교창, 이적한 이정현이 떠난 이후 팬덤이 약해지면 어떡하나 걱정했는데 허 웅 덕에 행복한 고민을 해야할 것 같다"고 말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마치다 젤비아의 유리 사건]1. 마치다 젤비아는 리그 우승을 얻을 가능성이 있어서 이번에 홈에서 전의가 강합니다.2. 마치다 젤비아는 지난 경기에서 3명 선수가 득점을 완성했습니...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비셀 고베의 유리한 사건]1. 양팀은 지금 같은 승점을 얻어서 다 리그 우승을 쟁취하기 위해 노력하니까 전의가 강합니다.2. 공격수 오사코 유야가 지난 경기가 골을 넣어서 발감각...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연봉,중국 슈퍼리그 일정,중국 슈퍼리그 결과,중국 슈퍼리그 순위,중국 슈퍼리그 외국인 선수,중국 슈퍼리그 예매,중국 슈퍼리그 우승 상금,중국 2부리그 순위,축구 슈퍼리그,중국 축구 리그,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연기자 김희정이 남다른 건강미를 과시했다.김희정은 지난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현지 언어로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고 남기며 여행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앞치마 느낌...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이다혜 치어리더가 아찔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이다혜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영복을 입고 해변가에서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했다.공개된 사진에서 이다혜는 파격적인 디자인의 수영복...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