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랑 끝에 몰린 KGC인삼공사, SK의 속공에 속수무책
출처:바스켓코리아|2022-05-09
인쇄

 

KGC인삼공사가 SK의 속공에 당했다.

안양 KGC인삼공사는 8일 안양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1~2022 KGC인삼공사 정관장 프로농구 정규리그에서 서울 SK에게 79-94로 패했다.

이날 패배로 KGC인삼공사는 시리즈 전적 1승 3패를 기록하며 5차전 부담감이 커졌다.

사실 KGC인삼공사는 이번 챔피언결정전을 앞두고 선수단이 정상적이지 않았다. 6강전부터 게임을 치르느냐 체력 소모가 엄청났다. 여기에 변준형(186cm, G)과 오마리 스펠맨(206cm, F)은 부상에서 복귀했지만, 게임 감각을 찾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렸다. 또 1차전에서 문성곤(195cm, F)이 발가락 부상을 당하는 악재를 맞았다.

김승기 KGC인삼공사 감독은 4차전을 앞둔 인터뷰에서 선수들의 상황을 전했다. “경기준비는 똑같다. 처음에 주전들의 체력안배를 위해서 백업들이 나와서 (상대의) 힘을 빼줘야 한다. 1~2차전 정면 승부로 졌다. 3차전부터 성공한 거 같다. 선수들이 4강전 끝나고 몸 상태가 안 좋았다. 제가 생각했던 부분이 어렵다고 봤다. 3차전에 투혼을 발휘해서 디펜딩챔피언의 위력을 보여줬다”고 설명했다.

김 감독의 말처럼 KGC인삼공사는 경기 초반 식스맨들을 스타팅으로 내세웠다. 3차전처럼 주전들의 체력안배를 통해 경기 후반부에 승부를 볼 생각이었다. 하지만 KGC인삼공사는 1쿼터 SK의 빠른 트랜지션과 드롭존 수비에 고전하는 모습이었다.

특히 앞선에서 변준형은 리딩에서 불안한 모습을 보였고 오세근(200cm, C)과 스펠맨 등 빅맨들 역시 SK의 수비에 고전하면서 포스트에서 움직임이 원활하지 못했다.

그나마 전성현(188cm, F)과 양희종(193cm,F)이 내외곽에서 과감한 공격으로 추격의 의지를 드러내며 2쿼터까지 31-40으로 따라가는 데 성공했지만, 역부족이었다. 3쿼터 이후 SK의 화력은 더 거세졌다. 김선형(187cm, G)의 속공 플레이에 KGC인삼공사가 우왕좌왕했고 자밀 워니(199cm, C)가 포스트에서 스펠맨의 수비를 자유롭게 따돌리며 점수를 쌓아 올렸다.

SK의 빠른 농구에 KGC인삼공사의 체력 소요는 더 커졌고 4쿼터 한때 71-54까지 벌어지며 추격에 힘을 잃었다. 결국, KGC인삼공사는 3차전 승리의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패배의 쓴잔을 마셔야 했다. 이날 오세근 14점 8리바운드, 전성현 13점 3점슛 3개의 활약에 위안을 둬야 했다.

기록상으로 살펴보면 이날 SK는 속공 득점이 21점으로 2점에 그친 KGC인삼공사를 완전히 압도했다. 1~2차전 SK 승리의 원동력인 속공이 4차전에서 KGC인삼공사의 발목을 다시 잡았다. KGC인삼공사 주전들의 체력부담과 몸 상태가 정상적이지 않다 보니 SK의 속공에 맞불을 놓지 못했다.

이제 KGC인삼공사는 배수의 진을 쳐야 한다. 만약 5차전에서 SK에게 지게 되면 KGC인삼공사의 시즌은 이대로 끝나게 된다. KGC인삼공사가 챔피언결정전이라는 무대의 압박감과 체력부담을 떨쳐내고 끝까지 무너지지 않는 모습을 팬들에게 보여주는 것이 필요하다.

챔피언결정전 3회 우승팀 KGC인삼공사가 과연 위기를 어떻게 극복할 것인지 지켜봐야 할 것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하이덴하임 VS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하이덴하임 VS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FC 하이덴하임의 유리한 사건]1. FC 하이덴하임은 이번에 홈에서 경기를 치르며, 시즌 첫 승리를 따내겠다는 의지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FC 하이덴하임의 불리한 사건]1....
[라리가 프리뷰] 세비야 FC VS 엘체 CF
[라리가 프리뷰] 세비야 FC VS 엘체 CF
[세비야 FC의 유리한 사건]1. 공격수 이삭 로메로가 지난 라운드가 골을 넣어서 발휘가 좋습니다.2. 루벤 바르가스가 지난 라운드가 2도움을 기록해서 발휘도 좋습니다.3. 세비야...
[아르헨티나 프리메라 디비시온 프리뷰] CA 벨그라노 VS 산마르틴 산후안
[아르헨티나 프리메라 디비시온 프리뷰] CA 벨그라노 VS 산마르틴 산후안
[CA 벨그라노의 유리한 사건]1. CA 벨그라노는 현재 리그 A조에서 하위 4위를 기록 중입니다. B조 9위인 산마르틴 산후안을 상대로, CA 벨그라노는 상대 전적 우위를 바탕으...
심멎 주의! '울산 여신' 서여진 치어리더, 완벽 비키니 자태
심멎 주의! '울산 여신' 서여진 치어리더, 완벽 비키니 자태
서여진 치어리더가 파격적인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서여진 치어리더는 최근 자신의 SNS에 여름휴가를 즐기는 사진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서여진은 베이지 컬러 비키니 패션으로 완벽한 S...
노윤서, 비키니+S라인 뒤태 공개 ‘반응 뜨겁네’
노윤서, 비키니+S라인 뒤태 공개 ‘반응 뜨겁네’
배우 노윤서가 비키니 몸매를 공개했다.노윤서는 10일 자신의 개인 SNS에 “때는 바야흐로 재작년 푸켓”라는 말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노윤서는 수영장과 해변을...
‘이탈리아 축구여신 파격노출’ 딜레타, 휴가지에서 과감한 거품목욕
‘이탈리아 축구여신 파격노출’ 딜레타, 휴가지에서 과감한 거품목욕
이탈리아 축구여신이 제대로 휴가를 즐겼다.이탈리아의 미녀리포터 딜레타 레오타(34)는 만인이 사랑하는 여신이다. 그녀는 최근 7년간 DAZN에서 ‘매치오브더데이’를 진행하며 ‘축구...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