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성훈보다 5살 많다..만 51세 최고령 챔피언 탄생
출처:스포티비뉴스|2022-04-30
인쇄



대한민국 종합격투기 최고령 챔피언이 탄생했다.

1975년생 추성훈보다 5살이나 많은, 자칭 ‘부산중고차‘ 만 51세 최무배(노바MMA)가 국내 종합격투기 대회 AFC(엔젤스파이팅) 19 헤비급 정상에 올랐다.

29일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에서 열린 AFC 19 메인이벤트에서 손혜석에게 2라운드 4분 5초 TKO승을 거두고 챔피언 벨트를 허리에 둘렀다.

1970년생 최무배는 나이를 잊었다. 가라테 선수 출신 손혜석과 주먹으로 맞섰다. 난타전을 불사했다. 근거리에서 페이크를 주다가 오른손 주먹을 세차게 휘둘렀다.

2라운드 결판이 났다. 맷집과 체력에서 우위인 최무배가 충격에 비틀거리는 손혜석의 안면에 펀치를 터트렸다. 120kg 거구 손혜석을 대자로 눕혀 경기를 끝냈다.



최무배는 챔피언 벨트를 허리에 감고 "지금 이 순간부터 내 경기는 형님의 마지막 발버둥일 수 있겠다. 후배들이 선배가 이 정도까지 갈 수 있구나 교훈으로 느끼면 좋겠다"고 밝혔다.

많은 사람들이 은퇴해야 한다고 말하지만 최무배는 아직 성에 차지 않는다. 다음 상대까지 지목했다. "(최)홍만아, 나와서 나랑 붙자! 죽자, 그냥!"이라고 외쳤다.

그레코로만형 레슬링 국가 대표 출신인 최무배는 2004년 일본 프라이드에서 데뷔했다. 국내외에서 꾸준히 활약하며 21전 13승 8패 전적을 쌓았다. 이날 1승을 추가해 14승 고지에 올랐다.

앞선 경기에서 ‘데드풀‘ 김상욱이 나흘 전 흉기 피습 충격을 딛고 안재영에게 판정승해 웰터급 잠정 챔피언에 올랐다. 스승 김동현과 얼싸안고 기쁨을 함께했다.

■ AFC 19 결과

[헤비급] 최무배(노바MMA) vs 손혜석(AD FAMILY)

최무배 2라운드 4분 5초 펀치 TKO승

[웰터급 잠정 타이틀전] 김상욱(팀스턴건) vs 안재영(팀마초/김경표짐)

김상욱 3라운드 종료 3-0 판정승

[라이트급 타이틀 도전자 결정전] 박승현(팀스턴건) vs 박재현(코리안좀비MMA)

박승현 3라운드 종료 3-0 판정승

[미들급] 차인호(춘천팀매드) vs 김재웅(몬스터MMA)

김재웅 2라운드 종료 3-0 판정승

[밴텀급] 김진민(부산팀매드) vs 김성민(더짐랩)

김진민 2라운드 종료 3-0 판정승

[웰터급] 이진영(킹콩짐) vs 서규태(모스짐)

이진영 1라운드 15초 하이킥 KO승

[플라이급] 주동조(부산팀매드) vs 박민제(라바스짐)

주동조 1라운드 22초 펀치 KO승

[90kg급 계약] 정민훈(춘천팀매드) vs 김형준(팀파시)

김형준 2라운드 종료 3-0 판정승

  • 축구
  • 야구
  • 농구
[코파 이탈리아 프리뷰] 볼로냐 FC 1909 VS 파르마 칼초 1913
[코파 이탈리아 프리뷰] 볼로냐 FC 1909 VS 파르마 칼초 1913
[볼로냐 FC 1909의 유리 사건]1. 볼로냐 FC 1909는 이번 경기에서 홈에서 경기를 펼치며, 팀은 홈 구장을 지키기 위해 결의를 다지고 강한 투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2....
[EPL 프리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EPL 프리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유리한 사건]1.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현재 리그 7위에 21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단일 대회 시즌에서 그들의 명확한 주요 목표는 상위 4위 안에 들어 U...
"스포츠계 최고의 커플은 왜 무너졌나" 한국 왔던 독일 스타, 10년 못 채우고 파경 맞은 이면
지난 9월 아이콘 매치를 위해 한국을 방문했던 독일 축구 스타 바스티안 슈바인슈타이거의 파경 소식이 외신에서 화제다.한때 세계 스포츠계를 대표하는 '궁극의 파워 커플'로 불리던 바...
'-10kg 감량' 소유, '노브라' 겨우 가린 볼륨감 속 가슴골 노출… "다 보일라"
'-10kg 감량' 소유, '노브라' 겨우 가린 볼륨감 속 가슴골 노출…
가수 소유가 아찔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3일 소유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날씨 보안관”이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소유는 호주에서 ...
글래머 몸매 드러낸 리사 '한파는 없다'
글래머 몸매 드러낸 리사 '한파는 없다'
3일 오후 서울 중구 소공동에서 진행된 브랜드 행사에 블랙핑크 리사가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아이브 장원영, 청순·몽환·시크 다 있다! ‘화보 장인’의 천의 얼굴
아이브 장원영, 청순·몽환·시크 다 있다! ‘화보 장인’의 천의 얼굴
그룹 아이브(IVE)의 장원영이 다채로운 콘셉트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화보 장인’의 면모를 입증했다.장원영은 3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SNS) 계정에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으로 보...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