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참한 브루클린의 실패. 美 매체 "왜 브루클린 실패했나". 결국 팀 구조 문제
출처:스포츠조선|2022-04-27
인쇄



야침차게 시작했던 브루클린 네츠의 올 시즌은 초라하게 끝났다. 우여곡절 끝에 동부 컨퍼런스 8강까지 진출했지만, 보스턴 셀틱스라는 벽에 막혔다.

미국 CBS스포츠는 27일(한국시각) 특집 기사를 통해 ‘브루클린은 올 시즌 실패했다. 왜 실패했을까‘라는 분석을 했다.

브루클린은 시즌 전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였다. 케빈 듀란트, 카이리 어빙, 제임스 하든 등 1, 2, 3번 자리에 리그 최고의 선수가 배치됐다.

하지만, 초반 스텝부터 꼬였다. 어빙은 백신 접종을 거부했고, 결국 초반 팀을 이탈했다. 우여곡절 끝에 뉴욕주의 백신 원칙이 변경되면서 팀에 합류하긴 했지만, 팀 자체가 만신창이가 돼 있었다.

제임스 하든과 케빈 듀란트는 과도한 부담 때문에 부상을 입었고, 결국 브루클린은 필라델피아와 대형 트레이드를 결심했다. 하든을 보내고, 벤 시몬스를 데려왔다.

하지만, 시몬스는 허리 부상을 이유로 결국 올 시즌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세컨 유닛의 경쟁력도 좋지 않았따. 여러 차례 조합을 실험했고, 듀란트와 어빙에 최적화된 구성을 갖추지 못했다.

경기가 끝난 뒤 듀란트는 "보스턴이 모든 면에서 더 나았다"고 현지 인터뷰에서 말했다.

단지, 보스턴에게 8강에서 탈락당한 것은 표면적 이유. 좀 더 근본적 질문을 CBS스포츠는 던졌다.

브루클린의 팀 시스템과 미래의 문제다.

듀란트는 "로테이션, 공격 리바운드, 골밑 돌파에서 모두 부족했다. 세스 커리와 고란 드라기치는 시리즈 내내 미스매치에 시달렸다. 그들은 열심히 플레이했지만, 더 작았고 위력이 축소됐다"고 했다.

즉, 커리와 드라기치로 보스턴 윙맨 자원의 탄탄한 로테이션을 뚫기 힘들었다. 자연스럽게 듀란트와 어빙에 대한 공격 부담감이 가중됐다. 하지만, 현대 농구의 필수인 강한 수비, 리바운드에 의한 세컨 찬스, 그리고 트랜지션을 위한 에너지 레벨이 브루클린은 부족했다. 팀 전체적으로 전력 자체가 약화됐고, 시스템에 문제가 있었다.

  • 축구
  • 야구
  • 기타
강원FC 이지호, 12라운드 MVP 등극… 팀도 베스트팀 선정 쾌거
강원FC 이지호, 12라운드 MVP 등극… 팀도 베스트팀 선정 쾌거
강원FC가 뜨거운 상승세를 이어가며 K리그1 12라운드의 주인공으로 우뚝 섰다.한국프로축구연맹은 하나은행 K리그1 12라운드 MVP에 강원FC의 미드필더 이지호를 선정했다고 8일 ...
토트넘 손흥민, 노르웨이 원정 불참…유로파리그 4강 2차전도 결장
토트넘 손흥민, 노르웨이 원정 불참…유로파리그 4강 2차전도 결장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33)이 결국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4강 2차전 노르웨이 원정에 동행하지 않는다. 토트넘은 이번 시즌 유일한 트로피 희망이자 챔피언스리그 진출 ...
미운 오리의 대변신…‘탈 맨유’ 후 팀 에이스로 도약 “역사를 쓰고 싶었다”
미운 오리의 대변신…‘탈 맨유’ 후 팀 에이스로 도약 “역사를 쓰고 싶었다”
스페인 라리가 레알 베티스 윙어 안토니(25)가 ‘임대 신화’를 노린다.스페인 매체 렐레보는 8일(한국시간) 피오렌티나(이탈리아)와의 2024~25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콘...
청순 글래머 최세희, 티셔츠 한 장만 입은 채 일일 동거녀로 변신해
청순 글래머 최세희, 티셔츠 한 장만 입은 채 일일 동거녀로 변신해
청순 글래머 최세희가 티셔츠 한 장만 입은 채 일일 동거녀로 변신했다.미스맥심 출신 최세희는 맥심 5월호 화보에서 ‘진짜’ 여자 친구 같은 편안한 무드를 선보였다. 남자 친구 옷장...
맹승지, 끈 사이로 볼륨감 다 보이는 화보 사진…"자식에게 보여주고 자랑할 것"
맹승지, 끈 사이로 볼륨감 다 보이는 화보 사진…
코미디언이자 배우 맹승지가 눈 둘 곳 없는 화보 사진을 공개했다.맹승지는 6일 인스타그램에 손하트 이모지와 함께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맹승지는 분홍색 레이스에 끈이 달린 란제리를...
르세라핌 카즈하, ‘요가복의 에르메스’ 룰루레몬 앰배서더
르세라핌 카즈하, ‘요가복의 에르메스’ 룰루레몬 앰배서더
걸그룹 르세라핌의 카즈하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룰루레몬 앰배서더로 발탁됐다.7일 룰루레몬 측은 “카즈하가 무대 위에서 강렬한 존재감과 지치지 않는 열정을 발산하며, 주체적인 삶,...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