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시무시하다" 골든스테이트, 신(新) '죽음의 라인업' 구축..커리, 톰슨, 그린, 풀, 위긴스
출처:마니아타임즈|2022-04-20
인쇄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GSW)가 신(新) ‘죽음의 라인업’을 구축했다.

미국 CBS스포츠 등 매체들은 GSW의 스테픈 커리, 클레이, 톰슨, 데이몬드 그린, 조던, 풀, 앤드류 위긴스 5인은 ‘치명적’인 ‘죽음의 라인업’이라고 평가했다. 특히, 3인 가드는 덴버 너기츠와의 플레이오프 1라운드 1, 2차 전에서 가공할 위력을 발휘했다고 극찬했다. 1차 전이 워밍업이었다면, 2차 전은 ‘완전체’였다는 것이다.

경기 초반에는 해리슨 반스와 안드레 이궈달라가 등장했다. 2쿼터 6분 2초를 남기고 골든스테이트는 덴버에 35-43으로 끌려갔다.

마침내 스티브 커는 이어 커리, 톰슨, 그린, 풀, 위긴스 5인을 함께 코트에 등장시켰다. 이후 이들은 22-8로 덴버를 압도하며 57-51로 전세를 뒤집었다. 5분 만에 일어난 일이었다.

그린은 2차 전 승리 후 “나에게 이곳은 천국이다. 커리, 톰슨, 풀 등 세 사람이 동시에 저쪽에 있다. 패서인 나에게는 천국이다. 공격적인 측면에서 더 이상 요구할 수 없는 옵션이다”라고 말했다.

이날 커리, 풀, 톰슨은 차례로 풀업 3점슛, 드라이브 투 바스켓, 백컷으로 덴버 수비진을 유린했다. 그린은 양끝에서 그의 역대 최고의 기술을 선보였다. 위긴스는 유닛을 하나로 묶는 역할을 했다.

커리는 5인 유닛에 대해 “우리는 체격이 작다. 그러나 수비력은 더 좋다. 속공 플레이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커리는 한 달 간 결장했음에도 2차 전에서 경이적인 득점력을 과시했다. 벤치에서 나와 23분 동안 34점을 넣었다. 이는 플레이오프 경기에서 23분 이내에 30점 이상을 넣은 NBA 유일한 기록이다.

풀은 1차 전 30득점에 이어 2차 전에서도 29점을 넣으며 맹활약했다.

커 감독은 “풀이 이번 시즌 이렇게 잘 뛸 줄은 상상도 못했다. 그러나 그는 그럴 자격이 있다”고 칭찬했다.

톰슨은 21득점, 위긴스는 13득점, 8리바운드를 각각 기록했으며 그린은 6득점, 6어시스트, 3리바운드, 3스틸로 힘을 보탰다.

커리, 풀, 톰슨은 이날 28개의 3점슛 중 13개를 성공시켰다.

GSW는 지난 2010년대 중반 ‘원조 죽음의 라인업’으로 NBA를 호령했다.

당시 커리를 비롯해 케빈 듀랜트, 톰슨, 그린의 환상적인 라인업을 구축, 2017년과 2018년 NBA 정상에 올랐다.

듀랜트가 떠나고, 커리와 톰슨이 부상으로 신음하면서 침체기를 맞았으나 커리와 톰슨이 복귀하고 위긴스와 풀이 가세하면서 GSW는 다시 한번 전성기를 구가할 것으로 보인다.

  • 축구
  • 야구
  • 기타
강원FC 이지호, 12라운드 MVP 등극… 팀도 베스트팀 선정 쾌거
강원FC 이지호, 12라운드 MVP 등극… 팀도 베스트팀 선정 쾌거
강원FC가 뜨거운 상승세를 이어가며 K리그1 12라운드의 주인공으로 우뚝 섰다.한국프로축구연맹은 하나은행 K리그1 12라운드 MVP에 강원FC의 미드필더 이지호를 선정했다고 8일 ...
토트넘 손흥민, 노르웨이 원정 불참…유로파리그 4강 2차전도 결장
토트넘 손흥민, 노르웨이 원정 불참…유로파리그 4강 2차전도 결장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33)이 결국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4강 2차전 노르웨이 원정에 동행하지 않는다. 토트넘은 이번 시즌 유일한 트로피 희망이자 챔피언스리그 진출 ...
미운 오리의 대변신…‘탈 맨유’ 후 팀 에이스로 도약 “역사를 쓰고 싶었다”
미운 오리의 대변신…‘탈 맨유’ 후 팀 에이스로 도약 “역사를 쓰고 싶었다”
스페인 라리가 레알 베티스 윙어 안토니(25)가 ‘임대 신화’를 노린다.스페인 매체 렐레보는 8일(한국시간) 피오렌티나(이탈리아)와의 2024~25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콘...
청순 글래머 최세희, 티셔츠 한 장만 입은 채 일일 동거녀로 변신해
청순 글래머 최세희, 티셔츠 한 장만 입은 채 일일 동거녀로 변신해
청순 글래머 최세희가 티셔츠 한 장만 입은 채 일일 동거녀로 변신했다.미스맥심 출신 최세희는 맥심 5월호 화보에서 ‘진짜’ 여자 친구 같은 편안한 무드를 선보였다. 남자 친구 옷장...
맹승지, 끈 사이로 볼륨감 다 보이는 화보 사진…"자식에게 보여주고 자랑할 것"
맹승지, 끈 사이로 볼륨감 다 보이는 화보 사진…
코미디언이자 배우 맹승지가 눈 둘 곳 없는 화보 사진을 공개했다.맹승지는 6일 인스타그램에 손하트 이모지와 함께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맹승지는 분홍색 레이스에 끈이 달린 란제리를...
르세라핌 카즈하, ‘요가복의 에르메스’ 룰루레몬 앰배서더
르세라핌 카즈하, ‘요가복의 에르메스’ 룰루레몬 앰배서더
걸그룹 르세라핌의 카즈하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룰루레몬 앰배서더로 발탁됐다.7일 룰루레몬 측은 “카즈하가 무대 위에서 강렬한 존재감과 지치지 않는 열정을 발산하며, 주체적인 삶,...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