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도 KB의 기회?…신지현·김단비 등 FA 21명 공시
출처:스포츠경향|2022-04-16
인쇄



여자프로농구가 새 판 짜기에 들어간다. 청주 KB가 새로운 봄의 여왕으로 떠오른 상황에서 나머지 5개팀들이 전력을 보강한 기회가 열렸다.

여자프로농구 지형도를 흔들 수 있는 신지현(하나원큐)과 김단비(신한은행), 최이샘(우리은행) 등 굵직한 대어들이 자유계약선수(FA) 시장에 나온 것이다.

KB 역시 지난 시즌 하나원큐에서 국가대표 슈터 강이슬을 영입해 3년 만의 정상을 되찾았다.

한국여자농구연맹(WKBL)은 15일 2022 FA 대상자 21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FA는 1차와 2차로 나뉘는데 프로 데뷔 후 처음 FA 자격을 얻은 1차 FA 대상자는 이주연(삼성생명), 한엄지, 김연희(이상 신한은행), 이하은(하나원큐), 김시온(BNK)까지 5명이다.

이들은 1차 협상 기간에 원소속 구단과 우선 협상을 진행하고 결렬되면 2차 협상 기간부터 다른 구단과 만날 수 있다.

1차 협상 기간부터 모든 구단과 협상이 가능한 2차 FA에는 신지현과 김단비, 최이샘, 한채진(신한은행) 등 16명이 이름을 올렸다.

1차 협상은 16일부터 25일 오후 5시까지며 2차 협상은 26일부터 5월 5일 오후 5시까지 할 수 있다. 1, 2차 협상 기간에 계약을 맺지 못한 선수들은 원소속 구단과 3차 협상을 하게 되며 기간은 5월 6일부터 5월 12일 오후 5시까지다.

FA 대상자가 다른 팀으로 이적하면 원소속 구단은 WKBL 규정에 따라 보상 선수 1명 또는 현금 보상을 택할 수 있다.

보호 선수와 현금 보상 범위는 FA 대상자의 공헌도 순위에 따라 달라진다. 이번 시즌 공헌도 순위 1∼10위에 드는 김단비(5위), 신지현(8위), 한채진(9위)이 이적할 경우 보호 선수 4명을 제외한 선수 1명 또는 계약 금액의 300%를 보상으로 택할 수 있다.

  • 축구
  • 야구
  • 기타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하이덴하임 VS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하이덴하임 VS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FC 하이덴하임의 유리한 사건]1. FC 하이덴하임은 이번에 홈에서 경기를 치르며, 시즌 첫 승리를 따내겠다는 의지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FC 하이덴하임의 불리한 사건]1....
[라리가 프리뷰] 세비야 FC VS 엘체 CF
[라리가 프리뷰] 세비야 FC VS 엘체 CF
[세비야 FC의 유리한 사건]1. 공격수 이삭 로메로가 지난 라운드가 골을 넣어서 발휘가 좋습니다.2. 루벤 바르가스가 지난 라운드가 2도움을 기록해서 발휘도 좋습니다.3. 세비야...
[아르헨티나 프리메라 디비시온 프리뷰] CA 벨그라노 VS 산마르틴 산후안
[아르헨티나 프리메라 디비시온 프리뷰] CA 벨그라노 VS 산마르틴 산후안
[CA 벨그라노의 유리한 사건]1. CA 벨그라노는 현재 리그 A조에서 하위 4위를 기록 중입니다. B조 9위인 산마르틴 산후안을 상대로, CA 벨그라노는 상대 전적 우위를 바탕으...
심멎 주의! '울산 여신' 서여진 치어리더, 완벽 비키니 자태
심멎 주의! '울산 여신' 서여진 치어리더, 완벽 비키니 자태
서여진 치어리더가 파격적인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서여진 치어리더는 최근 자신의 SNS에 여름휴가를 즐기는 사진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서여진은 베이지 컬러 비키니 패션으로 완벽한 S...
노윤서, 비키니+S라인 뒤태 공개 ‘반응 뜨겁네’
노윤서, 비키니+S라인 뒤태 공개 ‘반응 뜨겁네’
배우 노윤서가 비키니 몸매를 공개했다.노윤서는 10일 자신의 개인 SNS에 “때는 바야흐로 재작년 푸켓”라는 말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노윤서는 수영장과 해변을...
‘이탈리아 축구여신 파격노출’ 딜레타, 휴가지에서 과감한 거품목욕
‘이탈리아 축구여신 파격노출’ 딜레타, 휴가지에서 과감한 거품목욕
이탈리아 축구여신이 제대로 휴가를 즐겼다.이탈리아의 미녀리포터 딜레타 레오타(34)는 만인이 사랑하는 여신이다. 그녀는 최근 7년간 DAZN에서 ‘매치오브더데이’를 진행하며 ‘축구...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