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개 활짝 폈던 '배구판 유니콘'...케이타의 각별한 눈물
출처:MHN스포츠|2022-04-10
인쇄


‘유니콘‘ 케이타의 눈물은 우승컵에 비견하는 가치로 빛났다.

9일,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열리는 ‘도드람 2021-22 V-리그‘ 남자부 챔피언결정전 최종전에서 대한항공이 KB손해보험을 세트스코어 3-2(25-22, 22-25, 24-26, 25-19, 23-21)로 이기며 올 시즌 남자부 최강으로 다시 한번 자리잡았다.

대한항공은 이번 시즌 통합우승으로 2020-21시즌에 이어 2년 연속 통합우승이라는 기쁨을 누렸다.

물론 이 날 우승트로피를 쥔 팀은 대한항공이었고, MVP에는 팀 내 최다득점(34득점)으로 맹활약한 링컨이 이름을 올렸다. 그러나 이 날, 챔피언급 활약을 펼친 케이타는 또 하나의 주역으로 주목받았다.

KB손해보험은 이번 시즌 케이타와 동행하며 알찬 수확을 거뒀다. 정규리그 2위를 확보하며 팀 창단 이래 최고 성적을 거뒀다. 거기서 그치지 않았다. 케이타는 위기 순간마다 ‘괴물‘의 힘으로 지친 팀을 일으켰다.

챔피언결정전 1차전에서 대한항공에 공격이 모조리 잡혔을 때 케이타는 이를 악물었다. 자신을 바라보는 팀원들과 사령탑, 그리고 팬들의 시선을 피로회복제로 삼았다. 2차전에서 기적의 뒤집기에 성공했을때 많은 사람들은 포효하는 케이타가 KB손해보험의 창단 역사에 한 획을 그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했다.




배구판의 지난한 운명은 케이타를 봄날의 최종장으로 데려왔다. 


1세트부터 맹렬한 접전이 펼쳐졌다. 아쉽게 첫 세트를 내줬지만 2세트는 그대로 점수를 뒤집었다. 3세트는 ‘고비의 문턱‘ 으로 불린다. 이 세트를 잡느냐 놓치느냐에 따라 대부분의 승패 분위기가 갈린다. 케이타는 몸을 사리지 않고 뛰었다. 선수 교체를 끔찍이 싫어할만큼 팀 승리에 열성적이었다.

그는 오늘 경기에서 57득점, 챔프전 역대 최다 득점의 기록을 세웠다. 이는 올 시즌 세 번째 50득점 이상의 득점 기록이기도 하다, 한 세트당 10득점이 넘는 대활약을 펼친 것이다. 

하지만 대한항공의 노련한 공격수들이 번갈아가며 내리꽂는 예측 어려운 패턴에 팀의 빈 틈이 속속들이 공략당했다. 대한항공은 수비에서도 균열이 없었다. 정지석과 곽승석이 그야말로 디그에 영혼까지 내던졌다.

무엇보다 상대팀이 꽂는 결정타 서브에이스가 너무나 매서웠다. 물론 케이타 역시 디그에서도 공격에서도 마치 분신술을 쓴 것처럼 활약했다. 김정호와 황택의가 그의 뒤를 받치기 위해 애를 썼지만 역부족이었다.

많은 사람들이 경기 후 케이타의 눈물에 주목했다. 시즌 내내 범실을 해도, 점수를 내지 못해도, 팀원이 실수해도 능청스럽게 웃던 케이타가 보여준 눈물이었다.

상대팀 에이스 링컨은 이 날 경기 후 인터뷰에서 "케이타는 마치 유니콘같다"는 말로 그의 활약을 극찬했다. 

덕분에 한껏 눈부신 시즌을 걸어온 KB손해보험이 케이타와 내년에도 동행을 이어갈 것인지 귀추가 주목되는 시점이다. 리그가 끝난 후 국내에서 활약했던 외국인 용병들에게는 일주일 가량의 시간이 주어진다. 

사령탑 후인정 감독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최대한 케이타와 함께 하고싶다"는 뜻을 조심스럽게 내보이기도 했다. 

KB손해보험은 여전히 그의 ‘날개‘가 필요하다. 그러나 염원하던 목표를 끝내 이루지 못한 케이타의 향후 시선이 어디로 향할지는 아직 불확실하다. 

  • 축구
  • 야구
  • 농구
[코파 이탈리아 프리뷰] 볼로냐 FC 1909 VS 파르마 칼초 1913
[코파 이탈리아 프리뷰] 볼로냐 FC 1909 VS 파르마 칼초 1913
[볼로냐 FC 1909의 유리 사건]1. 볼로냐 FC 1909는 이번 경기에서 홈에서 경기를 펼치며, 팀은 홈 구장을 지키기 위해 결의를 다지고 강한 투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2....
[EPL 프리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EPL 프리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유리한 사건]1.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현재 리그 7위에 21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단일 대회 시즌에서 그들의 명확한 주요 목표는 상위 4위 안에 들어 U...
"스포츠계 최고의 커플은 왜 무너졌나" 한국 왔던 독일 스타, 10년 못 채우고 파경 맞은 이면
지난 9월 아이콘 매치를 위해 한국을 방문했던 독일 축구 스타 바스티안 슈바인슈타이거의 파경 소식이 외신에서 화제다.한때 세계 스포츠계를 대표하는 '궁극의 파워 커플'로 불리던 바...
'-10kg 감량' 소유, '노브라' 겨우 가린 볼륨감 속 가슴골 노출… "다 보일라"
'-10kg 감량' 소유, '노브라' 겨우 가린 볼륨감 속 가슴골 노출…
가수 소유가 아찔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3일 소유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날씨 보안관”이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소유는 호주에서 ...
글래머 몸매 드러낸 리사 '한파는 없다'
글래머 몸매 드러낸 리사 '한파는 없다'
3일 오후 서울 중구 소공동에서 진행된 브랜드 행사에 블랙핑크 리사가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아이브 장원영, 청순·몽환·시크 다 있다! ‘화보 장인’의 천의 얼굴
아이브 장원영, 청순·몽환·시크 다 있다! ‘화보 장인’의 천의 얼굴
그룹 아이브(IVE)의 장원영이 다채로운 콘셉트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화보 장인’의 면모를 입증했다.장원영은 3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SNS) 계정에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으로 보...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