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최고 수준 커리어" 트리플A 홈런왕 출신이 본 '103억' KIA 에이스
출처:OSEN|2022-04-09
인쇄



SSG 랜더스 외국인 타자 케빈 크론(29)이 KIA 타이거즈 ‘에이스’ 양현종(34)을 상대한 소감을 밝혔다.

크론은 8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홈 개막전에서 1루수 겸 6번 타자로 선발 출장해 팀의 3-0 승리를 이끌었다. 3타수 2안타 2타점 활약을 펼쳤다.

팀이 0-0으로 팽팽하게 맞선 2회말 2사 이후 첫 타석에서는 양현종의 2구째 직구를 공략해 좌중간을 가르는 2루타를 때렸고, 7회에는 KIA 두 번째 투수 홍상삼을 만나 무사 2, 3루 기회에서 좌익선상 2타점 적시 2루타를 때렸다.

7회 안타는 결승타였다. 최근 2경기 연속 무안타로 침묵하던 크론이 상대 에이스 상대로 첫 타석부터 2루타를 치고 바뀐 투수 상대로는 결승타를 올렸다.

그는 “저번에 원정 경기 때 인터뷰할 때도 말했지만 첫 경험은 소중하고 특별하다”며 “오늘 팬들 앞에서 장타, 결승타를 날려 좋았다. 이길 때 경험은 더 특별해지는 듯하다”고 승리 소감을 말했다.

소감을 말한 후 양현종과 대결을 되돌아봤다. KBO리그 최고 좌완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양현종 상대로 첫 타석부터 2루타를 때린 크론은 “”양현종은 최고의 수준에서 오랜 시간 커리어를 이어가는 선수다. 어떤 타자가 나와도 자신의 패턴대로 투구를 할 줄 아는 투수다”라고 추켜세웠다.

이어 크론은 “양현종은 뚝 떨어지는 체인지업이 좋은 투수다”면서 “나만의 스트라이크 존을 높게 잡고 떨어지는 공에 속지 않으려고 했다. 높게 들어오는 직구를 노렸다”며 첫 안타 순간을 떠올렸다.

크론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출신으로 2014년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에 14라운드 420순위로 지명되면서 프로야구 선수생활을 시작했다.

2019년까지 미국 마이너리그(트리플A) 통산 186경기에 출전해 222안타 60홈런 OPS 1.057을 기록하는 등 탁월한 장타력을 갖춘 타자다.

특히 2019시즌에는 82경기에서 타율 3할3푼1리에 38홈런으로 트리플A 최다 홈런을 기록하기도 했다. 그런 활약을 바탕으로 메이저리그 입성에 성공하기도 했다. 이런 경력을 지난 타자가 KBO리그에서 최고 좌완으로 꼽히는 양현종을 인정한 것이다.

양현종은 지난 2일 LG 트윈스와 개막전에서 선발 등판해 6이닝 동안 4실점을 했지만 모두 비자책점이었다. 이번 SSG전에서는 6이닝 무실점 쾌투를 펼쳤다. 비록 시즌 첫 승이 계속 미뤄졌으나, 한국을 대표하는 좌완의 위력을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EPL 프리뷰] 아스날 FC VS 애스턴 빌라 FC
[EPL 프리뷰] 아스날 FC VS 애스턴 빌라 FC
[아스날 FC의 유리 사건]1. 아스날 FC의 핵심 윙어 부카요 사카는 지난 리그 경기에서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최근 6경기 중 첫 직접 골 관여를 달성했고, 이는 그의 공격이 긍...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베냉 VS 세네갈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베냉 VS 세네갈
[베냉의 유리 사건]1. D조 첫 경기에서 베냉은 콩고에 0-1로 패했지만, 이후 보츠와나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토너먼트 진출 희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2. 보츠와나와의 경기에서...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우간다 VS 나이지리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우간다 VS 나이지리아
[우간다의 유리한 사건]1.이번 경기는 우간다에 의미가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우간다는 16강 진출을 완성하기 위해 꼭 승리를 목표로 출격하겠습니다.2.우간다는 이번 대회에서 2경...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코미디언 출신 배우 맹승지가 볼륨감이 눈에 띄는 항공샷을 공개했다.맹승지는 28일 인스타그램에 하트 이모지와 함께 화보 비하인드 사진을 올렸다.그는 브라톱에 셔츠 칼라와 넥타이를 ...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치어리더 김나연이 한겨울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28일 김나연은 자신의 SNS에 "다시는 이런 날씨에 스파 하지 않겠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다수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야외 ...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햇살이 길게 내려앉은 테라스 위에서 차영현이 한가로운 오후를 만끽했다. 미세한 바람에 머리카락이 흩날리는 순간, 차영현의 표정에는 일상의 분주함을 잠시 내려놓은 여유가 담겼다. 밝...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