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혁, 세계 무대에서 일낸다…국제 육상계도 주목
출처:뉴시스|2022-03-15
인쇄



15일(한국시간) 국제육상경기연맹은 홈페이지를 통해 세르비아 베오그라드에서 열리는 세계실내육상선수권대회 남자 높이뛰기를 전망했다.

종목 최고의 스타에게 돌아가는 메인 사진을 장식한 이는 다름 아닌 한국의 우상혁이었다.

한국 선수 중 유일하게 출전하는 우상혁이 한국 높이뛰기 최초 세계선수권 메달을 노린다.

우상혁은 2020 도쿄올림픽을 통해 혜성처럼 등장한 선수다. 남자 높이뛰기에 출전한 우상혁은 2m35를 넘어 4위에 올랐다.

한국 남자 높이뛰기 신기록과 한국 육상 트랙·필드의 올림픽 사상 최고 성적을 동시에 갈아치웠다. 갈망하던 메달을 한 끗 차이로 놓쳤음에도 "가능성을 봤으니 후회는 없다"는 긍정적인 태도는 국민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켰다.

올해도 우상혁은 뜨겁다. 지난 2월 체코 후스토페체에서 열린 세계육상연맹 실내 투어에서 2m36을 넘어 자신의 한국 기록을 갈아치운 우상혁은 같은 달 슬로바키아 반스카 비스트리차에서 또 다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모두가 우상혁을 주목하는 것이 지극히 당연해보일 정도로 페이스가 좋다.

국제육상경기연맹은 "현재로서는 우상혁이 가장 강력해보인다"면서 지난달 거둔 두 차례 성과를 상세히 소개했다.

이번 대회 출전 선수 중 올 시즌 실내에서 2m30 이상을 넘어선 선수는 우상혁 뿐이다. 우상혁 외에도 5명의 선수가 2m30 이상을 찍었지만 모두 이번 대회 엔트리에서 빠졌다.

출전 선수 2위 기록은 유럽실내육상선수권 대회 동메달리스트인 토마스 카모이(벨기에)의 2m27이다. 우상혁이 자신의 페이스만 유지한다면 첫 입상은 물론 금메달도 무모한 목표는 아니다.

국제육상경기연맹은 "(2008년 우승자인) 무타즈 에사 바심(카타르) 이후 우상혁은 아시아 출신 두 번째 우승자 또는 메달리스트가 될 것"이라고 점쳤다.

우상호의 메달 도전일은 20일이다.

  • 축구
  • 야구
  • 농구
[코파 이탈리아 프리뷰] 볼로냐 FC 1909 VS 파르마 칼초 1913
[코파 이탈리아 프리뷰] 볼로냐 FC 1909 VS 파르마 칼초 1913
[볼로냐 FC 1909의 유리 사건]1. 볼로냐 FC 1909는 이번 경기에서 홈에서 경기를 펼치며, 팀은 홈 구장을 지키기 위해 결의를 다지고 강한 투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2....
[EPL 프리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EPL 프리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유리한 사건]1.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현재 리그 7위에 21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단일 대회 시즌에서 그들의 명확한 주요 목표는 상위 4위 안에 들어 U...
"스포츠계 최고의 커플은 왜 무너졌나" 한국 왔던 독일 스타, 10년 못 채우고 파경 맞은 이면
지난 9월 아이콘 매치를 위해 한국을 방문했던 독일 축구 스타 바스티안 슈바인슈타이거의 파경 소식이 외신에서 화제다.한때 세계 스포츠계를 대표하는 '궁극의 파워 커플'로 불리던 바...
'-10kg 감량' 소유, '노브라' 겨우 가린 볼륨감 속 가슴골 노출… "다 보일라"
'-10kg 감량' 소유, '노브라' 겨우 가린 볼륨감 속 가슴골 노출…
가수 소유가 아찔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3일 소유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날씨 보안관”이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소유는 호주에서 ...
글래머 몸매 드러낸 리사 '한파는 없다'
글래머 몸매 드러낸 리사 '한파는 없다'
3일 오후 서울 중구 소공동에서 진행된 브랜드 행사에 블랙핑크 리사가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아이브 장원영, 청순·몽환·시크 다 있다! ‘화보 장인’의 천의 얼굴
아이브 장원영, 청순·몽환·시크 다 있다! ‘화보 장인’의 천의 얼굴
그룹 아이브(IVE)의 장원영이 다채로운 콘셉트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화보 장인’의 면모를 입증했다.장원영은 3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SNS) 계정에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으로 보...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