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 경보 코치와 선수의 눈물 "우리 인생이 바뀌었다"
출처:노컷뉴스|2022-03-10
인쇄


우크라이나 경보 유망주 발레리야 솔로미츠카(18)와 올레나 보리시우크 코치는 세계경보팀선수권대회를 위해 터키 안탈리아에서 땀을 흘리고 있었다.

하지만 이들에게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졌다. 바로 2월24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했다는 소식이었다. 가족들이 모두 우크라이나에 남아있는 상황에서 보리시우크 코치는 미성년자 솔로미츠카의 보호자 역할까지 맡아야 했다.

우크라이나로 돌아갈 수도 없는 상황. 우크라이나육상연맹과 세계육상연맹은 둘을 지원했다.

그렇게 솔로미츠카는 지난 4일 오만 무스카트에서 열린 세계경보팀선수권대회 여자 주니어 10km 경보에 출전했다. 레이스를 앞두고 참가 선수 전원이 우크라이나 국기를 들고 우크라이나, 또 솔로미츠카를 응원했다.

성적은 48분11초 4위.

세계육상연맹은 10일 솔로미츠카와 보리시우크 코치의 사연을 전했다. 다만 미성년자인 솔로미츠카의 보호를 위해 보리시우크 코치가 인터뷰에 응했다. 세계육상연맹에 따르면 솔로미츠카와 보리시우크 코치는 6년 동안 함께했다.

보리시우크 코치는 "터키에서 훈련을 잘했다. 하지만 2월24일 아침 모든 것이 바뀌었다. 솔로미츠카의 인생을, 또 내 인생을 바꿨다"고 말했다.

아쉬움은 컸다. 솔로미츠카에게 전쟁은 너무나 충격적이었다. 솔로미츠카는 첫 5km 지점까지 선두를 달렸다. 하지만 마지막 5km에서 4위까지 내려앉았다. 세계육상연맹은 "주니어 1년 차 선수가 엘리트 선수들도 경험하지 못한 압박에 시달렸다"고 덧붙였다.

보리시우크 코치는 "나이도 어리고, 이제 주니어 1년 차다. 우크라이나가 평화를 되찾는다면 8월 콜롬비아 칼리(20세 이하 세계선수권)에서는 메달을 딸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보리시우크 코치는 아버지가 우크라이나, 어머니가 러시아 출신이다.

보리시우크 코치는 "지금 문제는 전쟁"이라면서 "많은 사람들이 죽었다. 조국(우크라이나)은 자유를 원하고, 유럽에 존재하길 원한다"고 전쟁에 반대했다.

솔로미츠카와 보리시우크 코치는 다시 터키 안탈리아로 이동했다. 조국의 미래에 대한 걱정 속에서도 다시 뛸 계획이다. 8월 20세 이하 세계선수권, 더 나아가 내년 유럽선수권, 2024년 파리 올림픽까지 꿈꾸고 있다.

보리시우크 코치는 "아직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프랑스로 오라는 친구들도 있지만, 잘 모르겠다. 전쟁이 멈추고, 평화가 오길 바란다"면서 "칼리로 갈 예정이다. 메달을 따면 우크라이나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코파 이탈리아 프리뷰] 볼로냐 FC 1909 VS 파르마 칼초 1913
[코파 이탈리아 프리뷰] 볼로냐 FC 1909 VS 파르마 칼초 1913
[볼로냐 FC 1909의 유리 사건]1. 볼로냐 FC 1909는 이번 경기에서 홈에서 경기를 펼치며, 팀은 홈 구장을 지키기 위해 결의를 다지고 강한 투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2....
[EPL 프리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EPL 프리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유리한 사건]1.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현재 리그 7위에 21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단일 대회 시즌에서 그들의 명확한 주요 목표는 상위 4위 안에 들어 U...
"스포츠계 최고의 커플은 왜 무너졌나" 한국 왔던 독일 스타, 10년 못 채우고 파경 맞은 이면
지난 9월 아이콘 매치를 위해 한국을 방문했던 독일 축구 스타 바스티안 슈바인슈타이거의 파경 소식이 외신에서 화제다.한때 세계 스포츠계를 대표하는 '궁극의 파워 커플'로 불리던 바...
'-10kg 감량' 소유, '노브라' 겨우 가린 볼륨감 속 가슴골 노출… "다 보일라"
'-10kg 감량' 소유, '노브라' 겨우 가린 볼륨감 속 가슴골 노출…
가수 소유가 아찔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3일 소유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날씨 보안관”이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소유는 호주에서 ...
글래머 몸매 드러낸 리사 '한파는 없다'
글래머 몸매 드러낸 리사 '한파는 없다'
3일 오후 서울 중구 소공동에서 진행된 브랜드 행사에 블랙핑크 리사가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아이브 장원영, 청순·몽환·시크 다 있다! ‘화보 장인’의 천의 얼굴
아이브 장원영, 청순·몽환·시크 다 있다! ‘화보 장인’의 천의 얼굴
그룹 아이브(IVE)의 장원영이 다채로운 콘셉트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화보 장인’의 면모를 입증했다.장원영은 3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SNS) 계정에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으로 보...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