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킴의 야심작. 2022 베이징 ver 스위핑 조절용 '초희~ 4단계'
출처:스포츠조선|2022-02-11
인쇄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컬링은 전 국민적 관심을 받았다.

‘팀킴의 기적‘이 일어났고, 각종 유행어가 탄생했다. 가장 유명한 유행어는 "영미~"였다.

스킵 김은정이 스위핑의 세기를 조절하기 위해 김영민에게 보낸 음성신호.

스위핑 세기 조절은 컬링 경기에서 너무나 중요하다. 공식용어도 있다. TV에서 컬링 경기를 시청할 때 알아야 할 ‘만국 공통어‘다.

빨리 쓸어야 할 때는 헐, 중간 세기는 스윕, 약하게는 클린, 스위핑을 하지 멈추는 신호는 업이라고 한다.

하지만, 여기에서 팀킴은 ‘차별화‘를 선택했다. 공식용어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팀킴‘은 이 부분에서 ‘영미‘라는 이름으로 조절한다. 외치는 강도, 뉘앙스 등 ‘영미~ 4단계‘에 따라 스위핑 강도가 달라진다.

스위핑을 시작할 떄는 "영미~"라고 하고, 스위핑을 멈추고 기다리라는 신호를 줄 때는 "영미야~"라고 한다. 또 헐에 해당하는 빠른 스위핑은 "영미야!"라고 좀 더 강하게 얘기하고, 업에 해당하는 스위칭 멈춘 신호는 "영미 영미 영미"라고 세 번 부른다. 헷갈릴 법 하지만 대한민국 국민들은 웬만하면 이 차이를 안다.

팀킴의 ‘2022 베이징 버전‘ 스위핑 조절용 ‘초희 4단계‘가 기대된다.

팀킴은 4년 만에 약간 시스템이 바뀌었다. 김초희가 성장하면서 세컨드에 들어갔고, 김영미는 한 발 물러선 후보 역할을 맡았다. 때문에 스킵 김은정은 "이번 베이징동계올림픽에서는 ‘영미~‘라는 말보다, ‘초희~‘라는 말을 더 많이 할 것 같다"고 했다.

지난 10일 캐나다와의 1차전이 끝난 뒤 믹스드 존에서 만난 김초희는 ‘영미~처럼 초희~가 인기를 끌면 어떡하냐‘는 질문에 "너무 부담스러울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다.

일단 1차전에서 기대했던 ‘초희~ 4단계‘는 제대로 나오지 않았다. 스위핑을 열심히 하라는 의미에서 "더~더~더~"라는 말이 나왔고, "초희~"는 두 차례 정도 등장했다.

경기 중 김은정은 "초희~ 와", "와야 돼, 초희"라고 말하면 스위핑을 독려하기도 했다. 하지만 "영미~"와 같은 독보적 존재감은 없었다.

단 7대12로 패한 캐나다전은 빙질적응과 추격의 의지 떄문에 제대로 ‘초희~ 4단계‘를 시전할 여유가 없었다. 하지만 ‘팀킴의 시간‘은 지금부터다. 승부처에서 ‘초희~‘라는 신호가 터져나올 가능성은 높다.

베이징 버전 ‘초희~ 4단계‘. 과연 어떤 식으로 터져 나올까.

  • 축구
  • 야구
  • 농구
[A리그 멘 프리뷰] 맥아서 FC VS 멜버른 빅토리 FC
[A리그 멘 프리뷰] 맥아서 FC VS 멜버른 빅토리 FC
[맥아서 FC의 유리한 사건]1. 맥아서 FC는 이번 주에 AFC 챔피언스리그 투 경기가 없습니다. 현재 A리그 멘에서 9위를 기록하고 있지만, 파이널 시리즈 진출권과 단 1점 차...
[코파 이탈리아 프리뷰] 볼로냐 FC 1909 VS 파르마 칼초 1913
[코파 이탈리아 프리뷰] 볼로냐 FC 1909 VS 파르마 칼초 1913
[볼로냐 FC 1909의 유리 사건]1. 볼로냐 FC 1909는 이번 경기에서 홈에서 경기를 펼치며, 팀은 홈 구장을 지키기 위해 결의를 다지고 강한 투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2....
[EPL 프리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EPL 프리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유리한 사건]1.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현재 리그 7위에 21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단일 대회 시즌에서 그들의 명확한 주요 목표는 상위 4위 안에 들어 U...
'-10kg 감량' 소유, '노브라' 겨우 가린 볼륨감 속 가슴골 노출… "다 보일라"
'-10kg 감량' 소유, '노브라' 겨우 가린 볼륨감 속 가슴골 노출…
가수 소유가 아찔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3일 소유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날씨 보안관”이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소유는 호주에서 ...
글래머 몸매 드러낸 리사 '한파는 없다'
글래머 몸매 드러낸 리사 '한파는 없다'
3일 오후 서울 중구 소공동에서 진행된 브랜드 행사에 블랙핑크 리사가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아이브 장원영, 청순·몽환·시크 다 있다! ‘화보 장인’의 천의 얼굴
아이브 장원영, 청순·몽환·시크 다 있다! ‘화보 장인’의 천의 얼굴
그룹 아이브(IVE)의 장원영이 다채로운 콘셉트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화보 장인’의 면모를 입증했다.장원영은 3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SNS) 계정에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으로 보...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