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랜트 없자 NBA MVP에 커리 '급부상'...모란트도 도전장 내밀어
출처:마니아타임즈|2022-01-20
인쇄


미국프로농구(NBA) 2021~2022시즌 MVP 전선에 이상이 생겼다.

시즌 초만 해도 스테픈 커리(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가 강력한 MVP 후보로 꼽혔다.

그러나, NBA 개인 최다 3점슛 기록을 경신한 후 뜻 모를 슛 난조에 빠지자 MVP 후보에서 슬그머니 빠졌다.

일부 미국 매체는 “커리는 더 이상 MVP 후보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대신 케빈 듀랜트(브루클린 네츠)가 MVP 1순위로 부상했다. 전문가들은 평균 30점에 육박하는 그의 득점력에 후한 점수를 줬다.

결국 이변이 없는 한 듀랜트가 MVP가 되는 모양새였다.

그런데 이변이 생기고 말았다. 듀랜트가 부상으로 6주 결장하게 됐기 때문이다.

그러자, 커리가 다시 슬그머니 MVP 후보로 떠오르기 시작했다.

커리는 극심한 슛 난조에서 다소 회복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다만, 커리도 큰 부상은 아니지만, 잔 부상으로 결장이 잦아지고 있는 점이 우려스럽다.

커리에게 도전을 하고 있는 선수는 야니스 아데토쿤보(밀워키 벅스)와 지난 시즌 MVP 니콜라 요키치(덴버 너기츠)다.

NBA 전문가들은 이들 외에 자 모란트(멤피스 그리즐리스)를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모란트는 올 시즌 33경기에 나서 평균 24.4점, 5.7개 라바운드, 6.7개 어시스트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멤피스의 최근 9승 1패의 상승세의 중심에 모란트가 있었다. 모란트의 활약으로 멤피스는 서부 콘퍼런스 3위로 뛰어올랐다.

‘점입가경’ 양상으로 치닫고 있는 올 시즌 MVP 경쟁에서 과연 누가 최후에 웃을지 주목된다.

  • 축구
  • 야구
  • 기타
"스리백 쓰는 팀 절반으로 뚝↓" 유행따라 K리그에 다시 찾아온 '포백 전성시대'
'81.7%'. 2024~20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가 개막한 이후인 9월 EPL 사무국에서 공개한 20개팀의 포백(Back4) 비율이다. 5개팀 중 4팀꼴로 네 명...
“선수단 이끌 솔선수범 두 리더” 서울, 새 시즌 주장에 린가드, 부주장엔 김진수
“선수단 이끌 솔선수범 두 리더” 서울, 새 시즌 주장에 린가드, 부주장엔 김진수
프로축구 K리그1(1부) FC서울이 새 시즌 선수단을 이끌 새로운 리더를 선임했다. 주장에는 제시 린가드(잉글랜드), 부주장에는 올겨울 합류한 김진수가 각각 선임됐다. 그동안 주장...
손흥민, 북런던 더비서 리그 6호골…토트넘은 1:2 역전패
손흥민, 북런던 더비서 리그 6호골…토트넘은 1:2 역전패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북런던 더비에서 리그 6호 골을 터뜨렸다.손흥민은 16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0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
이영은, 샤넬 만난 피서! 시원하게 깔끔한 스트라이프 스윔룩
이영은, 샤넬 만난 피서! 시원하게 깔끔한 스트라이프 스윔룩
이영은이 스트라이프 수영복으로 전하는 모던한 휴양지 룩을 완성했다.배우 이영은이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우아한 분위기의 휴양지 사진을 여러 장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그녀는 블...
트와이스 지효, 흘러 넘치는 건강美 하와이서 빛난 글래머
트와이스 지효, 흘러 넘치는 건강美 하와이서 빛난 글래머
그룹 트와이스 지효가 건강한 매력을 발산했다.1월 15일 지효는 소셜 계정에 '하와이'라는 문구와 함께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지효는 카메라를 응시하며 포즈를 취하고 ...
이현이, 맞아 전직 모델이었지..너무 섹시한 수영복 S라인
이현이, 맞아 전직 모델이었지..너무 섹시한 수영복 S라인
이현이가 푸꾸옥으로 가족 여행을 떠나 탄탄한 수영복 몸매를 인증해 화제다.16일 모델이자 방송인 이현이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온전히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 물을 참 좋아하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