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스테이트 전성기 이끈 커와 커리, 대표팀에서도 한솥밥?
출처:뉴스1|2021-12-21
인쇄


스티브 커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감독과 스테판 커리의 ‘사제의 연‘이 대표팀에서도 이어질까.

커 감독과 커리는 골든스테이트에서 한솥밥을 먹고 있다. 유능한 감독과 당대 최고의 슈터는 수차례 우승을 합작하며 골든스테이트의 전성기를 이끌었다.

골든스테이트를 이끌며 지도력을 인정받은 커 감독은 최근 그렉 포포비치 감독의 뒤를 이어 미국농구대표팀 감독으로 선임됐다. 커 감독은 2023년 농구 월드컵과 2024년 파리 올림픽에서 대표팀을 이끌게 된다.

에릭 스폴스트라 마이애미 히트 감독과 몬티 윌리엄스 피닉스 선즈 감독, 그리고 마크 리프 곤사가 대학 감독이 보조 코치로 대표팀에서 커 감독을 보좌한다.

커 감독이 대표팀 사령탑이 되면서 소속팀 제자 커리의 대표팀 승선 여부에도 관심이 쏠린다. 미국프로농구(NBA)에서 숱한 기록을 쓴 커리지만 아직 대표팀 소속으로 올림픽에 참가한 경험은 없다.

당초 커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전엔 2020 도쿄 올림픽 출전 희망을 밝혔지만,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창궐하자 대표팀 승선을 포기한 바 있다.

만약 커 감독과 커리가 대표팀에서 만나 파리 올림픽 우승을 합작하면 이 또한 의미있는 기록이 될 전망이다.

하지만 커 감독은 커리와 대표팀에서 함께 뛰길 희망하면서도 확답은 유보했다. 미국 ESPN 보도에 따르면 커 감독은 "커리의 파리 올림픽에서 출전 여부를 얘기하는 건 아직 이르다"고 밝혔다.

"우선 두고보자"고 말한 커 감독은 "상황은 매우 유동적이다. 모든 선수들의 상황이 끊임없이 바뀌기 때문에 지금은 신경쓸 필요가 없다. 커리가 대표팀에서 뛰는 건 멋진 일이다. 하지만 일이 어떻게 풀릴지 모른다. 지금과 그때(파리 올림픽) 사이엔 아직 시간이 많이 남아있다"고 덧붙였다.

  • 축구
  • 야구
  • 기타
‘11조 갑부’ PSG 회장, 600명 직원의 UCL 결승전 직관 비용 '전액 부담'
‘11조 갑부’ PSG 회장, 600명 직원의 UCL 결승전 직관 비용 '전액 부담'
역시 갑부는 다르다. 자산만 62억 파운드(약 11조 5천억 원)로 알려진 파리 생제르맹(PSG)의 나세르 알 켈라이피 회장이 구단 600명 직원의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직관 비용을...
'대박!' 아스널, 이강인 영입→프리시즌 조기 합류 요청…"아르테타가 높이 평가하고 있다"
'대박!' 아스널, 이강인 영입→프리시즌 조기 합류 요청…
이강인이 파리 생제르맹을 떠나 아스널로 가게 될까.영국 매체 '킥 풋볼'은 9일(이하 한국시간) "아스널이 올여름 이강인 영입을 추진하고자 한다. 미켈 아르테타 감독은 그의 기량을...
‘6G 무패’의 대전vs‘6G 무승’ 끊어내려는 서울, 승자는?
‘6G 무패’의 대전vs‘6G 무승’ 끊어내려는 서울, 승자는?
‘무패 흐름’을 이어가려는 대전과 ‘6경기 무승’에서 탈출해야 하는 서울이 맞대결을 펼친다.대전하나시티즌과 FC서울은 5월 10일 오후 7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
효민, 위아래 환상 볼륨…신혼여행도 섹시하게
효민, 위아래 환상 볼륨…신혼여행도 섹시하게
그룹 티아라 효민이 신혼여행에서 섹시한 몸매를 보여줬다.효민은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신혼 여행 중 해변 데이트를 하는 듯한 사진과 영상을 게재했다.사진과 영상 속 효민은 카메...
산다라박, 초호화 요트 위 볼륨 몸매 자랑
산다라박, 초호화 요트 위 볼륨 몸매 자랑
그룹 2NE1 산다라박이 요트 위에서 볼륨감 넘치는 몸매를 자랑했다.산다라박은 10일 자신의 SNS에 요트 여행 중인 일상을 공유했다. 사진 속 산다라박은 요트 위에서 하얀색 원피...
한그루, 비키니 끈 떨어질라…시스루 풍만 ‘아찔’
한그루, 비키니 끈 떨어질라…시스루 풍만 ‘아찔’
배우 한그루가 남다른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한그루는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휴양지에서의 근황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한그루는 해변을 배경으로 다양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검은색...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