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서방세계가 펭슈아이 검열을 악의적으로 과장한다"
출처:테니스코리아|2021-11-24
인쇄


중국은 이번 사태에 대한 대응으로 서방세계가 펭슈아이의 실종과 검열을 ‘악의적으로 과장‘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지난 2일 중국 웨이보를 통해 장가오리 전 중국 부총리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는 글을 올리고 난 후 펭슈아이(중국)의 소식은 불명해졌다.

그 후 오사카 나오미(일본)는 "펭슈아이와 그의 가족이 안전하길 바란다"고 글을 남겼고, 노박 조코비치(세르비아)도 "그녀의 안전을 바란다"고 걱정스러워 하며 말을 남겼다.

선수들에 이어 테니스 단체까지 그녀의 안부를 묻기 시작했다. 지난 14일 스티브 사이먼 WTA 회장은 "철저하고 공정하며 투명한 조사를 중국 당국에 요구한다"고 성명을 발표했고, 이에 대해 ATP도 WTA의 성명에 지지 의사를 드러냈다.

이러한 세계적 관심이 집중되자 중국 관영매체 CGTN은 펭슈아이가 직접 보낸 이메일을 공개했다.

사이먼 회장은 이메일을 보고 "그녀의 안전과 행방에 대한 우려를 더욱 증폭시켰다. 펭슈아이와 직접 연락하기 위해 여러 차례 시도했지만 연락이 닿지 않는다"고 말했다.

펭슈아이의 안전이 보장되지 않자 WTA는 중국에서 열리는 모든 대회를 철수하겠다고 강수를 뒀다.

지난 21일 토마스 바흐 IOC(국제올림픽위원회) 위원장이 실종설에 휩싸였던 펭슈아이와 30분간 화상 통화를 하며 그녀의 안전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반면 WTA는 "그녀가 외부의 강압 없이 자신의 안전을 밝혔는지는 여전히 불확실하다"며 여전히 펭슈아이 안전에 우려를 표시하고 있다.

이에 대해 중국 자오리젠 외교부 대변인은 "펭슈아이가 최근 공개 활동에 참석하고 바흐 위원장과 영상통화를 한 것을 모두가 봤을 것이다. 일부 사람들은 이 사태를 의도적이며 악의적으로 과장하는 것을 멈춰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박지성, 정몽규 회장에 일갈 "일 잘하고 정직한 사람이 이끌어야"
박지성, 정몽규 회장에 일갈
박지성(43) JS 파운데이션 이사장이 정몽규 회장의 대한축구협회가 국민의 신뢰를 잃어버린 상황에서 마땅한 역할이 있다면 손을 보태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박지성 이사장은 8일 경기...
"프랑스와 나는 완전 끝났다!"… '국대 은퇴' 그리즈만, 대표팀 복귀 의사 X
"완전히 끝났다. 다시는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 지난 9월 프랑스 국가대표팀 은퇴를 발표한 앙투안 그리즈만은 자신의 조국을 위해 다시 뛸 계획이 없다.그리즈만은 의심의 여지가 없...
손흥민 계약 보도? 상당수 가짜야!…한국 축구 레전드의 외침
손흥민 계약 보도? 상당수 가짜야!…한국 축구 레전드의 외침
손흥민 거취와 관련해 충격적인 보도가 쏟아지지만 태연한 표정으로 이를 바라보는 이가 있다.한국 축구의 레전드, 코리안 프리미어리거 1호 '해버지' 박지성이 바로 해당 인사다.손흥민...
브브걸 출신 남유정, 육감적 비키니…이별 후유증無
브브걸 출신 남유정, 육감적 비키니…이별 후유증無
그룹 브브걸에서 탈퇴한 남유정이 꽉 찬 비키니 몸매를 과시했다.남유정은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발리 여행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남유정은 파란색 수영복을 입고 다양한 포즈를 취...
'치어리더 3대장' 김연정, 다른 데서 볼 수 없는 美친 비키니 볼륨감
'치어리더 3대장' 김연정, 다른 데서 볼 수 없는 美친 비키니 볼륨감
치어리더 김연정이 볼륨감 넘치는 몸매를 자랑했다.지난 7일 김연정은 자신의 SNS에 "이렇게 20장 가득 피드에 올려보는 건 처음인듯?"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그러면서 "...
이일화, 53세 나이는 숫자일뿐..특급 섹시+파격 노출
이일화, 53세 나이는 숫자일뿐..특급 섹시+파격 노출
배우 이일화가 파격 노출 패션을 선보이며 53세 나이를 믿을 수 없는 섹시한 보디라인을 자랑해 화제다.8일 이일화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b컷 & 촬영 현장. 여러분 모두 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