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정선수 수입 코로나19 이전 ‘회복’
출처:파이낸셜뉴스|2021-10-21
인쇄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는 8월 초부터 시작된 경륜경정 온라인 발매가 정상적으로 운영됨에 따라 그동안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경정 경주 수의 제한적 운영이 온라인 시행으로 단계적 정상화가 가능하다는 전망이다.

온라인 발매(Speed-On)로 인한 고객의 경주권 구매가 언제든 가능하게 되어 경주가 지속가능하게 됐다. 이에 따라 경정 경주가 8월25일(30회차)부터 하루 8경주에서 12경주(플라잉스타트 10경주, 온라인스타트 2경주)로 경주 수를 확대 운영하고 아울러 입소 선수도 하루 36명 이내에서 54명 이내로 확대했다.

여기에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는 경주운영 상황 등을 전반적으로 고려해 조만간 경정 경주 수를 1일 15경주 내외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렇게 되면 전년도 1월24일(4회차)까지 정상적으로 운영되던 시기 경주 수로 회복하게 된다.

이에 따라 정상적 경주 운영을 위해 회차별 입소인원을 단계적으로 70여명 수준까지 확대해야 한다. 이는 그동안 선수의 경주출전 제약으로 인해 감소한 상금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하게 된다.

경정선수는 입소해 경주에 출전하면 순위별 성적상금과는 별도로 출주상금, 출전준비금, 안전상금 등을 통해 일정금액을 받는다. 선수 등급에 따라 출전횟수는 상이하나 회차별 최고 4회 경주출전이 가능하다.

연간 정상적인 경주를 진행한 2019년을 기준으로 경정선수 상금왕은 연간 1억7000만원을 벌어들였으며 2위부터 10위까지는 평균 1억500만원이다. 아울러 평균연봉은 5700만원 수준이며 등급별 평균상금은 A1등급 8300만원, A2등급 6500만원, B1등급 5200만원, B2등급 4000만원이다.

한편 온라인을 통해 경륜경정 경주권을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은 모바일 앱(스피드온, Speed-On) 또는 온라인 포털(speedon.or.kr) 회원가입을 통해 국민 누구나 가능하다.

  • 축구
  • 야구
  • 농구
[라리가 프리뷰] 레알 오비에도 VS RCD 마요르카
[라리가 프리뷰] 레알 오비에도 VS RCD 마요르카
[레알 오비에도의 유리 사건]1. 레알 오비에도는 최근 우울한 컨디션을 보이고 있어, 이번 홈 경기에서 승리하며 반등하기를 바라며, 완전히 동기 부여되어 있습니다.[레알 오비에도의...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스타드 브레스트 29 VS AS 모나코 FC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스타드 브레스트 29 VS AS 모나코 FC
[스타드 브레스트 29의 유리한 사건]1. 스타드 브레스트 29는 지난 리그 원정에서 RC 스트라스부르를 2-1로 꺾었으며, 로마인 델 카스틸로와 우고 마그네티의 골 덕분이었습니다...
[A리그 멘 프리뷰] 퍼스 글로리 FC VS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A리그 멘 프리뷰] 퍼스 글로리 FC VS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퍼스 글로리 FC의 유리 사건]1. 퍼스 글로리 FC는 지난 리그 경기에서 원정에서 매카서 FC를 2-0으로 이겼으며, 니콜라스 페닝톤과 샤벨 아우니 샤문의 골 덕분이었습니다.2...
'-10kg 감량' 소유, '노브라' 겨우 가린 볼륨감 속 가슴골 노출… "다 보일라"
'-10kg 감량' 소유, '노브라' 겨우 가린 볼륨감 속 가슴골 노출…
가수 소유가 아찔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3일 소유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날씨 보안관”이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소유는 호주에서 ...
글래머 몸매 드러낸 리사 '한파는 없다'
글래머 몸매 드러낸 리사 '한파는 없다'
3일 오후 서울 중구 소공동에서 진행된 브랜드 행사에 블랙핑크 리사가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아이브 장원영, 청순·몽환·시크 다 있다! ‘화보 장인’의 천의 얼굴
아이브 장원영, 청순·몽환·시크 다 있다! ‘화보 장인’의 천의 얼굴
그룹 아이브(IVE)의 장원영이 다채로운 콘셉트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화보 장인’의 면모를 입증했다.장원영은 3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SNS) 계정에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으로 보...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