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 권지윤, 2부 대학 신화를 쓸 수 있을까?
출처:루키|2021-09-05
인쇄


권지윤이 2부 대학 선수로 4년 만에 KBL에 이름을 올릴 수 있을까?

KBL은 오는 7일 2021 KBL 국내 신인선수 드래프트 컴바인을 실시한다. 이어 8일에는 순위 추첨식이 열리고, 오는 28일 2021 KBL 국내 신인선수 드래프트가 열린다.

4학년 선수 중 연세대 이정현과 고려대 하윤기가 강력한 1순위 후보인 가운데, 프로 조기 진출에 도전하는 2, 3학년 선수들도 있다.

여기에 울산대학교 3학년 가드 권지윤(178cm)도 얼리 엔트리에 도전한다.

울산대는 지난 7월 상주 MBC배 전국대학농구 2부 대학에서 4전 전승으로 우승했다. 팀을 이끈 권지윤은 4경기에서 모두 30점 이상을 기록하며 대회 MVP에 선정됐다. 포인트가드로 뛴 권지윤은 2대2 플레이에서 정확한 슛과 동료의 득점을 살리는 패스 능력도 보여줬다.

권지윤은 "학년은 3학년이지만, 1년 휴학을 해서 원래 나이대로 드래프트에 참가한다"며 "휴학을 한 이유는 운동을 더 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스킬 트레이닝을 다니며 개인 훈련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사실 2부 대학에서 운동을 이어가기는 쉽지 않다. 운동을 그만두고 학업에 집중하는 선수가 많고, 제대로 팀 훈련을 소화하기에는 인원도 부족하다. 권지윤은 입학 이후 홀로 체육관에 나와 슈팅과 드리블을 훈련한 날도 종종 있었다고 한다.

권지윤은 "친형을 따라 농구를 시작했다. 형은 전자랜드에서 뛴 권성진이다. 형이 가까이서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하는지 도움을 주면서, 많은 힘과 용기를 준다. 프로에 도전하는 두려움보다는 자신감이 있다"고 말했다.

현실적으로 2부 대학에서 KBL에 진출하기는 쉽지 않다. 2부 대학 선수가 프로에 진출한 최근 사례는 지난 2017 KBL 국내 신인선수 드래프트에서 목포대 김근호가 3라운드 9순위로 오리온의 부름을 받은 것이다.

권지윤은 "7월 말, 종별대회에서 건국대, 명지대와 한 조에서 경기했다. 1부 대학팀과 첫 만남이라 두려움이 있었지만 경기를 하면서 득점을 만들어가니 자신감이 생겼다"며 "주변에서도 많은 힘과 응원을 주고 있다. 앞으로도 드래프트에 계속 도전할 생각이다. 2부 대학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고 이야기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유리한 사건]1.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현재 1승2패 승점 3점으로 16위에 있지만 18위팀(강등권)보다 승점 1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레반테 UD의 유리한 사건]1.레반테 UD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레반테 UD는 시즌 리그 첫 승을 거두기 위해 꼭 온 힘으로 나서겠습니다.[레알 베티스의 유리한 사건...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유벤투스 FC의 유리한 사건]1.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승리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2.유벤투스 FC는 며칠 전 제노아 CFC와 ...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