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이닝이터 역할 못하는 삼성 몽고메리, 선두 KT를 상대로는?
출처:뉴스1|2021-08-29
인쇄

4경기서 1패 ERA 6.00…많은 볼넷이 부진 원인
탈삼진은 인정…허삼영 감독 "공격적인 피칭해야"


마이크 몽고메리(삼성 라이온즈)가 선두 KT 위즈를 상대로 첫 승을 신고할 수 있을까.

몽고메리는 29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리는 KT와 주말 2연전 마지막 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전날 경기서 짜릿한 재역전승을 거두고 연패 사슬을 끊어낸 삼성의 상승세를 이어야하는 미션을 받았다.

벤 라이블리의 대체 선수로 들어온 몽고메리는 아직 선발승을 신고하지 못했다. 4경기에 등판해 1패 평균자책점 6.00의 기록으로 기대에 미치지 못한 성적이다.

4경기 모두 장단점이 뚜렷했다. 강력한 구위를 앞세운 탈삼진 능력은 괜찮았지만 제구 난조로 투구수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패턴이 반복됐다.

매력적인 구위를 갖추고 있음에도 타자와 싸움에서 어려움을 겪었고, 볼넷으로 주자를 내보내는 경우가 허다했다. 4경기에서 몽고메리가 내준 볼넷은 15개로, 9이닝 당 볼넷이 7.5개나 된다.

당연히 이닝당 투구수가 늘어날 수 밖에 없고, 이는 몽고메리가 긴 이닝을 소화하지 못하는 악순환으로 이어졌다. 4경기 중 몽고메리가 6이닝 이상 던진 건 딱 한 경기 뿐이다. 그마저도 최하위 한화 이글스를 상대로 기록했다.

표본이 적지만 몽고메리의 반복되는 부진 패턴에 허삼영 삼성 감독도 걱정스럽긴 마찬가지다. 그는 "선발 투수라면 이닝 당 16~18개 사이로 던져야 한다. 풀카운트 승부를 억제시켜야 한다"며 공격적인 피칭을 주문했다.

삼성은 전날 KT에 승리하면서 4경기로 격차를 줄였다. 선두 싸움에서 멀어지지 않기 위해 반드시 연승이 필요한 상황이다. 몽고메리의 호투가 필요한데 더 이상 ‘적응‘이란 방패막은 부진의 면죄부가 될 수 없다. 이제는 진가를 발휘해야할 때다.

  • 축구
  • 농구
  • 기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US 크레모네세 VS SSC 나폴리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US 크레모네세 VS SSC 나폴리
[US 크레모네세의 유리한 사건]1. US 크레모네세는 리그 11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강력한 SSC 나폴리를 상대로 이 경기에서 승점을 따내고 홈 구장을 지키려는 동기가 있습니...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짐바브웨 VS 남아공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짐바브웨 VS 남아공
[짐바브웨의 유리한 사건]1. 짐바브웨는 4점을 획득하여 남아공을 추월하기 위해 반드시 승리해야 합니다. 이 경기에 대한 팀의 의지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2. 마르벨루스 나캄바...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적도 기니 VS 수단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적도 기니 VS 수단
[적도 기니의 유리한 사건]1. 말빈 애니예보가 교체로 투입되어 빠르게 첫 국가대표 골을 기록했습니다. 비록 골이 경기 결과를 바꾸지는 못했지만, 이번 경기에서 선발로 기용될 가능...
아이브 장원영, 초미니 입은 산타걸…8등신 비현실적 비율
아이브 장원영, 초미니 입은 산타걸…8등신 비현실적 비율
아이브 장원영이 러블리 산타걸로 변신했다.장원영은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Santa, I‘ll leave the chimney open tonight(산타, 오늘 밤 굴뚝을 ...
전 치어리더 윤영서, 미스맥심 데뷔 화보 공개…“청순+섹시 겸비한 겨울 여신”
전 치어리더 윤영서, 미스맥심 데뷔 화보 공개…“청순+섹시 겸비한 겨울 여신”
전 치어리더 윤영서가 남성지 맥심 1월호를 통해 미스맥심으로 데뷔하며 새로운 전성기를 예고했다.수원 FC, kt wiz, KIA 타이거즈 등 프로 스포츠 구단에서 치어리더로 활약하...
“윤정수, 세상을 다 가졌네!”... 아내 원진서, 역대급 몸매 과시
“윤정수, 세상을 다 가졌네!”... 아내 원진서, 역대급 몸매 과시
개그맨 윤정수 아내 원진서가 달콤한 발리 신혼여행의 추억을 공유하며 팬들에게 크리스마스 인사를 건넸다.원진서는 24일 자신의 SNS를 통해 “모든 것이 다 좋았던, 말 그대로 천국...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