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얼굴 암살자' 커리는 어디 있었나?” ESPN 스미스, 2018년 듀랜트와 그린 싸움 중재 안 한 커리 비판
출처:마니아타임즈|2021-08-24
인쇄



2018년 11월 LA 클리퍼스와의 경기에서 당시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소속이었던 케빈 듀랜트와 드레이먼드 그린은 경기 도중 대판 싸웠다.

듀랜트가 공을 잡은 그린에게 손바닥을 치면서 자기에게 패스하라고 요구했으나 그린은 이를 묵살한 채 상대 진영으로 돌진하다 턴오버를 하고 말았다.

그러자 듀랜트가 크게 불만을 표시했고, 그린은 그러는 듀랜트에게 “너 없이도 우린 우승할 수 있다”라며 대들었다. 듀랜트를 아웃사이더로 취급한 것이다.

결국, 이 공격에서 득점을 하지 못한 골든스테이트는 연장전까지 가서 패했다.

이에 크게 실망한 듀랜트는 2019년 골든스태이트를 훌쩍 떠나 브루클린 네츠로 이적했다.

당시 언론 매체들은 듀랜트가 골든스테이트 프랜차이즈 출신이 아니라는 이유로 ‘왕따’를 당하고 있었다고 보도했다.

세월이 흘러 듀랜트는 그린과 마주 앉았다.

둘은 지금은 적으로 싸우고 있지만 오래전에 화해했다.

둘은 당시의 일을 회상하면서 듀랜트의 이적 책임을 스티브 커 감독과 밥 마이어스 단장에게 돌렸다.

이들은 커 감독이 마치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던 것처럼 행동했고, 마이어스 단장은 그린에게 경기 출전 정지 처분을 내리는 것으로 사태를 마무리하려고 있다는 데 동의했다.

듀랜트의 이적이 커 감독과 마이어스 감독에게 있었다는 것이다.

그러자, 이들의 대화를 듣고 있던 ESPN의 유명 프로그램 ‘퍼스트 테이크’ 진행자인 스티븐 스미스가 느닷없이 스테판 커리를 들먹였다.

그는 ‘퍼스트 테이크’에서 “미안하지만, 신이 창조한 가장 위대한 슈터이자 골든스테이트의 절대적인 슈퍼스타이고 프랜차이즈 얼굴인 ‘아기 얼굴 암살자’ 스테판 커리는 어디에 있었나? 듀란트와 그린이 그의 이름을 한 번도 언급하지 않았다는 사실이 놀랍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듀랜트와 그린 사태에 커리는 시종 침묵했다는 점을 지적했다. 커리가 ‘악역’을 맡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만일 당시 골든스테이트 수뇌부가 흑인이었다면 이 같은 일을 원만히 해결할 수 있었을 것”이라고도 했다. 스미스는 흑인이다.

이 같은 스미스의 발언에 한 매체는 “당시 커리는 부상으로 경기에 나오지 않고 자신의 집에 머물고 있었다”며 “코트에 있지도 않은데 어떻게 중재를 할 수 있느냐”며 스미스를 힐난했다.

한편, 듀랜트는 오클라호마시티(OKC) 썬더를 떠날 때는 “너무 쉬운 결정이었다. 그것은 농구적인 비즈니스였다”며 대수롭지 않게 말했다.

당시 듀랜트가 골든스테이트로 떠나자 OKC 팬들은 “배신당했다”며 듀랜트를 맹비난했다.

이적할 때마다 숱한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듀랜트.

브루클린을 떠날 때는 또 어떤 논란을 일으킬지 주목된다.

듀랜트는 최근 브루클린과 4년 연장 계약을 하긴 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유리한 사건]1.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현재 1승2패 승점 3점으로 16위에 있지만 18위팀(강등권)보다 승점 1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레반테 UD의 유리한 사건]1.레반테 UD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레반테 UD는 시즌 리그 첫 승을 거두기 위해 꼭 온 힘으로 나서겠습니다.[레알 베티스의 유리한 사건...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유벤투스 FC의 유리한 사건]1.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승리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2.유벤투스 FC는 며칠 전 제노아 CFC와 ...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