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156km 포기하고 선택한 김도영, 역대 야수 최고 계약금 5억 돌파?
출처:OSEN|2021-08-24
인쇄



슈퍼타자의 계약금은 얼마나 될까?

KIA 타이거즈가 2022 신인 1차 지명자로 광주 동성고 간판타자 김도영(19)을 선택했다. 최고 156km를 던지는 광주 진흥고 에이스 문동주(18)를 포기하고 김도영을 낙점했다.

두 선수를 놓고 작년부터 설왕설래했다. 경기의 70%를 좌우한다는 투수를 뽑아야 한다는 주장, 이종범 이후 얼마만에 나오는 5툴 내야수인데 무조건 잡아야 한다는 주장이 충돌했다.

KIA도 팬들의 관심만큼이나 고민했고 결국 제 2의 이종범을 선택했다. KBO리그 역대 최고의 야구천재 이종범에 버금가는 활약을 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부풀어오고 있다.

동시에 156km를 포기하고 선택한 김도영의 계약금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역대 야수 신인 가운데 최고액을 받을 가능성도 있기 때문이다.

투수와 야수의 계약금은 큰 차이가 있었다.  은퇴한 한기주가 2006년 입단하면서 10억 원을 받았고, 2021 입단한 키움 장재영은 9억원을 받았다.

프로야구 출범 이후 역대 신인 야수 최고 계약금은 5억 원이다. 1999년 강혁이 SK 와이번스(SSG 전신)에 입단하면서 5억 원을 받았다. 아울러 2021년 롯데 나승엽 올해 입단하면서 똑같은 금액을 받았다.

김도영이 5억 원을 돌파할 것인지 주목 받을 수 밖에 없다. KIA는 야수들의 최고 평점이라 할 수 있는 5툴을 갖췄고, 근성과 탁월한 경기 감각에 생각하는 야구까지 한다는 평가를 하고 있다.

여기에 야구팬들의 엄청난 스포트라이트까지 받으며 최고 인기팀 가운데 하나인 타이거즈 유니폼을 입었다. 벌써부터 김도영이 어떤 활약을 펼칠 것이지 지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프로야구판이 불미스러운 일들이 잦아 인기가 떨어진 가운데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KIA 역대 신인 야수 가운데 최고 계약금은 2002년 입단한 내야수 이현곤의 3억5000만 원이다. 2003년 입단한 김주형이 3억 원을 챙겼다. 제 2의 이종범이라는 김도영은 구단 역대 최고액 뿐만 아니라 KBO리그 최고액까지 돌파할 것인지 주목된다.

  • 축구
  • 농구
  • 기타
[k1.review] '둑스 드디어 터졌다!' 서울, 대구와 '정승원 더비'서 1-0 승...7G 무승 탈출!
[k1.review] '둑스 드디어 터졌다!' 서울, 대구와 '정승원 더비'서 1-0 승...7G 무승 탈출!
정승원 더비의 승자는 서울이었다. 둑스가 K리그 데뷔골을 터뜨리며 서울에 귀중한 승점 3점을 선물했다.FC서울은 18일 오후 4시 30분 대구iM뱅크PARK에서 열린 '하나은행 K...
'강인아, 같이 PL 가자!' 日 쿠보, 리버풀이 부른다..."바이아웃 940억"
'강인아, 같이 PL 가자!' 日 쿠보, 리버풀이 부른다...
쿠보 다케후사가 올여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무대를 밟게 될 가능성이 농후한 가운데 리버풀이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다.영국 매체 '스포츠 몰'은 16일(이하 한국시간) "레...
'맨유-첼시행 무산?' 오시멘, 세리에A 유벤투스 이적 가능성↑…"선수와 개인 합의 마쳤다"
'맨유-첼시행 무산?' 오시멘, 세리에A 유벤투스 이적 가능성↑…
빅터 오시멘이 유벤투스로 향할 가능성이 높아졌다.이탈리아 매체 '아레나 나폴리'는 17일(한국시간) "오시멘이 유벤투스 이적에 가까워졌다. 나폴리의 아우렐리오 데 라우렌티스 회장도...
박규리, 비키니 몸매에 '깜짝'.."여름 먼저 만나고 왔네"
박규리, 비키니 몸매에 '깜짝'..
카라 박규리가 벌써 여름맞이 비키니를 공개했다.박규리는 18일 자신의 개인 계정에 "여름을 먼저 만나고 와서 즐거웠어"라는 글과 함께 한 해변에서 촬영한 사진을 공개했다.공개한 사...
조인영, 붉은색 비키니에 남국의 뜨거움을 전해요~
인플루언서 겸 모델 조인영, 붉은색 비키니에 남국의 뜨거움을 전해요~
23만 명의 팔로워를 자랑하는 인플루언서 겸 모델 조인영이 환상의 자태를 뽐냈다.모델계에서 아름답기로 소문난 조인영은 최근 싱가포르에서 휴가를 가지며 남국의 뜨거움을 전했다.조인영...
사나, 공주님인 줄 알았어…시스루 드레스에 러블리+섹시美
트와이스 사나, 공주님인 줄 알았어…시스루 드레스에 러블리+섹시美
트와이스 사나가 공주님 같은 미모를 자랑했다.지난 17일 사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Ralph Lauren The Hamptons Garden"이라며 "랄프로렌이 간직한 햄튼의 ...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