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는 ‘25년 지기’ 김연경·김수지가 나눈 말 “이제 한일전은 없네”
출처:조선일보|2021-08-15
인쇄


여자 배구 국가대표 센터 김수지(34)가 ‘절친’ 김연경과 함께 태극마크를 내려놓는다.

김수지는 14일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마지막이어야 하는 게 맞는 것 같다. 이제는 창창한 어린 선수들이 다음 올림픽을 준비하는 게 맞다”며 국가대표 은퇴 의사를 밝혔다. 이어 “많이 지치고 힘들면서도 보람과 기쁨, 환희, 좌절 등 운동선수로서 표현할 수 있는 모든 감정을 다 느낄 수 있는 게 국가대표”라며 “시원섭섭하다”는 소회를 전했다.

김수지는 초·중·고를 함께 다니며 국가대표의 꿈을 키운 ‘25년 지기’ 김연경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도쿄올림픽 조별리그에서 일본을 꺾고 8강 진출을 확정했을 때를 떠올리며 “연경이와 서로 ‘마지막 올림픽’이라는 대화는 하지 않았지만 흘러가는 말처럼 ‘이제 한일전은 없네’라고 이야기했다. 큰 부담을 덜어낸 느낌이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초등학생 때 꿈을 물어보면 ‘국가대표요’라고 했다. 연경이도 같았다”며 “그런데 이렇게 간절하게 경기하게 될 줄은 그때는 생각하지 못했다”고 추억했다. 또 “연경이가 그때와 달라진 것은 키 하나뿐”이라며 “성격이 더 어른스러워진 것 빼고 외모, 사람 챙기는 것, 장난치는 것 모두 옛날과 똑같다”고 했다.

앞서 김수지는 도쿄올림픽을 마무리한 지난 9일 인스타그램에 글을 써 국가대표 은퇴 가능성을 내비친 바 있다. 그는 “너무 소중했던 나의 마지막 올림픽”이라며 “모두 각자의 힘듦이 있었기에 소중하고 애틋했던 대회였다”고 말했다.

이어 “요즘같이 힘든 시국에 조금이나마 저희 경기가 힘이 되어드릴 수 있음에 감사했고 행복했다”며 “올림픽은 4위로 마무리됐지만 못다 한 메달의 꿈은 계속되고 있으니 앞으로도 여자배구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 축구
  • 야구
  • 농구
[라리가 프리뷰] 레알 오비에도 VS RCD 마요르카
[라리가 프리뷰] 레알 오비에도 VS RCD 마요르카
[레알 오비에도의 유리 사건]1. 레알 오비에도는 최근 우울한 컨디션을 보이고 있어, 이번 홈 경기에서 승리하며 반등하기를 바라며, 완전히 동기 부여되어 있습니다.[레알 오비에도의...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스타드 브레스트 29 VS AS 모나코 FC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스타드 브레스트 29 VS AS 모나코 FC
[스타드 브레스트 29의 유리한 사건]1. 스타드 브레스트 29는 지난 리그 원정에서 RC 스트라스부르를 2-1로 꺾었으며, 로마인 델 카스틸로와 우고 마그네티의 골 덕분이었습니다...
[A리그 멘 프리뷰] 퍼스 글로리 FC VS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A리그 멘 프리뷰] 퍼스 글로리 FC VS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퍼스 글로리 FC의 유리 사건]1. 퍼스 글로리 FC는 지난 리그 경기에서 원정에서 매카서 FC를 2-0으로 이겼으며, 니콜라스 페닝톤과 샤벨 아우니 샤문의 골 덕분이었습니다.2...
'-10kg 감량' 소유, '노브라' 겨우 가린 볼륨감 속 가슴골 노출… "다 보일라"
'-10kg 감량' 소유, '노브라' 겨우 가린 볼륨감 속 가슴골 노출…
가수 소유가 아찔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3일 소유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날씨 보안관”이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소유는 호주에서 ...
글래머 몸매 드러낸 리사 '한파는 없다'
글래머 몸매 드러낸 리사 '한파는 없다'
3일 오후 서울 중구 소공동에서 진행된 브랜드 행사에 블랙핑크 리사가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아이브 장원영, 청순·몽환·시크 다 있다! ‘화보 장인’의 천의 얼굴
아이브 장원영, 청순·몽환·시크 다 있다! ‘화보 장인’의 천의 얼굴
그룹 아이브(IVE)의 장원영이 다채로운 콘셉트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화보 장인’의 면모를 입증했다.장원영은 3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SNS) 계정에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으로 보...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