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이적한 라렌의 KBL 진출 전 프로 생활
출처:바스켓코리아|2021-08-15
인쇄


캐디 라렌이 KBL에서 선수생활을 이어간다.

라렌은 이번 오프시즌에 수원 KT와 계약했다. 지난 두 시즌 동안 창원 LG에서 주전 센터로 많은 활약을 펼친 그는 이번에 KT와 계약하면서 세 시즌 째 한국에서 뛰게 됐다.

아이티 출신인 캐디 라렌

라렌은 아이티 출신이다. 지난 2010년에 대지진이 일어났던 아이티의 수도 포르토프랑스에서 태어났다. 그는 7살인 2011년에 가족과 미국으로 이주했으며, 플로리다주에서 농구선수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2011년에 메사추세츠대학교에 진학했다. NCAA 유메스 미닛맨에서 뛰면서 서서히 실력을 쌓기 시작했다. 네 시즌을 보낸 그는 대학시절 누적 1,000점 800리바운드 100블록을 달성했다.

1학년 때만 하더라도 많은 기회를 잡지 못했다. 기록도 저조했다. 그러나 그는 해가 갈수록 나아지기 시작했다. 3학년인 지난 2013-2014 시즌에 첫 평균 두 자릿수 득점을 올렸다.

4학년인 지난 2014-2015 시즌에는 32경기에서 29분을 소화하며 평균 11.6점(.552 .167 .636) 9.5리바운드를 기록했으며, 올-애틀랜틱10컨퍼런스 서드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NBA 드래프트 지명과 이후 선수생활

그는 졸업 이후 NBA 드래프트를 신청했다. 대학 시절 크게 돋보이지 않았고 서서히 나아지기 시작했으나 현실적으로 그가 선택을 받을 확률은 그리 많지 않았다. 게다가 대졸자인 만큼 지명 가치는 높지 않았다.

하지만 그의 이름은 극적으로 호명됐다. 샌안토니오 스퍼스가 2라운드에서 그를 선택한 것. 그는 지난 2015 드래프트에서 2라운드 25순위로 샌안토니오의 부름을 받았다.

지명 이후 2015 서머리그에서 나섰으나 NBA 계약은 따내지 못했다. 당시에는 투웨이딜이 없었기에 그는 결정을 내려야 했고, 샌안토니오 산하 D-리그팀인 어스틴 스퍼스와 계약하기로 했다.

D-리그(현 G-리그)에서 프로선수로 거듭난 그는 텍사스 레전즈(댈러스 산하)와의 첫 경기에서 12점 4리바운드 1어시스트 1블록으로 프로 데뷔전을 치렀다. 

이듬해인 지난 2015-2016 시즌에는 G-리그 올스타에 선정되며 생애 첫 프로농구 올스타전에 나섰다. 동료인 올랜도 존슨이 샌안토니오로 콜업이 되면서 그를 대신해 처음으로 올스타전에 출장했다.

지난 2015-2016 시즌에 29경기에 나선 그는 경기당 26.3분을 뛰며 12.6점 7.8리바운드 1.2블록을 기록하며 안쪽에서 긴요한 빅맨임을 증명했다.

G-리그에서 한 시즌을 보낸 그는 이후 미국이 아닌 곳에서 선수생활을 이어가기로 했다. 푸에르토리코에서 잠시 뛰었고, 2016 서머리그에 한 번 더 나섰다. 서머리그를 통해 NBA 진출을 도모하고자 했다.

쉽지 않았던 NBA 진출과 한국 진출

그러나 NBA 진출은 묘연했다. 결국 태평양을 건너기로 했으며, 중국의 저장 골든불스와 계약했다. 이후 이탈리아, 터키에서 뛰었으며, 지난 2018-2019 시즌에는 스페인리그에 진출했다. 스페인의 만레사에서 한 시즌을 보내며 사실상 빅리거로 거듭났다.

스페인에서 한 시즌을 뒤로 하고 푸에르토리코에 잠시 몸 담았던 그는 곧바로 KBL에 진출했다. LG와 계약하면서 한국과 인연을 맺었다.

한편, 그는 NBA에 진출하지 못했으나 그의 지명권리는 현재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가 보유하고 있다. 지난 시즌 트레이드 데드라인을 앞두고 샌안토니오는 그의 지명권리를 넘겼다. 골든스테이트는 마퀴스 크리스와 현금을 샌안토니오로 보냈다.

골든스테이트가 선수를 영입하지 않았기에 크리스의 몸값에 해당하는 해당 트레이드로 트레이드예외조항을 보유하고 있다. 

  • 축구
  • 야구
  • 기타
'박만호 데뷔·박대훈 첫 골' 대구FC 코리아컵 8강행…안양 상대 3번째 대결 만에 승리
'박만호 데뷔·박대훈 첫 골' 대구FC 코리아컵 8강행…안양 상대 3번째 대결 만에 승리
팀의 주축 선수들을 아끼며 코리아컵 16강 원정을 치른 대구FC가 팀의 미래 자산이 될 선수들의 소중한 첫 경험과 함께 승리까지 챙겼습니다.5월 14일 저녁 안양종합운동장에서 펼쳐...
월드컵 피치에서 개최국 만날 ‘홍명보호’, 최선의 스파링부터 간접 한일전까지 ‘일석삼조’
월드컵 피치에서 개최국 만날 ‘홍명보호’, 최선의 스파링부터 간접 한일전까지 ‘일석삼조’
한국축구가 모처럼 좋은 상대, 제대로 된 A매치를 갖게 됐다. 국가대표팀 ‘홍명보호’가 9월 미국에서 ‘북중미 강호’ 미국, 멕시코와 잇달아 평가전을 펼친다.대한축구협회(KFA)는...
볼로냐, 51년 만에 이탈리아컵 우승…AC밀란에 1-0 승리
볼로냐, 51년 만에 이탈리아컵 우승…AC밀란에 1-0 승리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의 볼로냐가 51년 만에 코파 이탈리아(이탈리아컵)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볼로냐는 15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로마의 스타디오 올림피코에서 열린 AC밀...
“가녀림의 정석”… 박규영, 수영복 패션 눈길
“가녀림의 정석”… 박규영, 수영복 패션 눈길
배우 박규영이 휴양지에서의 여유로운 일상을 공개했다.박규영은 13일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휴양지에서 촬영한 듯한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는 연보라색 수영복...
‘대세모델’ 송주아, 22세기 비키니 패션으로 팬들의 시선 집중시켜!
‘대세모델’ 송주아, 22세기 비키니 패션으로 팬들의 시선 집중시켜!
‘대세모델’로 불리는 파워 인플루언서 송주아가 환상의 자태로 남심을 저격했다.송주아는 최근 자신의 SNS에 미래에서 온 듯한, 22세기에서 온 듯한 비키니 패션으로 팬들의 시선을 ...
‘워터밤 여신’ 권은비, 대학 축제서 어깨 드러낸 섹시+청순 매력 폭발
‘워터밤 여신’ 권은비, 대학 축제서 어깨 드러낸 섹시+청순 매력 폭발
가수 권은비가 대학 축제 무대에서 ‘워터밤 여신’다운 매력을 뽐냈다.권은비는 12일 자신의 SNS를 통해 순천향대, 호서대, 서경대 등 대학 축제 현장에서 촬영한 여러 장의 사진을...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