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한일전 호투' 고영표, 사령탑이 기대하는 성장 포인트는
출처:뉴스1|2021-08-11
인쇄


이강철 KT 위즈 감독은 올림픽 무대를 경험한 애제자 고영표가 한층 더 성장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국 야구대표팀에 승선한 고영표는 도쿄 올림픽에서 인상적인 투구를 펼쳤다. 조별예선 2차전 미국과 경기에 선발 등판해 4⅔이닝 4실점을 기록한 고영표는 결승으로 가는 길목에서 만난 일본과 경기에도 선발로 나섰다.

고영표는 중압감이 훨씬 큰 한일전에서 호투를 펼쳤다. 5이닝 2실점에 삼진을 7개나 잡아내며 제 몫을 다했다.

일본 타선은 고영표의 주무기 체인지업에 속수무책으로 당하며 제대로 공략하지 못했다. 결과적으로 한국이 일본에 패해 결승진출이 좌절됐지만 고영표의 투구 내용은 호평받았다.

한국에서 고영표의 투구를 지켜본 이 감독도 흡족함을 드러냈다. 그는 "한일전에 선발로 나간 것만으로 자부심이 있을 것이다. 큰 경기에 선발 등판했고 잘 던지지 않았나. 멘털적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고영표가 KBO리그를 벗어나 국제 무대에서 낯선 선수들을 상대한 것 자체가 성장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봤다.

이 감독은 "외국 선수들과 겨뤘기 때문에 분명 얻은 것이 있을 것이다. 타순이 한 바퀴 돌고 공략 당하는 약점이 나오기도 했는데, 그런 점을 잘 생각한 뒤 리그에서 자신에게 유리한 쪽으로 이용한다면 더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고영표는 오는 15일 삼성 라이온즈와 홈 경기에 선발 등판할 예정이다. 이 감독은 "올림픽을 뛰고 왔기 때문에 휴식 기간이 필요하다. 이번주 마지막 경기에 내보낼 생각"이라고 밝혔다.

  • 축구
  • 농구
  • 기타
'방출 통보' 받은 김민재, 이적 초읽기...바이에른 뮌헨, 이미 '대체자' 구했다! "FA 영입, 수비 리더 될 것"
'방출 통보' 받은 김민재, 이적 초읽기...바이에른 뮌헨, 이미 '대체자' 구했다!
김민재(바이에른 뮌헨)의 이적이 점점 다가오고 있다.뮌헨 소식을 전하는 '바이에른 인사이더'는 16일(이하 한국시각) "요나단 타(레버쿠젠)는 뮌헨으로 이적할 가능성이 높다. 타의...
‘토트넘 오피셜’ 포스테코글루 공식발표…손흥민 UEL 결승전 선발 출전 “준비 끝났다, 언제든 뛸 수 있다” 청신호
‘토트넘 오피셜’ 포스테코글루 공식발표…손흥민 UEL 결승전 선발 출전 “준비 끝났다, 언제든 뛸 수 있다” 청신호
손흥민(33, 토트넘 홋스퍼)이 유럽 정상 도전을 향한 마지막 준비를 마쳤다. 최근 복귀전에서 실전 감각을 끌어올렸다. 이제 유로파리그 결승전에 모든 걸 집중한다.17일(한국시간)...
11경기 무패, 전북 왜 잘나가나요?…포옛 감독 “팀 내 경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11경기 무패, 전북 왜 잘나가나요?…포옛 감독 “팀 내 경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거스 포옛 감독이 전북현대가 잘 나가는 비결에 대해 말했다.전북은 17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FC안양과 하나은행 K리그1 2025 14라운드 홈경기를 앞두고 있다. 현재 전북은 7...
슈퍼모델 테일러 힐, 화이트 란제리로 남심 저격해
슈퍼모델 테일러 힐, 화이트 란제리로 남심 저격해
세계적인 슈퍼모델 테일러 힐(27)이 환상의 자태로 남심을 저격했다.최근 힐은 자신의 SNS 화이트 란제리를 입고 매력을 과시했다.178cm의 큰 키와 피트니스로 다져진 탄탄한 라...
49세 안선영, 애플힙 근육 대박 “우람하다”
49세 안선영, 애플힙 근육 대박 “우람하다”
방송인 안선영이 건강한 근육질 몸매를 공개했다.안선영은 17일 인스타그램에 “아침에 눈뜨자마자 세수도 안 하고 PT 왔다. 오늘은 하체 데이”라며 하체 운동 영상을 올렸다. 영상 ...
산다라박, 축제도 즐겁게…40대 안 믿기는 몸매
산다라박, 축제도 즐겁게…40대 안 믿기는 몸매
가수 산다라박이 축제 현장 사진을 공개했다.산다라박은 16일 오후 자신의 SNS에 “가천대학교 축제”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산다라박은 무대 위에서...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