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올림픽 활약 신유빈, 日프로탁구 데뷔
출처:문화일보|2021-08-09
인쇄


韓日 오가며 6개월간 시즌 소화

도쿄올림픽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한국 여자탁구대표팀의 신유빈(17·대한항공·사진)이 일본 프로탁구 T리그에서 프로로 데뷔한다.

대한탁구협회 관계자는 9일 오전 “신유빈이 후쿠오카시 연고인 신생팀 규슈 아스티다 소속으로 다음 달 시작되는 T리그 2021∼2022시즌을 소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한항공의 김하영도 후배 신유빈과 함께 대한해협을 건넌다.

신유빈은 김하영과 함께 약 반년 동안 한국과 일본을 오갈 예정. 원소속팀인 대한항공은 “국내 경기가 없을 때 T리그 일정을 소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배려한다”는 입장이다. 신유빈은 애초 도쿄 수도권 팀에서 먼저 제의를 받았지만 신생팀인 아스티다를 선택했다. 신유빈은 아스티다에서 출전 기회를 더 많이 얻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했다.

2018년 출범한 T리그는 중국 슈퍼리그와 함께 아시아 프로탁구의 양대 산맥으로 자리를 잡았다. T리그는 남자부는 4개 팀, 여자부는 총 5개 팀으로 이뤄져 있다. T리그는 단체전 방식으로 리그가 치러지는 가운데, 여자부는 팀당 20경기를 소화한다.

신유빈의 일본 프로 진출 변수는 코로나19다. 신유빈은 도쿄올림픽 기간 자가격리 면제 대상자였다. 하지만 도쿄올림픽이 끝난 뒤 방역 상황이 바뀌어 출입국 절차가 까다로워질 수 있다. 원래대로 출입국 시 14일 격리를 해야 한다면, T리그 일정에 정상적으로 맞출 수 없다.

도쿄올림픽을 마친 뒤 가족과 시간을 보낸 신유빈은 오는 17∼19일 전북 무주에서 열리는 세계선수권대회 대표 선발전에 출전한다. 정영식, 장우진(이상 미래에셋증권), 전지희(포스코에너지), 서효원(한국마사회) 등 남녀 단식 세계랭킹 상위 2명이 세계선수권 대표로 자동 선발됐으며, 이번 선발전에선 남녀 3명씩을 뽑는다. 신유빈은 3위 안에 들면 오는 11월 미국 휴스턴에서 열리는 세계선수권대회에 출전할 수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라리가 프리뷰] 레알 오비에도 VS RCD 마요르카
[라리가 프리뷰] 레알 오비에도 VS RCD 마요르카
[레알 오비에도의 유리 사건]1. 레알 오비에도는 최근 우울한 컨디션을 보이고 있어, 이번 홈 경기에서 승리하며 반등하기를 바라며, 완전히 동기 부여되어 있습니다.[레알 오비에도의...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스타드 브레스트 29 VS AS 모나코 FC
[프랑스 리그 1 프리뷰] 스타드 브레스트 29 VS AS 모나코 FC
[스타드 브레스트 29의 유리한 사건]1. 스타드 브레스트 29는 지난 리그 원정에서 RC 스트라스부르를 2-1로 꺾었으며, 로마인 델 카스틸로와 우고 마그네티의 골 덕분이었습니다...
[A리그 멘 프리뷰] 퍼스 글로리 FC VS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A리그 멘 프리뷰] 퍼스 글로리 FC VS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퍼스 글로리 FC의 유리 사건]1. 퍼스 글로리 FC는 지난 리그 경기에서 원정에서 매카서 FC를 2-0으로 이겼으며, 니콜라스 페닝톤과 샤벨 아우니 샤문의 골 덕분이었습니다.2...
'-10kg 감량' 소유, '노브라' 겨우 가린 볼륨감 속 가슴골 노출… "다 보일라"
'-10kg 감량' 소유, '노브라' 겨우 가린 볼륨감 속 가슴골 노출…
가수 소유가 아찔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3일 소유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날씨 보안관”이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소유는 호주에서 ...
글래머 몸매 드러낸 리사 '한파는 없다'
글래머 몸매 드러낸 리사 '한파는 없다'
3일 오후 서울 중구 소공동에서 진행된 브랜드 행사에 블랙핑크 리사가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아이브 장원영, 청순·몽환·시크 다 있다! ‘화보 장인’의 천의 얼굴
아이브 장원영, 청순·몽환·시크 다 있다! ‘화보 장인’의 천의 얼굴
그룹 아이브(IVE)의 장원영이 다채로운 콘셉트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화보 장인’의 면모를 입증했다.장원영은 3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SNS) 계정에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으로 보...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