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키움, 한현희에 15G 출전금지와 벌금 1천만 원ㆍ안우진에 벌금 500만 원 자체 징계
출처:스포츠타임스|2021-08-06
인쇄


키움히어로즈가 한현희와 안우진에 자치징계를 내렸다.

키움은 지난달 5일 원정 숙소 무단이탈로 물의를 빚은 투수 한현희와 안우진에 대해 선수단 자체 내규에 의해 징계했다. 허홍 대표이사, 고형욱 단장 등과 논의를 거친 끝에 나온 징계다.

키움은 한현희가 선배로서 후배를 선도할 책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외부인과의 만남을 제안하는 등 사건을 주도한 책임이 있다고 판단, 벌금 1천만 원과 정규리그 15경기 출전 정지 결정을 내렸다.

또한 안우진에 대해서는 사건에 동조한 책임이 있으나 선배 권유에 의한 점, 음주를 자제한 점 등을 참작하여 벌금 5백만 원을 부과했다.

이번 징계를 통해 부과된 벌금 전액은 코로나19 방역당국에 기부할 예정이다.

고형욱 단장과 홍원기 감독은 선수단 운영 실무와 현장 책임자로 이번 사건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고 자발적으로 각각 기부금 500만 원을 내기로 했다.

구단은 재발방지를 위해 수도권 경기에 한해 허용된 자차 사용을 제한키로 했고, 원정 숙소 이용 시 룸메이트 배정 방식도 재검토하기로 했다. 더불어 선수단 내규와 구단의 상벌 제도 등 내부 규정을 강화하고, 프로야구 선수가 지켜야 할 사회적 역할과 책임에 대한 실효성 있는 교육을 진행하기로 했다.

덧붙여 키움은 한현희와 안우진에 대해 당국의 조사가 이뤄지고 있고, 이와 관련 품위 손상에 대해서 KBO의 강력한 징계가 이미 이루어졌다는 입장이다. 구단이 더 강력한 징계를 통해 일벌백계로 다스리겠다는 의지는 강하지 않았다.

키움의 징계에 앞서 KBO는 지난달 23일 상벌위원회를 열어 한현희와 안우진에게 각각 36경기 출전정지와 제재금 500만 원 처분을 내린 바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방출 통보' 받은 김민재, 이적 초읽기...바이에른 뮌헨, 이미 '대체자' 구했다! "FA 영입, 수비 리더 될 것"
'방출 통보' 받은 김민재, 이적 초읽기...바이에른 뮌헨, 이미 '대체자' 구했다!
김민재(바이에른 뮌헨)의 이적이 점점 다가오고 있다.뮌헨 소식을 전하는 '바이에른 인사이더'는 16일(이하 한국시각) "요나단 타(레버쿠젠)는 뮌헨으로 이적할 가능성이 높다. 타의...
‘토트넘 오피셜’ 포스테코글루 공식발표…손흥민 UEL 결승전 선발 출전 “준비 끝났다, 언제든 뛸 수 있다” 청신호
‘토트넘 오피셜’ 포스테코글루 공식발표…손흥민 UEL 결승전 선발 출전 “준비 끝났다, 언제든 뛸 수 있다” 청신호
손흥민(33, 토트넘 홋스퍼)이 유럽 정상 도전을 향한 마지막 준비를 마쳤다. 최근 복귀전에서 실전 감각을 끌어올렸다. 이제 유로파리그 결승전에 모든 걸 집중한다.17일(한국시간)...
11경기 무패, 전북 왜 잘나가나요?…포옛 감독 “팀 내 경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11경기 무패, 전북 왜 잘나가나요?…포옛 감독 “팀 내 경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거스 포옛 감독이 전북현대가 잘 나가는 비결에 대해 말했다.전북은 17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FC안양과 하나은행 K리그1 2025 14라운드 홈경기를 앞두고 있다. 현재 전북은 7...
슈퍼모델 테일러 힐, 화이트 란제리로 남심 저격해
슈퍼모델 테일러 힐, 화이트 란제리로 남심 저격해
세계적인 슈퍼모델 테일러 힐(27)이 환상의 자태로 남심을 저격했다.최근 힐은 자신의 SNS 화이트 란제리를 입고 매력을 과시했다.178cm의 큰 키와 피트니스로 다져진 탄탄한 라...
49세 안선영, 애플힙 근육 대박 “우람하다”
49세 안선영, 애플힙 근육 대박 “우람하다”
방송인 안선영이 건강한 근육질 몸매를 공개했다.안선영은 17일 인스타그램에 “아침에 눈뜨자마자 세수도 안 하고 PT 왔다. 오늘은 하체 데이”라며 하체 운동 영상을 올렸다. 영상 ...
산다라박, 축제도 즐겁게…40대 안 믿기는 몸매
산다라박, 축제도 즐겁게…40대 안 믿기는 몸매
가수 산다라박이 축제 현장 사진을 공개했다.산다라박은 16일 오후 자신의 SNS에 “가천대학교 축제”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산다라박은 무대 위에서...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