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승 전력과 결별한 오리온, 새 팀으로 변모 시도
출처:바스켓코리아|2021-07-31
인쇄



고양 오리온은 다음 시즌에 허일영의 공백 여부가 중요하다.

허일영은 이번 오프시즌에 오리온을 떠나 서울 SK에 새로운 둥지를 틀었다. 허일영이 떠나면서 오리온은 외곽 전력에 큰 구멍이 생겼다.

오리온도 우선 기존 내부 자유계약선수 앉히는데 주력했다. 한호빈, 김강선과 재계약을 맺으면서 백코트 전력을 다졌으나 허일영이 이적하면서 전력 유지에 빨간불이 켜졌다.

그 외 다른 보강이 뒤따른 것도 아니었다. 이에 기존 선수들로 허일영의 빈자리를 얼마나 채울 지가 중요하다.

결국, 오리온은 지난 2015-2016 시즌 우승 전력 중 이승현을 제외하고 모두 팀을 떠나게 됐다. 당시 오리온은 애런 헤인즈(은퇴), 김동욱(KT), 허일영(SK), 최진수(현대모비스), 이승현, 장재석(현대모비스)이 주요 전력으로 자리하고 있었다. 

그러나 2017년에 김동욱과 헤인즈의 이적이 동반됐고, 지난 오프시즌에 장재석이 팀을 떠났다. 지난 시즌 중에는 최진수를 트레이드로 내보냈다. 오리온은 지명권 교환권리와 함께 최진수를 보내고 이종현을 받는 트레이드를 단행했다. 

오리온에 지난 우승 전력에서 이승현만 남았다. 비록 2020년 여름에 가드 최대어인 이대성을 데려오면서 ‘이대성-허일영-이승현’으로 이어지는 남 부럽지 않은 라인업을 다졌으나 한 시즌 만에 허일영이 떠나면서 공백이 생겼다.

허일영은 지난 시즌 오리온에서 51경기에 나서 경기당 28분을 뛰며 10.8점을 올렸다. 40%에 육박하는 3점슛 성공률(36.8%)을 자랑하며 오리온 외곽에서 제 몫을 해냈다. 이승현이 안쪽을 지키고, 이대성이 운영에 나서는 사이 허일영이 외곽에서 이름값을 해냈다.

그러나 이제 허일영은 떠났다. 데뷔 이후 줄곧 오리온에서 뛴 프랜차이즈스타였지만, 결별을 피할 수 없었다.

그나마 오리온은 한호빈과 김강선은 앉히면서 더 이상의 전력 약화는 막았다.

오리온의 주요 전력인 이대성과 이승현의 부담이 좀 더 커질 전망이다. 반대로 이번에 잔류한 한호빈, 김강선의 역할이 중요하다.

허일영이 떠나면서 김강선의 경우 뛸 수 있는 기회가 좀 더 많아졌다. 지난 시즌 포지션을 넘나들며 외곽 수비 전력을 다지는데 일조한 그가 허일영의 자리를 잘 채운다면 더할 나위 없다.

김강선의 경우 수비에서 힘을 보탤 수 있다. 허일영과는 다르다. 대신 오리온이 빠른 농구를 펼치기에 용이할 수 있다. 외곽 공격은 백전 노장인 오용준을 데려오면서 채웠다. 지난 시즌부터 조금씩 중용을 받기 시작한 임종일과 최승욱의 역할이 중요하다.

반대로 외곽은 다소 취약해진 상황이지만, 안쪽은 이종현의 역할에 따라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 많다. 이종현은 대학시절 이승현과 함께 했으며, 울산 현대모비스에서 이대성과 함께 했다. 이번에 완연한 오프시즌을 갖는 만큼, 이번에 팀에 완연하게 녹아들 수 있다.

이종현이 안쪽에서 좀 더 힘을 내준다면 오리온은 외국선수 선발의 범용성도 넓어진다. 비록 지난 시즌에 함께 한 디드릭 로슨이 팀을 떠났지만, 새로운 외국선수로 세르비아 국가대표인 미로슬라브 라둘리차가 가세했다.

오리온의 전력 다변화는 충분히 가능하다. 여전히 선수층이 얇지 않기 때문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리그 7경기 무승 FC서울, 주말 반등 신호탄 쏠 수 있을까
리그 7경기 무승 FC서울, 주말 반등 신호탄 쏠 수 있을까
K리그1 전통의 강자 FC서울이 최근 리그 7경기 연속 무승 행진을 이어가며 고전하고 있는 가운데, 주말 사이 반등의 신호탄을 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시즌 개막을 앞두...
첼시 떠나더니 인생 제대로 폈다!...'돌풍의 팀' 주역에 맨유가 관심
첼시 떠나더니 인생 제대로 폈다!...'돌풍의 팀' 주역에 맨유가 관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칼럼 허드슨-오도이를 주시하고 있다.영국 '스카이 스포츠'는 14일(한국시간) "맨유는 허드슨-오도이의 상황을 지켜보고 있다. 현재 허드슨-오도이는 노팅엄에서...
경찰, "손흥민 아이 임신했다" 공갈 협박 일당 집·휴대전화 압수수색
경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와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주장인 손흥민의 아이를 임신했다며 협박해 금품을 뜯어내려 한 혐의를 받는 피의자 2명에 대해 경찰이 압수수색을 진...
달샤벳 세리, 오렌지 비키니…화끈하게 기분 냈네제니, 노출 패션보다 눈빛만으로도 넘치는 고혹美
제니, 노출 패션보다 눈빛만으로도 넘치는 고혹美
블랙핑크 제니가 한 화보 촬영의 사진들을 공개하며 고혹미를 뽐냈다.제니는 14일 자신의 SNS 계정에 한 패션 매거진의 화보 사진과 비하인드 컷들을 공개하며 매력을 발산했다.제니는...
치어리더 이진, 여신 미모 뽐낸 수영장 사진으로 팬심 저격
치어리더 이진, 여신 미모 뽐낸 수영장 사진으로 팬심 저격
치어리더 이진이 여름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수영장 사진으로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이진은 최근 자신의 SNS에 리조트 수영장에서 촬영한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이진은 블랙 컬...
산다라박, 이 동안 미모에 글래머까지…'핫해'
산다라박, 이 동안 미모에 글래머까지…'핫해'
그룹 2NE1 멤버 산다라박이 청량한 바다 위에서 완벽한 미모와 몸매를 자랑했다.산다라박은 5월 10일 자신의 SNS를 통해 바다에서 여유를 즐기는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산다...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